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 제공 ‘하만카돈 사이테이션’

삼성전자가 출시하는 하만카돈의 프리미엄 홈 오디오 ‘사이테이션(CITATION)’은 하만의 65년 전통 오디오 음향 기술뿐 아니라 프리미엄 디자인, 서라운드 사운드, 스마트 기능이 적용돼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선사한다.

사이테이션은 사운드 타워, 사운드바, 포터블 오디오 등 공간과 용도별로 최적화된 8개 모델로 구성된다.

사이테이션은 여러 대의 오디오를 하나의 그룹으로 손쉽게 연결시킬 수 있는 멀티룸 시스템(Multi Room System) 기능을 제공한다. 소비자는 8개 모델 중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다른 제품을 추가 구입해 기존 모델과 연동해 원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사이테이션은 프리미엄 패브릭 브랜드 ‘크바드라트(Kvadrat)’의 감각적인 패브릭 소재 커버에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소재를 더해 북유럽 감성의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다.

천연 울 소재를 활용해 사운드 투과율을 극대화한 크바드라트 패브릭은 우수한 음향과 견고한 내구성은 물론 심미성까지 갖춰 실내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여 준다.

이 제품은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EISA 어워드(EISA Awar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등 글로벌 주요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사이테이션은 각 모델별 용도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선사한다.

특히 ‘사이테이션 타워’는 좌우 독립형 구조로 드넓게 펼쳐지는 웅장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통해 최상의 공간감을 구현한다. 멀티 5.1 채널 사운드를 무선으로 전송하는 ‘WISA(Wireless Speaker&Audio)’ 기술도 적용해 사용 편의성뿐만 아니라 박진감 넘치는 멀티미디어 감상 환경을 지원한다.

사이테이션은 일상을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음성인식 기능도 탑재했다. 소비자는 음악 감상, 날씨 확인, 정보 검색 등 다양한 기능을 음성으로 실행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사이테이션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고품질 음악을 실시간으로 감상, 스마트폰처럼 간편하게 터치해 조작하는 컬러 LCD 터치 스크린 등을 제공한다.

 

방송용급 고품질 마이크·최고급 사운드 초고속 무선 헤드셋 ‘커세어 버츄오소RGB’

커세어의 헤드셋 라인업 ‘버츄오소RGB 무선(VIRTUOSO RGB Wireless)’과 ‘버츄오소RGB 무선 SE(VIRTUOSO RGB Wireless SE)’는 이탈리아어인 ‘VIRTUOSO’의 네이밍 뜻인 ‘고도의 기교로 완벽한 연주를 하는 연주자’에 걸맞게 게이밍 헤드셋과 하이파이 헤드폰의 간극을 좁힌 탁월한 사운드와 깨끗한 음성을 전달, 20Hz-40000Hz의 폭넓은 주파수 범위와 탈부착이 가능한 방송 등급 마이크를 장착했다.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극강의 편안함과 정제된 디자인으로 블랙, 화이트, SE 건메탈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며 플러시 메모리 폼 이어패드와 헤드밴드로 24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이 유지된다.

초고속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SLIPSTREAM WIRELESS), 하이파이 USB, 범용 3.5mm 단자 중 원하는 방식으로 연결하는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게이밍 헤드셋의 오디오, 편안함, 다용성에 있어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먼저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커세어가 지금까지 발표한 게이밍 헤드셋 중 가장 정확하고 인상적인 음질을 제공, 고밀도의 50mm 네오디뮴 오디오 드라이버 2개로 오차범위 +/-1데시벨의 성능을 지니며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의 주파수 범위 대비 20Hz-40000Hz로 두 배가량 늘렸다. 때문에 멀리 떨어진 탱크의 가동 소리부터 머리 위를 비행하는 제트기 엔진 소리 등 모든 사운드를 자세하고 정밀하게 구현한다.

게이밍 헤드셋은 팀원의 목소리를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말이 상대에게 명확하게 들리는지도 중요하다. 이를 위해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탈부착이 가능한 전방향성(Omni-directional) 방송 등급의 마이크를 탑재, 주파수 반응은 일반적인 무선 게이밍 헤드셋 마이크의 두 배에 가까운 최대 10000Hz다.

