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가 점차 발달하며 더 이상 컴퓨터의 중요한 파일을 외장 하드에 보관하며 들고다닐 일이 없어졌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유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영상, 문서 등과 같은 데이터를 저장,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시스템 NAS를 찾는 홈 유저 및 소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아수스토어 공식 총판 코잇은 홈유저 및 소기업 사용자를 대상으로 4베이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 진행될 제품들은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성능, 신뢰성, 데이터 안정성 모두 고려하여 준비했다고 코잇은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에 진행될 제품은 AS3204T, AS6204T, AS6404T로 모두 인텔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AS3204T를 제외한 두 제품 모두 최대 8GB까지 메모리 확장이 가능하며 HDMI 출력을 지원해 다양한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NAS 사용에 있어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아수스토어는 4개월 주기로 꾸준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최근 업데이트된 아수스토어 전용 운영체제인 ADM 3.3버전에서는 기존의 iSCSI LUN에 Btrfs 시스템을 추가한 스냅샷 센터를 출시했으며 윈도 및 NAS간의 데이터 동기화 기능을 지원하는 이지싱크(EZ Sync), php7.0, 룬서버(Roon Server) 등을 추가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코잇 관계자는 이번 특가 이벤트가 한정 수량으로 최고의 가격으로 진행되는 만큼 NAS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최적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키워드

#코잇 #NAS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