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LI Industrial Co,.) 커스텀 수랭 전용킷인 디스트로 플레이트(O11D DISTRO-PLATE G1)를 공식 출시했다.

디스트로 플레이트는 리안리를 대표하는 PC케이스 제품인 PC-O11 다이나믹(Dynamic)시리즈 제품들과 완벽하게 호환되는 전용 액세서리 제품이다. PC-O11 다이나믹(이하 PC-O11D) 시리즈 블랙과 화이트를 비롯해 고성능 게이밍 기어 전문 제조사인 레이저(RAZER)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레이저 에디션, 더 커진 크기만큼이나 넓은 확장성을 갖춘 곧 출시될 XL 모델까지 호환된다.

디스트로 플레이트는 커스텀 수랭 환경을 구성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제품으로 PC-O11D 시리즈에 마련된 전용 공간에 장착되어 사용자에게 보다 원활하고 유연한 수로 구성을 위한 호스 피팅을 보조한다.

디스트로 플레이트는 10년 이상의 지속적인 커스텀 수랭 전문 연구, 개발 브랜드인 EKWB 사와 협력해 제작된 제품이다. 커스텀 수랭 솔루션 전문 제조사로서의 노하우가 적용된 부분을 여러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중 하나가 전용 DDC 3.1 펌프이다. 이 전용 펌프는 시간당 유량 500 L/H를 지원하는 고성능 펌프로서 PWM(Pulse Width Modulation) 방식으로 제작돼 최저 720부터 최대 3600의 RPM 으로 회전해 사용자의 시스템 사용량에 따른 온도에 반응하여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한다. 이를 통해 보다 정숙하면서 정확한 유압 성능을 발휘해 쾌적한 PC 환경을 사용자에게 전달한다.

여기에 다중으로 구성된 인렛 및 아웃렛 포트 역시 갖추고 있다. 이는 단일, 이중, 수직 GPU 및 싱글 또는 듀얼 구성의 라디에이터 모두에 원활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한 구조로서 어떠한 시스템 환경에도 유연한 수로 구성이 갖춰질 수 있도록 보조한다. 이는 단순 냉각수 탱크보다 공간적으로나 성능적으로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구조로서 다양한 시스템 내부 인테리어 구성에도 유리하다.

디스트로 플레이트는 성능만큼이나 외적인 부분에도 많은 신경을 기울인 제품이다. 수로가 되는 투명 아크릴 소재의 본체 측면에는 18개의 RGB LED 소자가 내장되어 있는데, 이는 주소지정 RGB(Addressble RGB)를 지원한다. 따라서 5V RGB 헤더의 연결을 지원하는 ASUS, ASRock, GIGABYTE, MSI 와 같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프로그램과 연동해 시스템에 일체감 있는 조명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리안리의 PC-O11D 시리즈 전용 커스텀 수랭 킷인 디스트로 플레이트는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활발한 판매가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