또 철저한 검증을 거쳐 디스코드 인증(Discord-certified)을 받아 사용자의 목소리보다 세밀한 오디오를 포착, 실제 사운드와 동일하게 전달하고 명확한 소통과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한다.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3가지 방식으로 다양한 기기에 연결한다. 먼저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 기술로 PC에 연결하면 초고속 신호를 혼신없이 최대 18M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USB 연결시에는 하이파이 24bit/96kHz 오디오를 지원해 몰입감 넘치는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범용 3.5mm 4극 커넥터로 연결하면 DAC, 오디오 플레이어에서 콘솔, 모바일 기기까지 다양한 장비 호환이 된다. 외부로 이동을 하거나 음성채팅이 필요없는 게임을 할 때 마이크를 완전히 떼어내어 헤드폰처럼 활용도 가능하다.

전체 바디는 가벼운 절삭 알루미늄 구조로 장시간 착용해도 머리에 편안함이 유지되며 플러시 메모리 폼 이어패드의 부드러운 쿠션감은 게이밍, 스트리밍, 미디어 청취 경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다. 최대 20시간의 무선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며 가속도계 기반의 ‘스마트 웨이크(smart-wake)’ 기능을 통해 헤드셋을 내려놓으면 배터리 절약 모드로 바뀌고 헤드셋을 다시 착용하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진다.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USB, 슬립스트림 와이어리스로 연결할 시 커세어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헤드셋의 오디오와 조명을 제어, 사전 설정된 오디오 프로파일이나 이퀼라이저 설정을 사양에 맞게 조정할 수 있다.

통합 RGB 조명을 커스터마이징 하면 무한대로 색상과 조명 효과를 사용할 수 있고 iCUE 호환이 가능한 장비와 동기화해 시스템 전반에 걸친 다이나믹한 조명을 즐길 수 있다.

동시 출시한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 SE’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동일 기능에 몇 가지 향상된 기능을 추가했다.

‘버츄오소 RGB 무선 게이밍 헤드셋 SE’는 더 커진 9.5mm의 마이크를 갖춰 소리를 보다 크고 명확하게 전달하고 구현한다.

또 헤드셋 전반에 알루미늄 트림이 추가되어 시선을 사로잡는 건메탈 색상의 특징을 부각, 알루미늄 이어컵의 미세한 구멍을 통해 RGB 조명이 빛을 발하거나 희미해져 미끄럽게 조명빛을 내는 세련된 효과를 연출한다.

더불어 SE 모델에만 자석 타입으로 잠기는 패딩 처리된 십자 스티치 마감 파우치가 함께 제공된다.

 

‘LG 시네빔 4K’ 프로젝터로 고해상도·초대형 화면을 즐켜라!

‘LG 시네빔 4K’(모델명:HU70LA)는 고해상도 및 초대형 화면을 즐기기에 적합한 홈시네마 프로젝터다. 4K(3840 X 2160) 해상도와 최대 140인치의 초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HDR(High Dynamic Range) 10’ 기능도 갖춰 명암비를 높여 더욱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LG 시네빔 4K는 R(Red), G(Green), B(Blue) 등 3개의 광원을 사용하는 LED 프로젝터와 달리 R, G, B, B 등 모두 4개의 LED 광원을 탑재했다. 청색 광원 1개를 추가로 적용해 더 밝고 선명한 색을 표현한다.

영화 제작시 기준이 되는 디지털 시네마 표준 색 영역인 ‘DCI(Digital Cinema Initiative)-P3’ 기준 색재현율 92%를 구현한다.

LG 시네빔 4K는 다양한 편의기능도 갖췄다. LG 스마트 TV에 적용한 독자 플랫폼 ‘웹OS 4.5’를 비롯해 구글 인공지능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등을 탑재해 주변기기를 연결하지 않아도 다양한 콘텐츠를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사용자는 한국어 음성 명령만으로도 원하는 정보를 찾거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와이파이(Wi-Fi)로 연결하면 노트북, 스마트폰 등에서 보던 영상을 LG 시네빔 4K의 초대형 화면으로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이 제품은 명암비 15만:1, 촛불 1500개를 동시에 켠 밝기 수준인 1500안시루멘(ANSI-Lumen)을 지원한다. LED 광원의 수명은 최대 3만 시간으로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출하가는 199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새틀라이트 ‘넷기어 SRC60’

넷기어 ‘SRC60’은 통합 무선 속도 AC3000을 지원하고 자사의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오르비 프로 제품과 동시 사용이 가능한 천정 부착용 무선 새틀라이트다.

SRC60은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SRR60 라우터 제품과 무선 연결을 통해 무선 통합 속도 AC3000을 지원하며 새틀라이트 한 대당 최대 230 평방미터의 무선 영역을 커버한다.

또 넷기어 오르비 프로 새틀라이트 SRC60이나 SRS60을 7대까지 추가 연결하면 최대 1800미터까지 무선 영역 확장이 가능하다.

