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이 VVIP급 게이머를 위한 신제품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2080 수퍼 시리즈 그래픽카드 2종을 공식 출시했다.

지난해 9월부터 선보인 엔비디아 지포스 RTX 튜링 GPU는 구조가 CPU의 멀티코어와 같이 RT코어, 텐서코어 등으로 나뉘어 각자의 영역에 부여된 기능에 충실하면서 실시간(REAL TIME)으로 방대한 양의 영상 출력 데이터를 계산해 빛의 굴절과 반사는 물론 스스로 최적의 이미지를 계산해 표현하는 인공지능(AI)의 영역까지 범위를 넓혔다.

이러한 지포스 RTX 2080 GPU에 더 많은 수의 쿠다(CUDA) 코어를 더하고 메모리 대역폭을 기존의 1만4000MHz에서 1만5500MHz 까지 끌어올려 ‘SUPER’라는 이름으로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보다 안정적인 레이트레이싱 연산을 위한 넉넉한 환경을 구축했다.

기가바이트 지포스 RTX 2080 수퍼 시리즈는 특유의 아름다운 링팬으로 소비자들에게 센세이션을 일으킨 어로스(AORUS), 실속있는 사용자들을 위한 게이밍 OC로 라인업을 갖춰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어로스 지포스 RTX 2080 수퍼 D6 8GB는 최대 부스트 GPU 코어클럭 1860MHz를 기록하며, GDDR6 256비트 1만5500MHz 메모리를 기반으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GPU와 직접 맞닿은 7열 히트파이프, 메모리와 14페이즈 전원부에 역시 맞닿아 있는 알루미늄 히트싱크를 갖춰 동급대비 가장 높은 냉각 효율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한다.

여기에 일반적인 3년 무상보증 기간을 넘어 최대 4년까지 적용가능하며 소비자가 REGISTRATION.AORUS.COM 에 접속해 고객과 제품, 구매정보 등을 직접 등록하면 해당 사이트에서 제조사 검수 완료 후 수일 내로 무상보증 만료일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기가바이트는 엔비디아와 함께 이벤트 기간동안 지포스 RTX 시리즈를 구입한 소비자들에게 기대속의 신작 울펜슈타인 : 영블러드와 컨트롤(Control) 게임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8월18일까지 진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