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쿠다 510 시리즈 NVMe M.2, ‘컴퓨텍스 2019’을 사로잡다

지난 5월 말 대만에서는 전세계 PC 및 주변기기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컴퓨텍스 2019’ 전시가 열렸습니다.

이 전시회는 대다수가 PC와 관련된 업체들이 주를 이루지만 엔터프라이즈, NAS와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활용을 전문으로 하는 다양한 업체들도 참가해 자신들의 솔루션을 널리 홍보했습니다.

물론 내노라하는 스토리지 기업들도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자신들의 제품을 뽐냈는데요. 스토리지는 이전 전시회에 나온 PC 및 노트북, 태블릿 등에 탑재되는 필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이밍 관련 제품에는 용량은 기본이고 쓰기 읽기 속도가 좋은 스토리지가 탑재돼야 게임의 재미를 최대치로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전시회에서 눈에 띄는 스토리지는 바로 씨게이트의 제품들이었다고 합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많은 게이밍 PC 기업들이 씨게이트 스토리지가 탑재된 제품들을 전보였는데 특히 에이수스, 에즈락, 쿨러마스터 등이 씨게이트의 ‘파이어쿠다 510 시리즈 NVMe M.2 SSD’가 탑재된 제품들을 전시했습니다.

최근 게임들은 고사양의 PC나 노트북이어야만 구동이 가능한 추세입니다. 게임들의 그래픽이 시각적으로 실감나게 구현돼야 그 재미를 더 즐길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AR 및 VR 게임들도 5G 시대에 맞춰 잇달아 출시되고 있어 빠른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스토리지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많은 PC 및 노트북 제공 기업들이 씨게이트의 파이어쿠다 510 NVMe SSD를 선택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넉넉한 용량·빠른 속도로 게임 매니아 마음을 훔치다

이 제품은 게임 PC 데스크톱, 게임 PC 노트북, 고성능 PC 및 워크스테이션, 크리에이티브 프로페셔널급 시스템 등에 이상적인 스토리지로 특히 게임 매니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이어쿠다 510 시리즈 NVMe M.2 SSD는 NVMe PCIe 젠(Gen)3 ×4 인터페이스로 NAND의 속도를 가속화시켜 SATA SSD보다 최대 6배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 매우 빠른 순차 읽기/쓰기로 더 빠른 로드 시간, 빠른 프로그램 설치 및 신속한 처리를 제공하며 초고속 무작위 읽기/쓰기 IOPS로 빠른 프로그램 응답 시간 및 반응성이 높은 다중 프로 그램 멀티 태스킹을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향상된 동적 SLC 캐시로 최대 28GB를 비축해 더 오래 지속되는 폭발적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때문에 속도감을 중요시 여기는 배틀그라운드 등과 같은 게임을 끊김없이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1TB 및 2TB 용량으로 드라이브 및 파티셔닝의 용량 초과를 걱정할 필요 없이 대용량 파일과 게임을 마음껏 저장할 수 있습니다.

M.2 2280 폼 팩터로 소형 패키지에서 최고의 속도 및 용량을 제공하여 다른 구성 요소를 설치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파이어쿠다 510 시리즈 NVMe M.2 SSD 최고 수준의 지속성으로 5년 제한 보증 및 180만 시간의 MTBF를 제공해 전문가 수준의 게이머가 안심할 수 있습니다.

또 씨툴(SeaTools) SSD 개선 게임 도구의 드라이브 관리 및 상태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게이머가 성능 요구 사항에 따라 드라이브를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임은 물론 클리에이터에게도 이상적 스토리지

파이어쿠다 510 시리즈 NVMe M.2 SSD는 NAND 플래시 기반의 스토리지로 NAND 플래시 기반의 스토리지인 SSD는 2.5 인치 규격의 SATA3 인터페이스와 M.2 2280 규격의 NVMe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2가지 제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M.2 2280 규격의 SSD는 시장에서 SATA3 인터페이스 제품보다 약 5~10% 정도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NVMe 인터페이스 제품의 가격이 하락하며 초기 2.5인치 SATA3 규격의 SSD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4배에서 6배 정도 성능을 발휘하며 시스템 조립시 간편함까지 갖춘 M.2 2280 규격의 SSD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불어 최근 M.2 SSD의 구조적 문제인 발열을 해결하기 위해 알루미늄 히트 싱크를 기본 제공하는 메인보드들이 쏟아져 나오며 더욱 쉽게 M.2 SSD를 장착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것도 한몫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같은 시장 상황도 앞으로 파이어쿠다 510 시리즈 NVMe M.2 SSD의 판매 호도를 부추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이어쿠다 510 시리즈 NVMe M.2 SSD는 앞서 설명을 했듯이 게임을 위한 최적의 스토리지로 평가받고 있음은 물론 고화질·고용량이라는 장점을 갖추고 있어 포토샵 RAW 파일 및 동영상 파일 등의 편집에도 용이해 크리에이터에게도 최상의 스토리지가 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향후 고사양의 게임이나 전문가 수준의 크리에티러가 되는 분들이 계신다면 씨게이트 파이어쿠다 510 시리즈 NVMe M.2 SSD를 추천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