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와 기어박스는 지난 5일 미국에서 열린 게임 자선 행사인 가디언콘(GuardianCon)에서 보더랜드 3의 새로운 요소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핑 시스템 등을 공개했다.

먼저 소셜기능으로 시리즈 최초로 시작되는 프리 포 올(Free-for-All) 대결을 지원한다. 이 기능으로 1:1:1:1 경쟁 멀티플레이를 지원해 새로운 방식으로 플레이어간 실력을 겨룰 수 있다.

또 디스코드와 연동하거나 활동 그룹 내에서 매치메이킹을 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를 검색하는 동안에도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비동기 매치메이킹 기능도 추가된다.

이와 함께 에코캐스트(ECHOcast) 트위치 확장 프로그램에 새로운 스트리밍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스트리밍 기능으로 시청자들은 스트리머의 장비 및 스킬 트리를 확인하고 트위치를 시청하면서 실제 게임 내에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목시 믹서 이벤트, 배드애스 시청자 이벤트 등 스트리머가 플레이하는 게임에 이벤트도 생성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되는 핑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말을 하지 않아도 같은 팀의 플레이어들과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능으로, 플레이어의 편의성이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적이나 전리품 상자, 총, 기타 주요 지점을 표시하면 해당 지점이 게임 월드 및 미니맵에 나타나 모든 플레이어가 확인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각 상황에 알맞은 대사를 해 몰입도도 유지한다.

아울러 콘솔과 PC 환경에서 모든 컨트롤 요소를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맞게 매핑할 수 있게 된다.

플레이어는 머리 흔들림 전환, 자동 오르기, 조준 보정 기능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폭넓은 자막 설정과 색맹 플레이어들을 고려한 기능들이 추가되어 모든 플레이어가 각자의 스타일로 보더랜드 3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보더랜드 3은 오는 9월13일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PC로 출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