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택한 캠퍼스 라이프 위한 모바일 앱 4選
윤택한 캠퍼스 라이프 위한 모바일 앱 4選
  • 맨즈랩
  • 승인 2019.04.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학기가 시작한 지 어느덧 한 달이지만 19학번 대학 새내기들에게 아직 캠퍼스는 낯설다.

여기저기 새롭게 알아야 할 것들 투성이다. 여기에, 설렘이 채 가시기도 전에 찾아온 중간고사까지 생각하면 더욱 막막하다.

이럴 때는 모바일 앱이 ‘꿀팁’이 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활용하면 수업시간표 등 학사관리를 간편하게 하거나 학교생활 및 대외활동 정보를 손쉽게 얻는 것은 물론 값비싼 수업교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다.

새내기 대학생이라면 윤택한 캠퍼스 라이프를 위해 ‘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설치해야 할 모바일 앱 4종을 소개한다.

주머니 사정이 여유롭지 못한 새내기 대학생이라면 누적 다운로드 수 1200만건을 자랑하는 ‘모바일 중고마켓’ 번개장터를 주목해볼 만하다.

수업교재와 같이 꼭 필요하지만 새제품을 사기 아쉬운 물건이 있다면 번개장터를 이용해 중고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대학생들 사이에서 필기와 수업교재 촬영에 곧잘 활용되는 아이패드와 같은 고가의 IT 기기 역시 마찬가지다. 반대로 중고교 참고서처럼 필요 없는 물품은 중고로 판매해 부족한 용돈을 채울 수도 있다.

번개장터는 국민 4명 중 1명이 쓸 정도로 이용자수가 많은 만큼 매물이 풍부하고 판매와 구매 모두 빠르게 이뤄진다.

다른 중고마켓 앱과 달리,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 및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면 <물품 등록→흥정→직거래 및 택배거래→거래 후기 등록>로 이어지는 중고거래의 모든 과정을 앱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

중고거래의 맹점인 사기거래 위험성을 줄이고자 에스크로(escrow) 기반의 안심간편결제 서비스 ‘번개페이’, 안전송금 서비스 ‘번개송금’, 개인간거래 전용 보험 ‘번개보험’ 등 믿고 거래할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도 돋보인다.

또 직거래 전용 서비스 ‘우리동네’ 및 소속 단체 또는 관심사가 동일한 이들끼리 모임을 개설할 수 있는 ‘그룹’ 기능 등을 활용하면 번거로운 택배거래 대신 이웃주민 또는 학우와 간편하게 직거래를 할 수 있다.

‘에브리타임’은 전국 400개 캠퍼스, 350만 대학생을 위한 대학생 소셜 앱이다. 주요 기능은 시간표 및 학업 관리, 학교생활 정보, 학교 커뮤니티 등이다.

시간표 및 학업 관리는 수강편람에서 수업을 검색해 시간표에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으며 위젯 설정을 통해 주간시간표, 다음 수업, 오늘 수업, 할 일 등을 조정할 수 있다. 학교생활 정보로는 교내식당 메뉴를 비롯해 도서관, 열람실 정보, 셔틀버스, 학사일정, 학사공지, 포탈, 사이버 강의실 등을 제공한다.

이 중에서도 인증 절차만 통과하면 강의평가와 교원평가 등을 포함한 본인의 학교에 대한 다양한 ‘비밀 정보’를 학우들과 나눌 수 있는 학교별 커뮤니티 기능이 특히 매력적이다.

‘지성의 상아탑’ 입성을 기념해 독서에 빠져 보고 싶지만 비싼 책값이 부담스러운 새내기 대학생에게는 월 정액 독서 앱 ‘밀리의 서재’가 해답이 될 수 있다.

밀리의 서재는 신간부터 베스트셀러, 장르문학까지 매월 1000권이 업데이트하며 현재 장서 보유량은 약 3만권이다. 제공 기능으로는 무제한 독서, 나에게 딱 맞는 책 추천, 들으면서 보는 ‘리딩북’, 마음대로 뷰어 설정 등이 있다.

유명인들이 책을 요약해 핵심만 30분 내외로 읽어주는 ‘리딩북’과 책 내용을 만화로 쉽게 풀어서 읽어주는 ‘밀리 웹툰’ 등이 대학생들에게 특히 인기.

호흡이 긴 책을 읽는 것이 버겁다면 밀리의 서재가 운영하는 잡지 서비스 ‘밀리 매거진’으로 독서를 시작해도 좋다.

밀리 매거진을 이용하면 도어(DOR), 동아비즈니스리뷰(DBR), 맥심(MAXIM), 씨네21, 악스트(AXT), 어라운드(AROUND), 위 (WEE), 월간 지지(GZ), 책(CHAEG) 등 다양한 장르 9종의 잡지를 전자책 형태로 볼 수 있다.

대학 정보 앱 ‘아이캠펑’은 취업·공모전·대외활동 정보, 이벤트, 쿠폰, 커뮤니티 등 대학 생활을 ‘스마트’하게 보내기 위한 모든 정보를 담았다.

기능은 스펙펑, 그룹펑, 특가펑 등으로 나눠진다. 스펙펑은 공모전, 서포터즈, 봉사활동, 장학금 등 알찬 포트폴리오 구성에 도움을 주는 다채로운 정보를 모아볼 수 있으며 본인에게 꼭 필요한 정보는 ‘내 스펙함’에 저장해 필요 시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그룹펑은 일종의 커뮤니티 기능으로 공모전 팀원 모집, 연합동아리 가입 시에 유용하다.

특가펑에서는 대학생 사용자만을 위한 인기 상품 할인 행사 등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