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802.11ax 규격 지원 ‘ROG GT-AX11000’ 공 유기 출시
에이수스, 802.11ax 규격 지원 ‘ROG GT-AX11000’ 공 유기 출시
  • 이광재
  • 승인 2019.04.0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코리아가 오는 15일 자사의 게이밍 전문 브랜드 에이수스 ROG(Republic of Gamers)를 통해 최신 와이파이 6(802.11ax) 규격을 지원하는 ROG GT-AX11000 유무선 공유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ROG GT-AX11000 공유기는 와이파이 속도를 대폭 개선 및 커버리지 향상, 초고속 데이터 전송 등의 신기술이 포함된 제품으로 최신 와이파이6(802.11ax) 규격을 지원하는 게이밍에 특화된 게임용 공유기다.

해당 제품은 최고 수준의 OFDMA 속도, 80% 이상 넓어진 수신 커버리지와 타깃 웨이크 타임(Target Wake Time) 기능 제공하며 트리플 게임 네트워킹 가속, 다이나믹 채널 선택(DFS) 기능, 오픈냇(Open NAT), 게임 레이더를 탑재해 ROG 브랜드 다운 게이밍에 특화된 기능을 고루 갖췄다.

또 강력한 64비트 1.8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 기반으로 사용자 및 사용량이 많은 환경에서도 원활한 성능을 구현하며 2.5G 이더넷 포트로 고속 유선 연결을 제공한다.

802.11ax는 기본의 802.11ac보다 최대 2.53배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로 최대 1만1000Mbps의 초고속 전송이 가능한 규격으로 하위 호환된다.

OFDMA로 한 채널을 통해 여러 장치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멀티 알고리즘이 적용돼 대시 시간이 단축됐으며 80% 넓어진 송수신 범위를 제공한다.

또 무선 기기간 데이터 송수신이 없을 경우에는 전력 소비를 최대 7배까지 줄여 배터리 수명을 크게 향상시킨다.

2개의 5GHz, 1개의 2.4GHz를 통해 최대 10,756Mbps의 무선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트리플 밴드 구성으로 하나의 5GHz는 게임 전용 회선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러한 트리플 밴드를 통해 PC기반의 온라인 및 콘솔 게임, 유튜브, 트위치, 넷플릭스 등의 4K 비디오 스트리밍에 있어 끊김없는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에이수스 ROG GT-AX11000은 64비트 1.8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와 8개의 안테나를 기반으로 접속된 기기가 많은 경우에도 원활하게 네트워크환경을 제공하며 빠른 응답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가비트 환경을 위한 2.5G Base-T 포트를 포함해 기가비트 WAN/LAN 제공으로 유선 연결에 있어 기가네트워크 환경에 맞추어 최상의 성능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 USB 3.1 젠1을 지원하는 2개의 포트를 제공해 외부 저장장치에 대해서도 초고속 전송이 가능하다.

ROG GT-AX11000를 통해 제공되는 게임 퍼스트(Game First)와 게임 부스트(Game Boost)를 통해 게임 환경에서의 패킷 우선 순위를 정하고 컨트롤 할 수 있어 빠른 핑 지연 시간을 최소화해 쾌적한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는 에이수스 ROG가 제안하는 3단계 게임 가속 기능의 하나로 모든 단계에서 게임 트래픽 속도를 향상시킨다. 게이밍 장치에 대한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게임 퍼스트 V’, 게임에 대한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게임 부스트, 게임 서버에 대한 최단 경로를 제공하는 ‘GPN’을 통해 내외부적으로 게이밍에 있어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동적 주파수 선택(DFS)를 통해 15개의 채널 중 가장 원활한 무선 환경을 체크해 전송, 주파수 간섭을 최소화하고 트리플 밴드를 통해 하나의 대역을 게임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 다른 주파수 및 채널과의 간섭을 최소화하고 더 많은 대역폭을 제공한다.

ROG GT-AX11000은 에이수스만의 에이아이메쉬(AiMesh)를 지원해 복수의 유무선 공유기 사용시에도 단일 SSID로 사용 가능해 하나의 SSID 기반의 넓은 수신지역을 제공, 음영지역이 없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관공서 및 연구소 등 넓은 공간을 사용하는 곳에 적합하다.

또 MU-MIMO 기술 적용으로 여러 무선기기가 동시에 접속한 상황에서도 복수의 기기에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빔포밍’ 기술을 통해 무선으로 연결된 기기가 멀리 있거나 장애물로 인해 신호가 약해지면 이를 감지해 무선 기기쪽으로 신호를 더 강하게 준다. 8개의 안테나를 기반으로 360도에 걸친 집중성으로 효율적으로 안정적이다.

이 밖에도 3단계 설정 가능한 ‘오픈냇(OPEN NAT)’, 최적의 게임 서버를 찾는 ‘게임 레이더(Game Radar)’, VPN과 일반 네트워크 연결을 동시에 할 수 있는 ‘VPN 퓨전(Fusion)’, 외부의 네트워크 침입을 방지하기 위한 ‘에이어이프로텍션 프로(AiProtection Pro)’ 등을 지원한다.

ROG GT-AX11000은 아우라(Aura) RGB를 지원해 아우라를 지원하는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키보드, 마우스뿐 아니라 호환 가능한 다수의 주변기기와의 동기화를 통해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음은 물론 자신만의 컬러를 외부적으로 표현할 수 있어 외형적인 요소에 있어서도 게이밍 제품임을 보여준다.

에이수스는 이번 제품 출시에 맞춰 와이파이6(802.11ax) 규격을 소비자가 체험할 수 있도록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제품 런칭 날짜부터 6월21일까지 3차례에 걸친 추첨을 통해 갤럭시 S10 모델 3대와 에이수스 10G 랜카드 XG-C100C 10대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에이수스코리아의 공식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를 통해 판매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