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어버이날, 성년의 날 등 다양한 기념일로 가득한 5월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 맘 때면 사랑과 고마움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선물 준비에 분주한 이들이 많은데 보다 실용적인 선물을 고르고 싶다면 각 연령대 내 각광받고 있는 최신 IT기기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IT기기의 경우 가격대는 다소 높지만 학업이나 취미 등 일상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는 5월 기억에 남을 특별한 선물로 기념일의 의미를 더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실용만점 IT기기를 소개합니다.

‘어린이날’엔 학습 재미나 효율 높여주는 IT기기 어때?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들의 선물로 고민 중이라면 학습의 즐거움이나 효율을 높여주는 IT기기에 주목해 봐요.

자녀의 연령대가 낮은 경우 놀이하듯 영어, 수학 등을 배울 수 있는 AI(인공지능) 스피커, 학습량이 많은 시기라면 깔끔한 필기노트 관리를 도와주는 스마트패드 등이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이 선보인 ‘누구 네모(NUGU nemo)’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보이는 AI(인공지능) 스피커로 기존 소리로만 들려주던 정보를 화면으로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누구 네모를 통해 인기 어린이 콘텐츠인 핑크퐁 놀이학습 5종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상어가족’ 노래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은 어린이들이 애니메이션, 동요, 게임 등을 통해 한글, 영어, 수학 등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 브랜드입니다.

SK텔레콤 ‘누구 네모(NUGU nemo)’
SK텔레콤 ‘누구 네모(NUGU nemo)’

특히 핑크퐁 놀이학습 5종에는 최고 인기 콘텐츠인 영어 공부용 ‘핑크퐁! ABC파닉스’와 수학 공부용 ‘핑크퐁! 123 숫자놀이’가 포함돼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 어린이들에게 인기있는 코코몽 놀이학습 1종도 포함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영상인식 기반의 어린이용 학습게임도 새롭게 개발, 제공합니다. 어린이들은 ‘거꾸로 가위바위보’, ‘고고고(크고 많고 길고)’ 등의 게임을 통해 다양한 손동작을 해보며 지각능력과 순발력, 응용능력 등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 어린이 콘텐츠인 ‘옥수수(oksusu) 키즈 VoD’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됩니다.

SK텔레콤 ‘누구 네모(NUGU nemo)’
SK텔레콤 ‘누구 네모(NUGU nemo)’

어린이들의 디스플레이 사용에 따른 시력 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누구 네모에는 영상인식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영상을 보고 있는 아이가 화면 가까이 올 경우 적절한 거리에서 시청 할 수 있도록 VoD를 자동으로 멈추고 ‘뒤로 가기’ 안내를 합니다.

와콤의 ‘뱀부 슬레이트’는 아날로그 필기 방식과 디지털 기술의 편리함이 결합된 스마트패드입니다. 이 제품은 종이 위에 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린 다음 버튼을 누르면 워드, 이미지, 벡터 등 다양한 디지털 파일로 손쉽게 변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에서 간편하게 편집과 저장, 공유까지 가능합니다.

와콤 ‘뱀부 슬레이트’
와콤 ‘뱀부 슬레이트’

이는 주요 필기 내용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분류할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이동 중 틈틈이 복습하고자 할 때에도 편리합니다. 사이즈는 원하는 크기에 따라 대형(A4)과 소형(A5)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와콤 인튜어스(Intuos) 태블릿은 아이들, 학생들이 손쉽게 디지털 드로잉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으로 튜토리얼 영상과 창작 소프트웨어(코렐 페인터 에센셜6,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프로 등)을 함께 제공해 누구나 쉽게 창작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와콤 인튜어스(Intuos) 태블릿
와콤 인튜어스(Intuos) 태블릿

복잡한 툴, 프로그램 없이도 종이에 그림을 그리듯 자연스러운 스케치가 가능하며 다양한 색감과 손 쉬운 보정과 편집이 가능해 원하는 대로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합니다.

소비자 가격은 모델 사양에 따라 10~20만원대이며 어린이 크리에이터들이 와콤 태블릿을 활용해 창작하는 사례 등은 와콤 유튜브 채널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내년부터 시행되는 어린이 코딩교육 의무화에 앞서 관련 교육 프로그램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코딩 교육이 막연하게만 느껴진다면 손쉽고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코딩 로봇을 활용해 보는 것도 방법일 것입니다.

