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영화나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의 영상을 한번 모아서 보는, 즉 ‘몰아보기’ 시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라임라이트네트웍스가 최근 발표한 ‘2019 온라인 비디오 사용 현황(State of Online Video)’ 연례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스트리밍 비디오 시청은 주당 6시간48분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온라인 비디오 시청시에 몰아보기(빈지-워칭, 방송 프로그램이나 드라마·영화 등을 한꺼번에 몰아 보는 것, binge-watching) 비율이 82%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고서에 의하면 전세계적으로 몰아보기(빈지-워칭) 추세(방송 프로그램이나 드라마·영화 등을 한꺼번에 몰아 보는 것)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미국 시청자들은 평균 3시간 이상을 몰아보는 것으로 나타나 몰아보기 비율이 가장 높은 국가로 꼽혔습니다. 또 소비자들은 더 많은 온라인 비디오 서비스를 시청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보고서에 의하면 소비자의 70%가 최소 하나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독하고 있으며(2018년 59%) 4명중 3명(72%)의 소비자가 스트리밍 전용 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2018년 67%).

또 온라인 시청율이 높아짐에 따라 시청 품질에 대한 기대도 높아지고 있다. 4명중 1명의 시청자(27%)는 한 번의 리버퍼링 후 나머지 40%는 2번의 버퍼링 후에 온라인 비디오 시청을 포기한다고 합니다.

전세계 소비자의 거의 절반(43%)가량이 가장 큰 불만 사항으로 버퍼링을 꼽았으며 나머지 31%는 비디오 품질 문제를 지적했습니다.

조사 대상중 한국 소비자들에 대한 내용을 보면 한국 소비자들은 주당 평균 6시간23분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하며 주당 6시간17분이던 지난해보다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방송 비디오는 주당 평균 6시간38분 시청하는데 주당 평균 7시간50분이던 지난해보다 감소했습니다. 19%의 시청자는 방송 비디오를 주당 10시간 이상 시청하고 있어고 한국의 온라인 및 방송 비디오 시청 시간은 조사에 참여한 모든 국가의 평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온라인 비디오 시청 장치는 스마트폰으로 조사됐으며 PC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 소비자들은 온라인 비디오 시리즈를 몰아보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주당 2시간13분 시청(2018년보다 17% 증가)하는 다른 나라 시청자보다 빈지워칭(몰아보기) 평균 시간은 두 번째로 낮았습니다.

특히 한국 시청자는 물론 조사 대상 모든 국가의 온라인 시청 시에 가장 불만사항으로는 비디오 리버퍼링과 저화질이 꼽혔습니다. 한국 시청자의 36%는 리버퍼링을 꼽았으며 27%는 저화질을 꼽았습니다.

이처럼 전세계적으로 영화나 드라마 등을 몰아보기 하는 추세가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고서에소 지적했던 것처럼 버퍼링 등의 문제로 영사의 끊김 현상이 번번히 일어나면 보던 영상을 보기 싫어질 것입니다.

또 앞서 보고서에서 몰아보기시 스마트폰을 더 선호한다는 답변이 많았는데 이는 이는 직장인나 학생들의 외부 활동이 많아지며 지하철이나 버스 등에서 보는 경우가 많아 이러한 상황이 도축됐을 것이라고 추측해 봅니다.

하지만 좀 더 여유를 갖고 몰아보기를 한다면 노트북이나 데스크톱PC 아니면 대형 모니터는 이들 디바이스에 연결해 본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요? 특히 집에 배치된 TV로 연결해 본다면 더더욱....

그렇다면 보고싶은 영상을 이러한 대형 화면으로 옮겨보거나 끊김없이 영상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이에 ‘씨게이트 뉴 백업 플러스 포터블 레스큐(Seagate New Backup Plus Portable Rescue) 5TB’를 소개합니다.

 

5TB 고용량 자랑 ‘씨게이트 뉴 백업 플러스 포터블 레스큐’

외장 하드의 진화는 시대의 변화에 따른 필연적인 흐름입니다. 고화질의 영상 콘텐츠는 물론 게임의 용량도 날로 커짐에 따라 대중은 날이 갈수록 고용량의 저장공간을 필요로 합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외부에서 영상을 만들고 저장하는 크리에이터의 수도 점점 늘고 있어 높은 용량과 빠른 속도의 외장 하드는 현대인의 필수품이 돼 가고 있습니다.

언제나 그랬듯 씨게이트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외장 하드 제품군을 발 빠르게 출시하며 시장의 트랜드를 주도해 왔습니다.

특히 누구도 흉내 내기 힘든 씨게이트만의 복구 서비스는 데이터 유실 문제를 우려하는 사용자의 고민을 해결해주었으며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는 소프트웨어로 외장 하드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무려 5TB를 자랑하는 씨게이트 뉴 백업 플러스 포터블 레스큐 5TB는 방대한 용량의 저장공간을 필요로 하는 유저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몰아보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영화 한 편 용량이 평균적으로 3~4GB 정도 될 것입니다. 아니 요즘 경우는 화질이 더욱 고도화돼 그 이상일 될 수도 있겠군요.

그렇다면 씨게이트 뉴 백업 플러스 포터블 레스큐 5TB 하나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이 제품의 알루미늄 재질의 전면 커버는 헤어라인을 적용해 세련된 느낌을 전해주고= 탄탄한 내구성까지 갖췄습니다. (뭐 여행 등 외부 활동시 악세서리로 써도 괜찮을 듯....)

USB 3.0 포트는 물론 USB 2.0과도 호환이 가능하고 소프트웨어 암호화 기능으로 강력한 보안 능력을 자랑합니다. 폭넓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씨게이트만의 툴킷(Toolkit) 소프트웨어도 특징이랍니다.

이는 PC와 외장 하드 폴더간 파일 동기화 기능으로 손쉬운 백업이 가능함은 물론 일정에 맞는 백업을 지원하는 기능, 완벽한 복구까지 유용한 기능을 다소 지원합니다.

씨게이트만의 데이터 복구 서비스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2년 내에 데이터 복구 서비스 1회를 보장할 뿐만 아니라 복구 성공률도 무려 90%에 달해 한층 신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HDD가 고장 났을 때 동일한 새 제품으로 교체해주는 파격적인 서비스까지 적용됐습니다.

자! 그럼 4K 혹은 8K의 고화질 영상 콘텐츠 시대에서 늘 부족했던 용량과 받아놓은 양상 데이터의 보안까지 책임질 수 있는 ‘씨게이트 뉴 백업 플러스 포터블 레스큐 5TB’로 보고 싶었던 영상을 몰아보기 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