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가 게이밍 브랜드 Republic of Gamers(이하 ROG)에서 35인치 구성의 ROG 스위프트(Swift) PG35VQ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한다.

ROG 스위프트 PG35VQ 모니터는 35인치 사이즈와 21:9의 화면비 기반의 UWQHD(3440 x 1440)의 와이드 해상도를 갖춘 모델이다. HDR 1000 인증을 통한 현실적인 영상 표현 및 오버클러킹(overclocking)으로 200Hz 및 4ms의 초고속 주사율과 응답속도를 지원해 어떠한 화면도보다 부드럽고 빠른 화면을 자랑한다.

디스플레이 HDR 1000 인증을 받은 PG35VQ 모델은 512개 구역에서 동적으로 제어되는 FALD(Full Array Local Dimming) LED 백라이트를 사용해 각 구역에서 동일하게 최대 밝기 1000니트를 낼 수 있다.

또 엔비디아 지싱크 얼티메이트 기술로 50만:1의 압도적인 명암비를 표현해 그림자 속에서도 실제 육안으로 보는 것과 같은 영상을 구현한다.

특히 퀀텀 닷(Quantum-dot) 기술과 영화 디지털 영상 색영역인 DCI-P3 90% 지원해 정확한 색 재현율을 표현, sRGB보다 더 광범위한 색 스펙트럼을 자랑하기 때문에 압도적인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픽셀 밀도 109ppi로 35인치 대화면에도 불구하고 디테일한 표현력을 갖추고 있다. ESS 9118 DAC의 단일 칩 오디오 프로세서를 갖고 있는 모델로 24비트/192kHz의 컨버팅을 지원해 음질의 손실없는 전달을 가능하게 한다.

ROG 스위프트 PG35VQ는 ROG 독점 스마트팬 컨트롤 기능을 통해서 발열 상태에 따라 팬 속도를 동적으로 제어하도록 최적화된 냉각과 불필요하게 팬이 사용되면서 발생하는 소음을 잡기위해 자동으로 팬사용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었다.

VESA 장착 키트로 게이머의 환경에 맞추어 유연한 설치 환경을 제공하며 ROG 시그니처 라이팅으로 ROG 감성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게임 시스템과 게이머가 표현하는 색감을 지정할 수 있는 조명 패턴을 만들 수 있다. 또 다른 ROG 기기들과 조명효과를 가능케 하는 에이수스 아우라싱크 기능이 탑재돼 있다.

한편 출시를 기념해 ROG 스위프트 PG35VQ 게이밍 모니터 구매자에게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