유비테크 로보틱스 지무 애스트로봇
유비테크 로보틱스 지무 애스트로봇

유비테크 로보틱스의 지무 애스트로봇은 아이 스스로 손쉽게 조립할 수 있고 어플을 통해 나만의 움직임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함께 제공되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다양한 효과음 및 사운드 연출까지 가능해 실제 살아 움직이는 로봇처럼 생동감 있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합니다.

미세한 움직임 조정을 위해 각도 및 속도 수치 등을 계산하고 입력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코딩과 친숙해질 뿐 아니라 컴퓨터식 사고력도 기를 수 있습니다. 애스트로봇 전용 코딩학습 교재가 제공돼 스스로도 학습이 가능합니다.

메이커 교육에서 창의력과 함께 손꼽히는 필수 역량은 바로 ‘융합’입니다. 에어블럭 드론은 한가지로 정해져 있는 모양이 아닌 블록형 드론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조립해 모듈을 바꿀 수 있습니다.

블록을 다양하게 조립하는 과정에서 융합력도 기를 수 있게 해줍니다. 비행용, 드라이빙용, 호버크래프트용 등 다양한 모듈로 조립해 하늘 비행 외에도 땅 위, 물 속에서도 조정이 가능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용 어플을 이용해 드론의 움직임을 프로그래밍하고 이를 조정할 수 있어 코딩 교육 제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어버이날’엔 부모님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하는 스마트 IT기기를

다가오는 어버이날, 부모님에게 건강하고 여유로운 삶을 선물하고 싶다면 취미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스마트 IT기기를 준비해보면 어떨까요.

중장년층 사이 꾸준히 인기있는 취미로는 단연 골프와 등산을 꼽을 수 있으며 거리측정기,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같은 제품은 이들 운동을 보다 전문적으로 즐길 수 있게 도와중 것입니다.

니콘의 ‘COOLSHOT PRO STABILIZED(쿨샷 프로 스테빌라이즈드)’는 전작보다 작고 가벼워진 바디에 성능은 한층 강화된 하이엔드 레이저 거리측정기로 시야의 흔들림을 약 80%까지 줄여주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채용해 작은 목표물까지도 정밀한 거리 측정 결과를 제공합니다.

니콘 ‘COOLSHOT PRO STABILIZED(쿨샷 프로 스테빌라이즈드)’
니콘 ‘COOLSHOT PRO STABILIZED(쿨샷 프로 스테빌라이즈드)’

더불어 OLED 디스플레이 및 적색의 내부 표시를 채택하고 주변에 맞춰 표시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자동조광기능을 채용해 어떠한 장면에서도 목표물 표시를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올해 1월에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공식 거리측정기로 선정된 바 있으며 세계랭킹 1위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고진영 프로가 평소 애용하는 제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가민의 ‘인스팅트’는 내구성이 뛰어난 아웃도어용 스마트워치랍니다다. 이 제품은 3축 나침반 및 기압 고도계, GPS·글로나스(GLONASS)·갈릴레오(Galileo) 등의 다양한 위성 시스템이 내장돼 있어 GPS를 단독으로 사용할 때 보다 더욱 정확한 위치 파악이 가능해 초행길에도 문제 없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답니다.

가민 ‘인스팅트’
가민 ‘인스팅트’

이와 함께 하이킹, 트레일 러닝, 산악 자전거, 수영, 카약 등 여러 종류의 스포츠를 지원하며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4일, GPS 모드에서 최대 16시간, 울트라트랙(UltraTrac) 절전 모드에서 최대 40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성능을 갖췄습니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과 연결 시에는 전화, 문자, 이메일, SNS 알람 등을 수신할 수 있어 휴대폰을 꺼내기 열악한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내용 확인도 가능합니다.

인스팅트는 스크레치 방지가 탁월하며 특수 가공돼 직사광선에도 가독성이 우수한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섬유 강화 폴리머 케이스를 적용했습니다. 또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통풍이 잘되는 실리콘 밴드를 제공해 활동 시 손목에 부담을 최소화했습니다.

