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HTC 인사이드-아웃 트래킹 VR ‘바이브 코스모스’ 공식 출시
제이씨현, HTC 인사이드-아웃 트래킹 VR ‘바이브 코스모스’ 공식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9.10.1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이 완전히 새로운 인사이드-아웃 트래킹 방식을 도입한 HTC의 최신 VR기기, ‘바이브 코스모스(VIVE Cosmos)’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이브 코스모스는 HTC 바이브 라인업 중 최상위 사양의 프리미엄 VR기기인 바이브 프로 HMD(헤드셋)과 비슷한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별도 외부 트래킹 센서(베이스 스테이션)를 설치할 필요 없이 6개의 카메라 센서를 활용한 인사이드-아웃 트래킹 방식을 채택해 더욱 빠르고 간편해진 세팅과 공간에 제약 없이 어느 곳이나 쉽고 자유롭게 가상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브 코스모스 HMD(헤드셋)의 디스플레이는 리얼 RGB 패널 채택과 기존 바이브 대비 88% 향상된 3K 해상도(2880x1700)의 성능으로 풍부한 색감과 디테일, 텍스트 가독성을 대폭 향상시킴과 동시에 픽셀간의 간격을 좁혀 스크린-도어 효과를 최소화했고 고품질 3D 서라운드 헤드폰을 기본 탑재해 더욱 몰입감 넘치고 생생한 VR 환경을 제공한다.

또 VR체험 중 헤드셋을 벗지 않아도 가상과 현실을 손쉽게 오갈 수 있는 플립-업 디자인과 다양한 얼굴 모양에 맞고 가벼운 소재를 사용한 안면 쿠션, 헤드 쿠션 디자인을 채택해 VR체험의 몰입감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장시간 플레이에 최적화된 VR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헤드 쿠션은 땀에 젖지 않는 PU가죽 소재를 사용해 오염이 되더라도 가볍게 닦아내면 처음과 같은 상태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바이브 코스모스 컨트롤러는 완전히 새로운 3가지의 트래킹 방식을 도입했다. HMD(헤드셋)에 탑재한 6개의 카메라 센서 트래킹과 자체 6DoF 센서 트래킹 방식에, 컨트롤러에서 방출되는 빛 트래킹을 가미했고 기존 컨트롤러의 터치패드 컨트롤 방식에서 정밀 조이스틱으로 변경하면서 더욱 정확한 트래킹과 정밀한 컨트롤링이 가능해졌다.

뿐만 아니라 바이브 코스모스s는 기존 바이브와 같이 60GHz WiGig 기술을 탑재한 무선 어댑터 사용이 가능하며 프론트 모듈 체인지 설계 방식을 도입해 베이스 스테이션의 룸스케일 트래킹 모듈 등과 같은 다양한 익스터널 트래킹 모듈을 출시할 예정으로 사용자나 개발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