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프리즈마 ARGB 시리즈에 PWM 지원 모델 추가
서린씨앤아이, 프렉탈디자인 프리즈마 ARGB 시리즈에 PWM 지원 모델 추가
  • 맨즈랩
  • 승인 2019.05.0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주변기기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가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의 신규 시스템 팬 쿨러인 프리즈마(Prisma)AL 시리즈에 PWM 지원 모델을 추가 출시했다.

프리즈마 AL 시리즈 PWM 모델은 최저 500부터 최대 1700RPM까지 작동이 가능해 메인보드 상에서 전달된 시스템 로드 상태에 따라 유동적으로 회전수를 조절해 PC 내부의 쿨링 환경에 이상적인 기류를 제공한다.

이번 프리즈마 AL 시리즈 PWM 모델은 앞서 출시된 프리즈마 AL 모델과는 PWM 지원 여부를 제외하고는 모든 면에서 동일하다. 출시된 라인업 역시 120mm, 140mm 모델이 각각 1개 단품과 3개가 하나로 묶여있는 3팩(Pack) 묶음 상품으로 나뉘어 총 4종이 준비돼 있다.

프리즈마 AL PWM 모델은 에이수스, 애즈락, 기가바이트, MSI의 RGB 프로그램들과 호환되며 5V A(Addressable)RGB 헤더 방식으로 연결된다. 따라서 시스템을 구성하는 다른 하드웨어들과 일체화를 이루는 조명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이 5V ADD-RGB 커넥터는 인, 아웃 양방향 사용이 가능해 여러 개의 프리즈마 AL PWM 모델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연결 핀이 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별도의 캡이 기본 제공된다. 또 별도 판매되는 동사의 애드저스트(ADJUST) R1이라는 컨트롤러 제품과 연동시키면 손쉬운 RGB 조명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프리즈마 AL PWM 모델은 10만 시간 이상의 수명을 보증하는 LLS 베어링을 채용해 긴 수명과 더불어 정숙함 역시 갖췄다. 여기에 성능은 높이고 소음을 줄이는데 있어 공기 역학(Aero Dynamic) 기술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제품에 적용시켰는데 유입된 공기와 팬의 마찰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을 부드럽게 상쇄시켜주며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통한 최소한의 난기류 발생을 유도하는 트립 와이어, 의도적인 사선형 배치를 통해 공기가 팬을 통과할 때 발생하는 허밍 노이즈를 큰 폭으로 감소시켜 시스템 내부의 공진음을 최소화시켜주는 베어링과 프레임을 견고하게 지지해주는 스테이터 스트러트가 그것이다.

한편 프리즈마 AL-12, AL-14 PWM 지원 모델은 현재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활발한 판매가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