‘성년의 날’ 맞은 Z세대에게는 트렌디한 IT기기를

성년의 날에는 장미꽃과 향수 등을 선물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디지털 네이티브로 일컬어지는 Z세대(1995년 이후 출생)에게는 무선 이어폰, 경량 노트북과 같은 트렌디한 IT제품이 제격이랍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는 완전히 자유로워진 인이어(In-ear) 무선 이어폰으로 콤팩트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갖췄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귀에 쏙 맞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에 더 작고 가벼워져 장시간 사용하거나 운동을 할 때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고 크기별로 3종의 윙팁과 이어팁을 제공해 사용자의 귀에 맞춰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을 적용해 생생하고 풍성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며 이어버즈 안팎의 2개의 마이크를 탑재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또렷한 목소리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의 2019년형 ‘LG 그램 17’은 대화면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지만 사이즈와 무게는 최소화해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휴대할 수 있는 노트북이랍니다.

LG전자 2019년형 ‘LG 그램 17’
LG전자 2019년형 ‘LG 그램 17’

이 제품은 2560 X 1600 해상도의 WQXGA IPS 디스플레이를 채용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구현합니다.

화면 비율은 16:10으로 16:9 비율 보다 아래쪽에 숨겨진 화면을 더 보여줘 사진·영상 편집, 문서 작업 등이 더 편리합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저장장치인 SSD를 추가로 부착할 수 있는 슬롯이 적용됐고 ‘밀리터리 스펙’으로 알려진 미국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MIL-STD; Military Standard)의 7개 항목(충격, 먼지, 고온, 저온, 진동, 염무, 저압)을 통과해 내구성도 인정받았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C340’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C340’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C340’(Ideapad C340-14API, C340-14IWL, C340-15IWL)은 견고하게 디자인된 360도 회전 힌지가 탑재돼 노트북 모드에서 텐트, 스탠드, 태블릿 모드까지 빠르고 편리하게 변환 가능한 투인원 노트북으로 최신 인텔 위스키레이크 코어, 펜티엄 프로세서 및 AMD의 2세대 모바일 라이젠 피카소 프로세서가 탑재됐습니.

아이디어패드 C340은 14인치와 15.6인치 디스플레이 제품으로 풀HD 해상도와최대 250니트 밝기,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IPS패널을 탑재해 다양한 각도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특히 윈도우 잉크(Windows Ink)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액티브 펜을 지원해 최대 2048의 필압 인식, 다양한 앱에서 부드럽고 정교하게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쓰는 등의 창조적인 활동과 사용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설계됐습니다.

또 물리적으로 웹캠을 차단할 수 있는 트루블록 프라이버시 셔터(TrueBlock Privacy Shutter) 및 지문판독기를 갖춰 사용자의 사생활 노출을 원천 차단하는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합니다.

이밖에도 백라이트 키보드 탑재, 1시간 충전으로 최대 80%까지 충전이 되는 급속충전기능(65W 어댑터 사용시) 및 항시 전원기능으로 사용자의 다양한 기기들을 USB포트로 충전할 수 있는 등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의 ‘EOS 200D II’는 초소형 바디 사이즈에 더 가벼워진 402g의 무게를 실현했습니다.

EOS 200D I는 캐논 독자 규격의 라이브 뷰 촬영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 최신 영상처리엔진 ‘디직 8(DIGIC 8)’과 약 2410만 화소의 APS-C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EOS 200D II’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EOS 200D II’

4K 고해상도 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안정적인 영상 촬영을 위한 ‘동영상 디지털 IS’를 갖춰 1인미디어의 시작에 충분한 성능을 갖췄습니다.

사진 촬영에 있어서도 0.03초의 빠른 AF 성능과 아이디텍션(Eye Detection) AF를 지원해 보다 빠르고 정교한 초점을 지원합니다.

또 피부를 부드럽게 표현하는 ‘예쁜 피부 효과’ 기능이 추가됐고 크리에이티브 어시스트(Creative Assist) 기능을 탑재해 라이브 뷰 촬영 시 원하는 효과를 실시간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스위블 회전형 풀터치 LCD를 채용해 다양한 구도로 자유로운 촬영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저전력 블루투스 기능으로 타 기기와 연결을 통해 간편하게 결과물을 공유하는 등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