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가 지스킬의 신규 고성능 메모리 라인업인 트라이던트 Z(TRIDENT Z) 네오(NEO)의 16GB 듀얼 구성, 32GB 킷을 추가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트라이던트 Z 네오는 16GB 용량 2개가 한데 묶인 32GB 듀얼 킷으로 3000MHz(PC-24000) 1종과 3200MHz(PC-25600) 2종, 3600MHz(PC-28800) 2종으로 총 5종이다.

이 중 동작 클럭 3200MHz 의 경우 램 타이밍 CL 14, CL 16 으로 구분되고 3600MHz 의 경우는 CL 16 으로 동일하나 2차(tRCD), 3차(tRP), 4차(tRAS) 램 타이밍이 다른 제품으로 한번 더 구분돼 진다. 이렇게 구분된 제품은 품명 뒤에 ‘C’가 붙어있어 제품 구매시 별도의 확인이 필요하다. 상대적으로 더 고성능의 제품을 원한다면 C가 표기돼 있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트라이던트 Z 네오 시리즈는 동명의 트라이던트 Z, 트라이던트 Z 로얄(ROYAL)에 이어 트라이던트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새로운 라인업임과 동시에 AMD 의 3세대 신규 라이젠(RYZEN) 프로세서와의 호환성에 문제가 없도록 개발 특화된 제품이기도 하다.

따라서 개발 초기부터 라이젠 3000 시리즈 프로세서와 함께 더욱 높은 시스템 성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동작 클럭부터 램 타이밍, 호환성 이슈까지 모두를 염두에 두고 제작되었다.

이와 함께 트라이던트 Z 네오는 AMD 시스템에서 지원하는 원터치 오버클럭, A-XMP(AMD-eXtreme Memory Profile)를 지원한다. 이는 사용자에게 복잡한 설정 없이도 간편한 오버클럭을 통해 시스템 성능 향상에 많은 이득을 볼 수 있게 해주며 AMD 라이젠 3000 시리즈 프로세서의 설계적, 구조적 특징인 CPU 동작 클럭과 RAM 동작 클럭의 1:1 동기화를 더욱 손쉽게 해주는 장치가 되어주기도 한다.

이렇듯 트라이던트 Z 네오는 AMD 플랫폼에서 호환성과 더불어 성능상 이상이 없도록 개발된 제품이나 AMD 플랫폼 전용 제품은 아니기에 인텔(Intel)의 플랫폼에서도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하며, 호환성에 있어서도 문제가 없다.

트라이던트 Z 네오는 외형상 이전 트라이던트 Z 모델과는 고품질 알루미늄이 적용된 히트 싱크의 소재 자체는 동일하나 블랙과 실버가 사선으로 교차된 디자인적인 부분에 차별점을 갖는다. 하지만 기존 에이수스, 애즈락, 기가바이트, MSI와 같은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프로그램을 완벽히 지원했던 높은 광량을 갖춘 RGB LED 소자는 그대로 계승해 화려한 튜닝 요소를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