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접수 마감 15일 전을 맞아 간단한 ‘응모 팁’을 담은 카드뉴스 콘텐츠를 공개했다.

컴투스는 오는 8월22일까지 게임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의 작품을 접수하고 향후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참신한 신진 창작 인재 발굴과 육성에 나서고 있다.

이번 카드뉴스는 해당 공모전을 준비하고 있는 참가자들을 위해 창작 및 응모 시에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카드뉴스 콘텐츠는 ‘알아두면 쓸모 있는 글로벌 게임문학상 꿀팁’, 일명 ‘알쓸글팁’이라는 콘셉트로 ‘스토리 방향성 유지’, ‘기승전결 형식’, ‘참신한 소재’, ‘자유로운 방식’, ‘타인 창작물 도용 금지’, ‘마감 기한 엄수’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총 3500만원의 상금 규모와 수상작 활용 특전 등을 안내하며 신진 창작자들의 많은 참여와 응모를 독려했다.

해당 콘텐츠는 컴투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공모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확인 및 공유가 가능하다.

한편 컴투스가 주최하고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9’는 오는 8월22일까지 ‘원천 스토리’와 ‘게임 시나리오’ 부문으로 나눠 작품을 접수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대상 수상자 1명에게 2000만원의 상금, 부문별로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 1명씩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수상자들에게 창작 역량 증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상작을 기반으로 한 게임 제작을 검토할 예정이며, 인턴십 프로그램, 입사 지원시 가산점 부여 등의 다양하고 실질적인 특전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