넷기어 오르비 프로는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 증폭기 및 익스텐더를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무선 메시(Mesh) 기술을 적용했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간의 속도 저하를 방지하는 두 가지 백홀 연결 방식을 도입해 거리가 너무 먼 장거리의 경우나 무선 연결이 어려운 경우 유선을 통한 백혹 연결 역시 가능하다.

넷기어 오르비 프로는 관리자, 직원, 게스트 3가지의 분리된 무선 와이파이 네트워크(SSID)를 제공해 사무실 및 상업 시설에서 필요한 정보 보호는 물론 편리한 독립 네트워크 구성을 도와준다.

메시 무선 와이파이 시스템은 5GHz 및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트라이-밴드를 지원할 수 있다. 또 무선 데이지 체인 기술을 통해 새틀라이트간에도 무선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여 라우터 다른 층이나 두꺼운 벽이 있는 곳까지 안정적인 무선 속도를 보장하고 넓은 무선 거리 및 영역을 확장해 준다.

넷기어 오르비 프로는 AC3000급 기가 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하며 802.11ac 무선 표준 방식은 물론 기존 11b/g/n/a 모든 방식과 호환 역시 가능하다. 특히 넷기어 전용 인사이트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를 통해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며 동일한 SSID 사용을 통해 한 개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별도로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얼티밋이어 ‘원더붐 2’로 아웃도어서 프리미엄 사운드를 경험하다!

휴대용 방수 블루투스 스피커 얼티밋이어 ‘원더붐 2(Ultimate Ears WONDERBOOM 2)’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기능성으로 아웃도어 환경에서 360도 전 방향 균일하게 퍼지는 사운드와 웅장한 베이스를 제공한다.

새롭게 적용된 아웃도어 부스트 모드(Outdoor Boost mode)는 제품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사전 조정된 이퀄라이저(EQ)로 자동 변경돼 변덕이 심한 아웃도어 상황에서도 무리 없이 크고 깨끗한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다.

이전 모델보다 배터리 수명이 30% 증가해 최대 13시간까지 재생 가능하며, IP67 방진 방수 등급으로 물과 먼지에 강할 뿐만 아니라 물 위에 뜨는 플로팅 기능을 탑재해 수영장이나 바닷가에서도 제한 없이 활용 가능하다.

새롭게 디자인된 제품 상단 버튼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스피커에서 직접 재생, 일시 중지, 건너뛰기까지 직관적인 제어가 가능하다.

향상된 더블업 스테레오 페어링(Double Up true stereo pairing) 기능을 통해 2개의 스피커를 연동하면 더 큰 음량으로 음악을 듣거나 무선 좌우 스테레오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애슬레저 룩을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투톤(two-tone) 직물 디자인이 적용돼 스타일리쉬한 면모를 뽐낸다. 검정색(Deep Space Black), 회색(Crushed Ice), 빨간색(Radical Red), 파란색(Bermuda Blue), 분홍색(Just Peach) 등 5가지 색으로 출시됐다.

 

헬스케어 기능 대폭 강화 스마트워치 ‘가민 비보액티브 4·베뉴’

가민 ‘비보액티브 4(vivoactive 4)’ 시리즈와 ‘베뉴(Venu)’는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혁신적인 피트니스 기능과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워치다.

비보액티브 4 시리즈는 비보액티브 4와 비보액티브 4S 모델로 구성돼 있다. 45mm 및 40mm 두 가지 베젤 사이즈로 제공되는 비보액티브 4 시리즈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갖췄으며 메탈 피니시의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컬러 선택이 가능해 데일리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

비보액티브 4 시리즈와 함께 출시된 신제품 베뉴는 가민의 스마트워치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라인업으로, 혁신적인 헬스케어 기능과 함께 밝고 선명한 아몰레드(AMOLED) 스크린을 채택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몰레드 스크린의 장점을 살려 시계 화면을 다양한 컬러와 효과로 연출할 수 있으며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5일간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

두 제품 모두 데일리 피트니스 스마트 워치로서 광범위한 헬스케어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내장 스포츠 앱 뿐만 아니라 산소포화도 측정 기능을 포함한 고급 수면 모니터링 기능, 호흡 빈도 측정 기능, 바디 배터리(Body Battery) 에너지 모니터링, 이상 심박수 경고 기능, 생리주기 측정, 휴식 권고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스트레스 지수 추적, 체내 수분 측정 등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신체 밸런스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대거 탑재됐다.

