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시스템이 프리미엄 3K OLED VR와 HTC 바이브 프로 풀-킷 구매시 15만원 상당의 VIVE Tracker(바이브 트래커)를 제공하는 ‘바이브 프로 트래킹 콤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브 프로 HMD(헤드셋)는 기존 바이브 HMD 대비 78% 향상된 3K 해상도(2880x1600 듀얼 OLED)와 615PPI의 고성능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풍부한 색감과 디테일, 텍스트 가독성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Hi-Res 인증 일체형 고해상도 오디오를 탑재해 더욱 몰입감 있는 VR체험을 지원한다.

또 구성 액세서리인 베이스 스테이션 2.0과 컨트롤러 2018은 기존 VIVE의 트래킹 면적인 4.5mX4.5m에서 더욱 확장된 6mX6m의 공간 트래킹이 가능하며 2개의 베이스 스테이션 2.0을 추가해 총 4개 사용시엔 10mX10m까지 룸스케일 공간을 확장할 수 있어 멀티플레이에 최적화된 VR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바이브 프로 트래킹 콤보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바이브 트래커는 HTC 바이브를 위한 모션 트래킹(Motion Tracking) 컨트롤러로써 현실세계의 소품 또는 신체의 일부를 VR컨트롤러로 전환시켜 보다 실감 나고 몰입도 높은 VR 경험을 제공해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수 제작된 장갑, 손목 또는 발목 등에 부착하여 제약 없는 액세서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VR 콘텐츠 개발자 및 VR 일반 사용자 사이에서 미래의 VR 게임 및 다양한 콘텐츠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획기적인 컨트롤러로 여겨지고 있다.

제이씨현시스템 담당자는 “바이브 프로는 HTC의 프리미엄 VR기기로써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함께 제공하는 바이브 트래커 또한 다양한 VR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B2B고객은 물론 더욱 인터렉티브한 VR경험(VR챗 등)을 원하는 일반 개인 고객들에게도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이번 바이브 프로 트래킹 콤보 이벤트를 통해서 많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