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이 저렴한 출력 비용과 콤팩트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에코탱크(Eco Tank) 흑백 프린터 M114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1140은 저렴한 출력 비용이 가장 큰 특징. 한 번 충전으로 흑백 최대 6000장까지 인쇄할 수 있고 장당 인쇄 비용은 2원으로 동급 레이저 프린터보다 최대 96% 저렴하다.

또 내장형 잉크 탱크 시스템으로 콤팩트한 디자인을 자랑한다. 본체가 차지하는 공간을 줄여 가로 375㎜, 세로 347㎜, 높이 151㎜의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무게도 2.7㎏에 불과해 이동성도 뛰어나다.

엡손 에코탱크(EcoTank) 흑백 프린터 M1140
엡손 에코탱크(EcoTank) 흑백 프린터 M1140

엡손의 ‘마이크로피에조(MicroPiezo)’ 프린터 헤드로 출력속도와 내구성도 우수하다. M1140은 분당 최대 20장(ipm)까지 출력 가능하며 액체 잉크를 그대로 용지에 분사하기 때문에 열 사용이 적어 인쇄 대기 시간과 첫 장 출력 속도도 빠르다.

열을 가하는 ‘써멀(Thermal) 방식’이 연속 출력 시 속도가 떨어지는 반면 마이크로피에조는 전기 압력에 의한 잉크분사 방식으로 속도 저하 없이 출력이 가능한 것도 강점. 또 전력 소모량도 동급 흑백 레이저 프린터 대비 약 96% 낮아 환경친화적이다.

기존 1년이었던 무상보증 기간을 2년으로 확대해 고품질 프린터를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유지/관리 서비스도 개선했다.

엡손 관계자는 “에코탱크 흑백 프린터 M1140은 동급 레이저 프린터 대비 인쇄 비용과 전력 소비량을 낮춘 콤팩트한 디자인의 흑백프린터”라며 “기업 문서, 보고서, 학습지 등 흑백 문서를 빠르고 선명하게 출력할 수 있어 소규모 오피스나 가정에서 사용하기 효율적이다”고 전했다.

한편 M1140은 하이마트 단독 출시로 전국 모든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6월 말까지 최대 20% 이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품 구매 전 체험을 원하는 고객들은 엡손 체험형 전시공간 ‘솔루션센터’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