또 휴대전화와 연동 시 수신되는 전화 및 문자, 이메일, SNS 알람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음악 저장 및 재생 기능을 지원해 유저는 원하는 음악을 시계에 저장해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감상 할 수 있다.

비보액티브 4 시리즈는 걷기, 달리기, 수영 등 20가지 이상의 스포츠앱이 내장돼 있으며 근력운동, 카디오(심장강화운동), 요가, 필라테스 등 40가지 이상의 운동 동작 가이드를 스마트워치 화면 상에서 애니메이션 형태로 제공한다.

또 가민 커넥트 앱을 활용해 개인 맞춤 워크아웃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고 가민 전문 코치의 트레이닝 계획에 맞춰 러닝 연습을 할 수 있어 손목 위의 퍼스널 트레이너 역할을 수행한다.

또 사고 감지 및 알람 기능도 탑재하고 있어 사고 발생 시 현재 위치를 사전에 지정해둔 긴급 연락처로 전송해준다.

고급 수면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하면 선잠, 깊은 잠, REM 수면 상태를 측정하고 동시에 호흡 측정 기능을 활용해 수면 시간 동안의 분당 호흡수와 혈중 산소포화도 등도 함께 추적해 종합적인 수면의 질을 확인할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면 해당 정보들은 가민 커넥트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비보액티브 4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5일, GPS 모드에서는 최대 6시간 작동이 가능하며 비보액티브 4S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5일, GPS 모드에서는 5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확보했다.

가민 최초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베뉴는 향상된 피트니스 기능 및 헬스 모니터링을 지원하며 1.2인치의 화면 안에 걷기, 달리기, 수영 등 20가지 이상의 스포츠앱이 내장돼 있다.

애니메이션으로 제공되는 근력운동, 카디오(심장강화운동), 요가, 필라테스 등 40가지 이상의 운동 동작 가이드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선명하게 확인 할 수 있다.

또 혁신적인 헬스 모니터링 기능이 대거 탑재되어있다. 바디 배터리(Body Battery) 에너지 모니터링 기능으로 사용자는 매 순간 현재의 에너지 레벨을 확인할 수 있고 현재 상태에 따라 운동, 휴식, 수면 스케쥴을 조절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 할 수 있다.

호흡 빈도 추적기능을 통해 호흡 상태를 확인하고 호흡 타이머를 이용하여 긴장을 완화하고 피로를 회복할 수 있다.

베뉴는 4가지 모델로 출시 예정이며 배터리 사용시간은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5일, GPS 모드에서는 6시간이다.

비보액티브 4 시리즈와 베뉴는 10월25일부터 전국의 가민 브랜드샵 및 공식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각각 47만8000원과 54만8000원이다.

 

슬라이딩 타입 충전케이스 디자인·고급스런 러버 코팅 마감 아이코모스 ‘프리존 T3’

유니크한 슬라이딩 타입의 충천케이스를 기반으로 한 원터치 고성능 블루투스 이어폰 아이코모스 ‘프리존 T3’은 시중에서 보기 힘든 슬라이딩 충전 케이스 방식으로써 충전 거치는 편리하면서 분실의 위험을 대폭 줄인 것이 특징이다.

케이스 외형은 러버 코팅으로 손에 쥐었을 때 부드러운 그립감을 제공하며 미끄러움을 방지해준다. 또 케이스 내부에 직관적으로 충전 상태를 4단계로 표시하는 상태알림등이 위치하고 있어 한눈에 이어폰의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프리존 T3는 최신 블루투스 5.0 버전 기반으로 수신 거리, 배터리 소모, 송수신율, 데이터 전송 속도 등 4.0버전에서 대폭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전파 방해가 심한 출퇴근길 지하철과 버스는 물론 유동인구가 많은 다양한 환경에서 끊김 없는 들을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또 이를 통한 안정적인 연결로 아이폰,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다양한 음원기기와의 폭 넓은 호환성을 자랑한다.

빅스비(Bixby), 시리(Siri), 구글 등 음성인식으로 모바일별 음성 서비스를 호출할 수 있는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지원하여 사용하는 유저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고감도 마이크가 내장된 프리존 T3는 좌/우 유닛을 분리해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좌/우 구분 없이 핸드프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프리존 T3는 짧은 충전으로 최상의 효율을 발휘하는 혁신적으로 전원 관리 설계와 소프트웨어를 적용했다. 이에 충전 크래들과 함께 사용시 1회 충전으로 최대 연속 8시간 음악 재생을 자랑해 타 브랜드 동급제품 대비 월등한 성능을 자랑한다.

