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I 공식 수입사인 세기P&C가 대형 포맷 카메라 시스템인 ‘알렉사 미니(ALEXA Mini) LF’ 카메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알렉사 미니 LF 카메라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와 함께 대형 포맷 알렉사 LF 센서가 탑재돼 대형 포맷 카메라 시스템의 범위를 확장했다. 견고함과 신뢰성을 갖춘 알렉사 미니 LF 카메라는 전반적인 화질을 최상으로 구현하고 내장 전동 FSND 필터와 12V 전원 입/출력, 신형 코덱스 컴팩트 드라이브와 MVF-2 고대비 HD 뷰파인더가 장착돼 있다.

2018년 출시된 대형 포맷 카메라 시스템은 4.5K 버전 알렉사 센서를 기반으로 35mm 포맷 알렉사 카메라보다 2배 더 큰 크기와 높은 해상도를 자랑한다.

영화 제작자들은 알렉사 센서 특유의 자연스러운 색감, 근사한 스킨 톤, 낮은 노이즈, HDR 및 WCG 워크플로우 적합성을 통해 자신만의 대형 포맷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알렉사 미니 LF 카메라에는 ARRI 시그니쳐 렌즈, LPL 렌즈 마운트, PL-LPL 어댑터, 렌즈 데이터 시스템 LDS-2와 같은 기존의 시스템도 포함돼 있다. 이러한 기능과 폼팩터를 결합한 ARRI의 대형 포맷 카메라는 촬영 현장의 모든 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

또 -20℃ ~ +45℃의 넓은 온도 범위와 엄격한 내구성 테스트를 거치며 뛰어난 내구성의 카본 바디로 제작됐다. 알렉사 미니 LF는 기존의 알렉사 미니 모든 액세서리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디자인면에서도 크게 개선됐다.

조절이 가능한 12V 및 24V 전원, 6핀 신형 오디어 커넥터, 내장 마이크, 향상된 와이파이가 있다. 그리고 카메라의 왼쪽 측면에 6개의 사용자 버튼이 있고 카메라와 뷰파인더에 각 각 잠근 버튼이 있다. 사용자가 저장 매체와 VF 및 TC커넥터의 접근성이 편해졌다.

또 MXF/ARRIRAW 또는 MXF/애플 프로레스(Apple ProRes)를 다양한 포맷과 화면비로 녹화할 수 있고 ARRI와 기술 파트너인 코덱스의 신형 컴팩트 드라이브 녹화 매체가 탑재된 카메라로 1TB 드라이브는 작고 가볍지만 견고하게 제작돼 경제적이며 신뢰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USB-C 컴팩트 드라이브 리더는 맥 또는 윈도 컴퓨터에서 추가 소프트웨어나 라이선스없이 사용 가능하며 컴팩트 드라이브 어댑터는 SXR 캡처 드라이브가 맞는 모든 도크에서 사용할 수 있어 다운로드 속도를 두 배 이상 높여준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