고(故) 스티브 잡스가 2000년 초 애플이 사면초가 몰렸을 때 다시 돌아와 한 일은 바로 신선한 아이디어를 통한 제품 개발이었습니다.

특히 스티브잡스는 간결성을 모토로하는 제품 개발에 몰두했습니다. 그 명작 중 하나가 ‘누그 노트북’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애플은 다시한번 제기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했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어 맥킨토시 제품 또한 기존과 달리 디자인면에서 간결하면서도 애플의 우위성을 누구나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티브 잡스는 이후 아이팟 아이폰 등 현 현재 시대를 주도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해 왔습니다.

현재도 애플은 자율주행차 및 기존 제품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관련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애플을 상징하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맥킨토시’ ‘아이폰’ ‘맥북’ ‘아이팟’ 등이 애플을 상징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데 한가지가 변하지 않은게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바로 ‘색상’입니다. 애플을 제품들을 살펴보면 ‘실버’ 색상의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실버하면 생각나는 것이 무엇일까요? ‘연륜’ ‘럭셔리’ ‘우아함’ 등의 단어가 생각나지 않으세요? 실제로 미국에서는 실버가 들어가는 속담이 있는데 이는 대부분 부유함을 뜻한다고 합니다.

누가 봐도 실버 색상의 제품을 보면 “깔끔하다”, “럭셜리하다” 등의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외장하드 등 맥 제품에 어울리는 주변기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슬림·컴팩트 디자인으로 무장 ‘한성컴퓨터 펜타그래프 키보드&마우스’

한성컴퓨터가 내놓은 아이솔레이션 배열의 펜타그래프 방식 무선 키보드와 5버튼 적용 무선 마우스 합본 세트 ‘HKM200WL’·무선 마우스 ‘ML90’은 노트북이든 데스크톱형이든지 맥 제품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 및 색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HKM200WL의 2.4Ghz 무선 연결은 나노 리시버 한개의 구성으로 최대 10m까지 끊김 없는 연결을 제공하고 스마트한 전원 관리 기능으로 각각 1년이상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보장합니다.

또 8.7mm의 슬림함과 콤팩트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실리콘 키스킨 기본 구성으로 생활방수, 오염 등으로부터 좀더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습니.

각각 430g과 57g의 무게로 이동시 부담이 없으며 노트북이나 패드와 연결해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키보드의 경우 메탈 분위기의 실버 코팅과 화이트, 블랙 색상의 키캡 구성을 가집니다. 일반적인 텐키리스 키보드 사이즈의 콤팩트한 제품 이지만 102키 구성로 입력 작업시 불편함이 없는 자판 배열을 가지며 노트북 등에서 사용되는 시저스 펜타그래프 방식으로 적은 힘으로도 어느 부위를 눌러도 균일한 터치감을 제공합니다.

하이그로시 UV 코팅과 아크 디자인의 무선 마우스 'ML90'은 좌우 대칭형으로 양손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사이드 버튼을 포함한 5개의 버튼이 장착돼 웹서핑이나 사무를 볼 때 편리하며 1000 DPI의 AVAGO 옵티컬 센서를 적용했습니다.

유연한 연결성과 디자인 갖춘 ‘샤오미 블루투스 무선 듀얼 마우스’

대륙의 만물상이라 불리는 샤오미답게 마우스도 제조하고 있습니다. 77.5g으로 휴대성이 용이하며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합금 케이스를 채택해 꽤 깔끔한 디자인을 지녔습니다.

센서는 픽스아트(PixArt) 3610을 사용해 일반적인 불투명 유리 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연결성이 유연하다는 점입니다. USB 동글을 통한 무선 연결과 블루투스 방식을 모두 지원해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2대의 노트북을 1대의 마우스로 번갈아가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마우스의 높이가 23.6mm로 취향을 꽤 타는 편입니다.

컴팩트·럭셔리 ‘씨게이트 라씨 모바일 드라이브’

씨게이트 라씨 모바일 드라이브(LACIE Mobile Drive)는 세로 124㎜, 가로 91.2㎜, 그리고 부피 20㎜ 크기로 한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 USB 타입-C 뿐 아니라 USB 3.0 포트 디바이스에도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씨게이트 라씨 모바일 드리이브를 구하는 구객들에게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올 앱 플랜(All App Plan) 1개월 멤버십 이용권이 제공된다. 여기에는 사진 및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는 도구 20가지 이상이 포함돼 있습니다.

씨게이트 라씨 모바일 드라이브는 1·2·4·5TB 용량으로 제공되며 RAW 사진 파일과 4K 동영상과 같은 대용량 미디어 라이브러리 저장을 위해 알자은 용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맥 및 윈도 그리고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운영체제와 호환되며 씨게이트 툴킷 미러/백업(Tiilkit Mirror/Backup)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PC백업 기능도 지원합니다.

씨게이트 라씨 모바일 드라이브는 알루미늄 합금의 풀 메탈 다이아몬드 컷 디자인으로 단단하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모던한 디자인 ‘엘라고 알루미늄 마우스 패드’

불필요한 장식을 배제하고 제품의 기능을 극대화한 엘라고의 ‘알루미늄 마우스 패드(Aluminum Mouse Pad)’는 단단한 알루미늄(Solid Aluminium)에서 느껴지는 내구성과 미니멀한 디자인은 어떤 제품과도 최상의 조형미를 보여주며 레이저 마우스에 최적화된 알루미늄의 특수한 표면처리는 컴퓨터 마우스 사용시 좀 더 정밀하고 부드러운 조작감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고무나 패브릭 재질의 마우스 패드는 시간이 지날수록 오염돼 비위생적이고 형태도 변형되지만 4mm 알루미늄 마우스 패드는 세척 및 소독이 용이하고 형태의 변형이 없는 반영구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핫핑크(Hot Pink), 오렌지(Orange), 진한 네이비(Jean Indigo), 실버(Silver), 그레이(Gray)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는데 특히 실버 제품은 맥 제품과 색 및 디자인 측면에서 잘 어울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제 맥 제품과 어울리는 주변기기 제품을 함께 선택해 사용해 보세요. 그러면 여러분도 럭셔리하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