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consumer.huawei.com/kr)이 화웨이 메이트북 X 프로(HUAWEI MateBook X Pro)와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시리즈(HUAWEI MediaPad M5 Series)가 글로벌 IT 미디어가 주관하는 MWC 2018 어워드의 총 3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MWC 2018에서 새롭게 선보인 화웨이 메이트북 X 프로와 화웨이 미디어패드 M5 시리즈는 화웨이의 스마트폰 경쟁력의 저변을 플래그십 노트북과 태블릿으로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안드로이드 헤드라인(Android Headlines)은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특화된 화웨이 미디어패드 M5의 서라운드 사운드(Surround-sound) 오디오 성능을 인정하며 '베스트 오브 MWC'(Best of MWC)를 수여했다. 안드로이드 헤드라인은 안드로이드 관련 뉴스, IT 리뷰 및 비즈니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웹사이트로 383만 명의 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테크어드바이저(TechAdvisor)는 화웨이 메이트북 X 프로를 MWC 2018의 '톱 픽'(Top Pick)으로 선정하며, 우수한 품질,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스피커, 터치스크린을 특징으로 하는 “휴대성이 뛰어난 프리미엄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테크어드바이저는 뉴스, 하드웨어 리뷰, 포럼 등의 전문가의 도움과 조언을 제공하는 글로벌 IDG의 간행물로, 2,145만 명의 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 화웨이 메이트북 X 프로 (HUAWEI MateBook X Pro)
▲ 화웨이 메이트북 X 프로 (HUAWEI MateBook X Pro)

테크레이더(TechRadar)는 기린 960(Kirin 960) 칩셋이 적용된 화웨이 미디어패드 M5에 '최고의 태블릿'(Best Tablet)과 '독자들의 선택'(Readers' Choice)에서 적극 추천(highly recommended) 모델로 꼽았다. 특히 테크레이더는 LTE와 와이파이(Wi-Fi)를 모두 지원하고, 8MP 전면 카메라와 13MP 후면 카메라를 탑재한 미디어패드 M5의 기능적 측면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해당 미디어는 화웨이 메이트북 X 프로의 프리미엄 디자인, 독특한 웹캠 배치 및 초고속 성능에 높은 점수를 부여하며 '독자들의 선택'(Readers' Choice) 상을 수여했다. 테크레이더는 4,730만 명의 독자를 보유한 기술 및 IT 제품에 대한 뉴스와 리뷰에 중점을 둔 온라인 간행물이다.

화웨이 메이트북 X 프로는 매셔블(Mashable)의 'MWC 2018 최고의 휴대전화 및 모바일 제품'(Best phones and mobile products at MWC 2018)에 이름을 올렸다. 베젤리스(bezel-less)에 근접한 디스플레이와 숨겨진 웹캠, 고성능 사양이 선택의 이유로 꼽혔다. 매셔블은 월 2,552만 명의 독자를 가진 글로벌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MWC 2018에서 글로벌 미디어로부터 수상한 제품과 어워드 목록은 다음과 같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