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패트리어트메모리 SSD 버스트 시리즈 4종 유통
서린씨앤아이, 패트리어트메모리 SSD 버스트 시리즈 4종 유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9.04.1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가 패트리어트메모리(PATRIOT Memory)의 신형 SSD 제품인 버스트(BURST) 시리즈를 정식 출시한다 밝혔다.

버스트 SSD 시리즈는 7mm 두께의 2.5인치 규격을 갖추고 있으며 용량은 120GB, 240GB, 480GB, 960GB로 총 4가지 모델이다.

버스트 SSD 시리즈는 파이슨(PHISON)의 S11 시리즈 컨트롤러를 탑재해 뛰어난 안정성과 빠른 전송속도를 지원한다. 더불어 32MB 용량의 디램 캐시(DRAM Cache) 메모리가 탑재돼 있어 메모리와 컨트롤러 사이의 버퍼 역할을 수행해 더 빠른 데이터 처리속도와 어플리케이션 실행속도를 구현한다.

또 버스트 SSD 시리즈는 NAND 플래시 장치 내의 불량 블록을 모니터링하는 지능형 통합 블록 매니지먼트 기능을 담고 있어 불량 블록을 피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보조해준다.

이 밖에도 버스트 SSD 시리즈는 SSD 본연의 기능도 충실히 담고 있다. 쓸모 없는 데이터를 사전에 제거해 데이터 셀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트림(TRIM) 기능, 데이터를 여러 낸드 플래시 셀에 골고루 저장해 공간을 폭넓게 사용, 메모리 셀의 수명을 향상 시켜주는 웨어-레벨링(Wear-Leveling)기능 등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