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시대 직접 촬영하고 방송까지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방송용 장비가 이제는 특정 전문가 집단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게 돼 버렸습니다.

과거에는 크고 좋은 방송장비를 가지고 다니면 겉보기에 꽤 멋지게 보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그 무거운 장비를 들고 다니면 좀 미련스럽고 답답하게 느낀게 됐습니다. 이는 IT 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며 성능은 물론 휴대성까지 겸비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야외에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바로 촬영해 업로드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찍은 사진이나 촬영한 동영상은 어디에 저장해야 할까요?

물론 카메라나 동영상 촬영에 장비 내에도 저장장치가 탑재돼 있어 들어가는 그 곳에 저장하면 될 것입니다. 그런데 요즘 화소가 높아지면 각 하나하나의 사진데이터나 동영상 한편의 용량이 매우 큽니다.

때문에 장시간 내장돼 있는 저장장치에 계속 정장해 둘 수는 없을 것입니다. 또 보안 문제에 있어서도 잘못해 카메라나 동영상 장비를 떨어뜨렸을 때 그 안에 들어 있는 데이터를 모두 잃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휴대용 저장장치를 가지고 다니면 그 곳에 저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장기간 외부에서 작업을 한다면 휴대한 저장장치 용량이 커야겠지요. 거기다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백업 기능까지 갖춘 저장장치가 있다면 ‘금상첨화(錦上添花)’.

이에 씨게이트 라씨 러기드 RAID 셔틀 8TB(LaCie Rugged RAID Shuttle 8TB) 외장하드디스크(와장HDD)를 소개합니다.

라씨 러기드 RAID 셔틀 8TB, 용량은 기본 성능과 안정성, 가기에 백업까지

라씨 러기드 RAID 셔틀 8TB는 세계적 디자이너 닐 폴튼이 디자인했으며 일반 모바일 드라이브에 비해 2배 빠른 속도와 용량을 제공합니다. 또 동급 제품 중 유일하게 하드웨어 레이드(RAID) 0과 1을 지원, 전문가 사용자가 업무 흐름에 따라 빠른 속도와 데이터 보안 중 선택 가능합니다.

레이드 0(striped mode)은 2개의 디스크를 하나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레이드 1(mirrored mode)은 2개의 디스크를 따로 써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레이드 1로 설정하면 데이터가 2개의 내장 드라이브에 똑같이 저장됩니다. 하나 드라이브에서 오류가 발생해도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된 동일 데이터를 사용 가능합니다.

특히 약 1.5미터 높이에서 떨어지거나 1톤 무게 자동차에 깔리는 충격에도 견디도록 설계됐습니다. 마개를 닫으면 제품 작동 중에도 IP54 등급에 해당하는 방진·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라씨 러기드 RAID 셔틀 8TB는 또 썬더볼트와 USB 3.0을 지원합니다.

현장에서 바로 어도비 라이트룸을 이용해 편집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데이터 작업을 하는 전문 사용자 작업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이 본체에 연결돼 분실 우려가 적습니다. 제품에 포함된 라씨 프라이빗 퍼블릭 소프트웨어로 전체 드라이브를 비밀번호로 잠그거나 특정 볼륨을 AES256비트 암호화할 수 있습니다.

한편 라씨는 씨게이트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사진 작가 및 비디오 그래퍼, 오디오 전문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고급 사용자를 위한 스토리지입니다. 라씨는 최고의 기술, 품질, 그리고 고객지원까지 창의적인 비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다자인, 기술적 성능 등 타 브랜들과 차별화를 주고 있습니다.

또 지난 10여년 동안 라씨는 파이어와이어(Firewire)에서 USB, 싼더볼트 기술에 이르기까지 최신 기술을 지속적으로 도입해 동급 최강의 제품을 출시해 왔습니다.

사진작가나 영화 촬영감독, 동영상 촬영 전문가 등에게는 자신들이 찍고 촬영한 데이터가 매우 소중할 것입니다. 때문에 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데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이에 이들에게 데이터 백업은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라씨 러기드 RAID 셔틀 8TB는 보안에서도 매우 뛰어난 외장HDD입니다. 라씨 러기드 RAID 셔틀 8TB는 자체 암호화 기술 기반의 컨트롤러 칩이 탑재돼 있어 모든 데이터를 미디어로부터 자동암호화하는 극강의 보안 솔루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 소프트웨어 인크립션과는 달리 하드웨어 인크립션은 물리적으로 독립된 공간의 프로세서가 장착돼 있어 모든 암호화 과정을 보다 견고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라씨 러기드 RAID 셔틀 8TB는 윈도우 및 맥 등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제 라씨 러기드 RAID 셔틀 8TB를 이용해 당신의 빠른 업무처리는 물론 가장 안전한 데이터를 보호해 보면 어떨까요?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