또 고속충전을 지원해 15분의 충전시간으로 최대 90분까지 음원 재생이 가능하며 1시간의 충전으로 완전 충전이 가능해 야외 활동 시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프리존 T3는 6mm의 고성능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아이폰용 무손실 코덱인 AAC(Advanced Audio Coding) 코덱을 채택해 24비트의 고음질 음원을 구현하기 때문에 고음질의 음원 재생과 깔끔하고 선명한 통화 품질을 자랑한다.

또 좌우 유닛의 정밀 설계와 DSP회로의 음질 향상을 통한 폭 넓은 주파수 대역으로 어떠한 소리라도 깊이 있으면서 왜곡 없이 정확하게 구현하여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전달한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프리존 터치T2는 장시간 사용에도 귀에 부담이 없도록 귓바퀴 모양에 안정적으로 안착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사용자의 귀에 맞도록 소, 중, 대 등 총 3종의 이어팁이 함께 제공된다. 편의성을 위한 25mm x 16.6mm x 25mm의 사이즈와 45g의 초경량 무게로 부담없이 휴대할 수 있다.

프리존 T3는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분 접촉에 대한 방수 기능과 엄격한 자체 내구성 테스트를 통해 야외활동 등 비나 눈이 오는 날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친한 친구들과 실시간 공유 카메라 메시징 앱 ‘인스타그램 스레드’

이용자가 친한 친구들에게 실시간으로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하며 더욱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카메라 기반 메시징 앱 ‘인스타그램 스레드(Threads)’는 ‘상태’(Status) 보기와 카메라 셔터(Shutters) 기능을 통해 이용자가 ‘친한 친구’로 설정한 친구들의 채팅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사진과 영상을 가장 빠르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스타그램의 별도 애플리케이션이다.

자신의 실시간 상태나 활동을 보여줄 수 있는 ‘상태’ 보기로 ‘공부 중’, ‘한가함’ 등과 같은 상태를 선택하거나 활동 내용을 직접 입력할 수도 있다. 자동 설정시 위치 정보를 통해 ‘이동 중’, ‘자연 속’ 등의 상태를 보여주며 공개 범위는 설정과 변경이 가능하다.

‘카메라 셔터’는 두 번의 탭만으로 친한 친구들과 사진 및 영상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친한 친구를 최대 5명까지 지정한 후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하면 해당 컨텐츠가 바로 공유된다.

친한 친구들과 더욱 친밀하고 간편한 소통이 가능하고 사진 및 영상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레드는 인스타그램의 ‘친한 친구’ 목록과 연동되며 스레드 앱 내에서 직접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다. ‘친한 친구’가 보낸 다이렉트 메시지와 활동 내용은 스레드에서도 볼 수 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지난 12월 친한 친구들에게만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는 ‘친한 친구’ 기능을 도입한 바 있다.

이용자가 직접 선택한 친구들로 리스트를 만들고 이들에게만 24시간 후 사라지는 게시물인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다. 스레드는 오늘부터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사무용 잉크젯 복합기 ‘삼성전자 MX-ⅰ’

동급 레이저젯 복합기 제품 대비 인쇄 속도가 약 2배 빠르고 유지 비용은 저렴한 사무용 잉크젯 복합기 삼성전자 ‘MX-ⅰ’는 A3 용지 사이즈까지 지원하며 A4용지 컬러 기준 분당 최대 80매까지 출력할 수 있다. 이 것은 일반적인 사무용 레이저젯 복합기 제품 대비 약 2배 빠른 인쇄 속도다.

또 이 제품은 5만9136개의 노즐로 정교하게 잉크를 분사하고 고품질 안료(Pigment)를 적용해 물이나 물질을 용해하는 데 액체에 녹지 않으며 번짐 현상도 거의 없어 출력물의 보존성이 뛰어나다.

이 제품은 동일 가격 수준의 레이저젯 제품 대비 장당 출력 비용이 절반 수준에 불과하며 월 4000장에서 1만장 수준의 출력 수요가 많은 금융·통신·교육 관련 업종의 사무실에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자동 노즐 테스트로 헤드의 이물질을 검출하고 제거하는 기능도 탑재돼 인쇄 품질 유지 보수가 편리하다.

MX-ⅰ는 인쇄 속도 차이에 따라 SL-P7400LX(분당 최대 60매), SL-P7500LX(분당 최대 70매), SL-P7600LX(분당 최대 80매) 등 총 3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각 410만9600원, 465만9600원, 652만9600원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