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지스킬 트라이던트 Z 로얄 C 시리즈 정식 출시
서린씨앤아이, 지스킬 트라이던트 Z 로얄 C 시리즈 정식 출시
  • 맨즈랩
  • 승인 2019.10.17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가 지스킬의 트라이던트 Z 로얄(TRIDENT Z ROYAL) 시리즈의 신제품을 출시했다.

트라이던트 Z 로얄 시리즈는 튜닝 메모리 제품들 중 최고봉으로 손꼽히는 제품으로 지난 2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제품이다. 이후 지금까지 다양한 동작 클럭과 용량, 램 타이밍을 갖춘 제품들을 선보여왔다.

이번에 출시된 트라이던트 Z 로얄 시리즈는 앞서 출시된 트라이던트 Z 네오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세부 램 타이밍 값을 조정한 모델들로서 제품명에 표기되는 CL(레이턴시, Latency) 값은 동일하나 2차(tRCD), 3차(tRP), 4차(tRAS)의 세부 램 타이밍 값이 다르며 제품명 뒤에 ‘C’ 라는 별도의 표기가 붙어있다.

트라이던트 Z 로얄 C 모델은 더 세분화된 스펙을 갖춘 라인업의 다각화로 고성능 게이밍 메모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진입 장벽을 좀 더 낮추기 위한 제품이다. 실제로 동일한 3600MHz(PC4-28800) 동작 클럭에 램 타이밍 CL 16 값을 갖는 제품이라도 C 모델이 가격도 더 저렴한 이점이 있다.

지스킬 트라이던트 Z 로얄 C 모델은 최신 인텔, AMD 프로세서가 적용된 플랫폼에서 최적의 호환성을 발휘한다. 특히 최근 컴퓨팅 시장의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라이젠(RYZEN) 프로세서의 구조적 성능 향상으로 인한 고클럭 메모리의 필요성이 대두되며 지스킬의 고성능 메모리 제품들이 더욱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여기에 인텔 뿐 아니라 AMD 에서도 XMP(eXtreme Memory Profile) 기능을 공식적으로 지원해 CPU 플랫폼과 관계없이 원 클릭 오버클럭이 가능해졌다. 이는 더욱 편리하게 장르를 가리지 않는 PC 게임과 영상, 사진, 음악작업 등 다양한 작업간에 쾌적한 시스템 환경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출시된 트라이던트 Z 로얄 C 시리즈는 모두 3600MHz(PC4-28800) 동작 클럭을 갖추고 있으며 8GB 용량 2개 구성의 16GB 듀얼 킷, 4개 구성의 32GB 쿼드 킷, 16GB 용량 2개 구성의 32GB 듀얼 킷까지 세 가지 라인업의 제품이 골드와 실버 색상으로 다시 나뉘어 총 6개의 제품이 마련되어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