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 구입 전 미리 체크할 부분은?
매트리스 구입 전 미리 체크할 부분은?
  • 이광재
  • 승인 2019.09.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돈 사태 이후 소비자 구매 결정에 브랜드 신뢰도 영향
가성비 매트리스라도 안전성 검증된 제품으로 구매해야

이젠 침대 없이는 잠을 못이루는 시대가 됐습니다. 특히 나이를 먹으로 수록 맨 바닦에 잠을 자면 허리가 아프거나 목이 뻐근하거나 즉 디스크가 올 수 있는 가망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침대를 이용하는 것이 대세입니다.

의사들 또한 디스크 환자들에게 침대를 이용하라고 권유할 정도입니다. 그런데 침대에서 가장 중한 것이 무엇일까요?

디자인? 침대의 견고성? 아니죠 바로 매트릭스입니다. 우리가 잠을 자는 곳은 매트릭스 위이게에 매트릭스를 구매할 때 나의 몸을 얼마나 편하게 하고 깊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하느냐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특히 한국은 대표적인 수면 부족국가로 꼽힙니다. OECD 통계에 따르면 한국인의 평균 하루 수면 시간은 7시간 41분으로 OECD 평균 8시간 22분보다 41분 부족한 수치를 기록해 OECD 국가 중 최하위랍니다.

잠을 충분히 자도 잔 것 같지 않은 느낌으로 피곤함을 달고 사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숙면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에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라 불리는 수면관련시장이 2019년 기준 3조원대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되며 해당 시장에서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가구업계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난해 1조2000억원 규모로 추산된 국내 매트리스 시장이 올해 1조5000억원까지 확대하며 매트리스 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에 맞춰 국내 매트리스 시장이 손에 꼽히던 몇 대표 브랜드 외에도 중저가 또는 가성비라는 제품군으로 눈에 띄게 생겨나 소비자들의 매트리스 선택 폭이 넓어졌습니다.

최근까지 ‘라돈’ 이슈가 침구류의 핫이슈였던 만큼 구입 전 꼼꼼하게 살펴 구입을 하지만 인증마크만을 보고 바로 구매하기보다는 믿을 수 있는 기관의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 기타요소까지 똑똑히 따져 구매해야 할 것입니다.

신체에 유해한 물질은 없는지, 실제 사용해본 소비자들은 어떻게 평가하는지, 중저가의 배경은 어떻게 되는지 등 수시로 교체가 쉽지 않은 매트리스이기에 더욱 깐깐하게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중저가나 가성비라는 키워드를 내세운 새로운 브랜드 및 상품이 많아지면서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의 제품인지도 확실히 따져 구매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에 아마존닷컴 매트리스 분야 베스트셀러 브랜드 지누스가 난무하는 중저가 매트리스 중 올바른 선택을 도와줄 체크리스트를 제안했습니다다.

 

건강한 수면을 보장하는 인증 맞나요? ‘안전성 인증’

라돈 사태 이후로 친환경 인증이 확인된 브랜드인지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미국 환경 보호국의 CertiPUR US는 라돈이나 포름알데히드, 폴리프롭화, 프탈레이트 등 유해 성분이 사람의 건강이나 환경에 미치는 피해 여부에 대해 깐깐한 검증을 거치는 시스템으로 세계적으로 신뢰가 높고 권위 있는 인증 중 하나입니다.

(사진=제누스)
(사진=지누스)

이러한 공신력 있는 기관의 인증을 받은 매트리스로 건강한 수면을 보장받아야 할 것입니다.

출시되는 제품마다 인증마크가 다양하게 붙어있고 많긴 하지만 그 인증이 나에게 필요한 인증이 맞는지, 신뢰도가 높고 권위 있는 인증을 받은 것인지 확실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나요? ‘생생한 고객의 리뷰’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한 우호적인 평판은 고객충성도, 제품 만족감, 긍정적 입소문, 높은 고객 커뮤니티 참여도 여부에 따라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집니다.

많은 연구결과에서도 소비자들은 실제 고객 즉 사용자의 추천과 리뷰에 근거해 기업이나 브랜드의 신뢰도를 평가하고 구매를 결정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실제 지누스는 이러한 고객의 소리를 리뷰 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분석해 제품 및 전반적인 서비스로 반영하고 있다고 합니다.(자체 발언)

고객의 소리를 들으라니깐  책은 나중에 읽으세요~~~
고객의 소리를 들으라니깐 책은 나중에 읽으세요~~~

2008년부터 리뷰팀을 따로 운영하면서 한국을 비롯해 미국 등 50만개가 넘는 소비자의 정성적 평가를 분석해 제품을 개선, 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매트리스 선택시 생생한 고객의 후기가 있는지 그리고 브랜드의 피드백이 있는지까지 꼭 체크하도록 합니나.

 

직도 휴가 내고 설치기사님 기다리나요? ‘편리한 압축 배송’

매트리스는 매장에서 사야 한다는 고정관념이 깨졌습니다. 그간 오프라인으로 구매를 해야 했던 매트리스 또는 설치기사를 기다려야만 했던 매트리스 구입의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요?

지누스의 경우 매트리스 압축 기술을 적용해 상자에 담아 택배 배달을 가능하게 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미국에서 오프라인 시장에 머물러 있던 침대 시장을 온라인으로 옮겨 시장 확대를 이뤘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문 앞까지 배송되는 제품을 고를 때는 ‘압축포장’에 대한 기술력도 체크해야 할 것입니다. 막상 압축돼 배송된 제품이 복원에 많은 시간이 걸리거나 말썽을 부린다면 구입을 취소하는 귀찮음이 따라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싼’ 제품 아니고 진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 맞나요? 진정한 ‘가성비’

그동안 국내에서 판매되는 메모리폼 매트리스 제품은 300만원 이상의 다소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만 구입 가능했지만 왜곡된 가격운영을 탈피하고 혁신적인 생산라인을 구축한 브랜드들이 생김으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날 수가 있게 됐습니다.

아 추워~~~
아 추워~~~ 개 팔자가 상팔자네 ㅋㅋ

지누스의 경우 40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승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누스는 생산 혁신을 통한 원가 절감, 유통 혁신을 통한 중간 마진 최소화, 택배 배송을 활용한 물류비용 최소화 같은 3가지 비결을 통해 이러한 결과를 도출해 냈다는 것입니다.

자 그럼 이제부타 내가 사용할 매트릭스를 체크리스트의 도움을 받아 구입래 볼까요? 당신의 편안한 잠자리를 해 줄 수 있는 매트릭스를 고르시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