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코리아가 엔비디아 튜링(Turing)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층 더 향상된 ‘지포스 RTX2080·2070·2060 수퍼(SUPER)’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수퍼 시리즈는 ROG 스트릭스(STRIX), 듀얼(DUAL), 터보(TURBO) 등 3개의 라인업으로 총 8개의 지포스 RTX 수퍼 시리즈 GPU 기반 그래픽카드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RTX 시리즈 GPU에 대한 아키텍처 및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통해 새롭게 발표한 지포스 RTX 수퍼 시리즈 GPU는 2019년 하반기 물밀 듯이 출시될 다양한 블록버스터 게임들에 대응하기 위해 빛 역추적 기술인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기술을 지원해 보다 현실감 있는 영상 구현을 가능케 한다.

이미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이 적용된 퀘이크2를 시작으로 쉐도우 오브 더 툼레이더, 배틀필드V, 메트로 엑소더스 등이 지원되고 있으며 하반기에 출시될 대작 게임에서도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ROG 스트릭스 RTX 2080·2070 수퍼는 액시얼-테크(Axial-Tech)팬 디자인이 적용돼 GPU의 효율적인 구동을 돕는다. 액시얼-테크(Axial-Tech)팬 기술은 횡 방향의 기류를 최대한 방지하고 축 방향 기류를 생성하는 기술로 GPU에 직접적인 냉각을 가능케 한다.

ROG 스트릭스 RTX 2060 시리즈는 ROG만의 독특한 팬 구조인 ‘윙 블레이드 팬(Wing-Blade Fan)’이 사용돼 강화된 풍압으로 압도적인 냉각성을 제공한다. 또 ROG 스트릭스 시리즈의 모든 제품에는 GPU와 히트싱크간 접촉 면적을 넓혀 발열을 억제하는 맥스컨택트(MaxContact) 기술이 적용돼 더욱 뛰어난 쿨링 성능으로 부드러운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듀얼 에보(EVO) 시리즈는 게이밍에 필수적인 요소들만 담겨져 있으며 튜링 아키텍처의 강력함을 느끼고자 하는 게이머 및 소비자에게 적합한 라인업이다. 2.7 슬롯 디자인과 두개의 팬을 기반으로한 외형을 갖추고 있으며 외부 충격 및 휨 현상으로부터 PCB를 완벽하게 보호하기 위한 백플레이트가 장착돼 있다.

이 제품 또한 액시얼-테크(Axial-Tech)팬이 적용됐다.

터보 에보 시리즈는 mATX, 미니-ITX, GPGPU 서버나 워크스테이션 등 기류가 제한된 시스템에서 최상의 그래픽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기존 터보 시리즈와는 달리 새롭게 제작된 쿨링 커버가 적용돼 쿨링 팬 위의 공기 흡입구 영역을 효율적으로 확보, 좁은 공간에서도 그래픽카드 성능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효율적인 쿨링 성능을 제공하도록 했다.

또 터보 시리즈는 일반적인 슬리브 베어링보다 최대 2배 이상 높은 내구성을 가진 듀얼 볼 베어링 팬 디자인으로 향상된 수명을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한 제품들은 현재 다수의 온·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단 RTX 2080 기반 제품들은 23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개별 제품들의 사양 및 가격과 관련한 정보는 에이수스 그래픽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인텍앤컴퍼니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