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종이공예 콘텐츠 플랫폼 크리에이티브 파크 모바일 서비스 제공
MS, ‘이그나이트 2019’서 클라우드·AI 기반 인텔리전트 툴·서비스 대거 공개
티맥스오에스-휴네시온, “망연계 솔루션 통해 B2B 시장 공략 확대”
다쏘시스템-삼성SDS, 디지털 트윈 협업…기업 경쟁력 강화 일조
코리아런드리, 세일즈포스 도입…총체적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으로 핵심역량 확보
브랜드엑스, SAP S/4HANA 도입…투명·신속·가시성 ↑

캐논, 종이공예 콘텐츠 플랫폼 크리에이티브 파크 모바일 서비스 제공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북돋아주는 종이공예 콘텐츠 플랫폼 ‘크리에이티브 파크’의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해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선사한다.

크리에이티브 파크는 다양한 3D 종이공예 작품, 색칠놀이 컬러링, DIY 스크랩북, 포토북, 포토 달력, 카드 등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템플릿과 도안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아이와 함께 특별한 체험을 하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반영해 자사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채로운 컨텐츠를 제공해왔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소비자에게 보다 편리한 사용 환경을 제공하고자 온라인과 함께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하게 됐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 후 모바일 앱 내에서 보유하고 있는 캐논 프린터와 간단하게 연동 가능하다.

새로 출시된 앱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약 1천개가 넘는 컨텐츠를 사용 목적별 제안 및 인화용지 종류별 권장 등의 추천으로 원하는 디자인을 손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자녀가 있는 고객의 경우 아이의 창의적인 미술활동을 도울뿐 아니라 스티커, 홈데코 장식품, 액세서리, 가방 및 옷 등 아이와 함께 소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이용해볼 수 있어 유용하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는 “크리에이티브 파크를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출시하게 됐다”며 “우수한 콘텐츠와 디자인을 통해 자녀의 창의력과 상상력은 물론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파크에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34주년을 맞이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국내 대규모 생산공장 및 연구소를 건립, 운영하고 있으며 개발, 생산, 수출, 판매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능력을 갖춘 대한민국 수출 기업이다. 기존 사무기 제품을 기반으로 상업 인쇄기, 의료기기, 네트워크 카메라, 산업 설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확대 운영해 국가와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MS, ‘이그나이트 2019’서 클라우드·AI 기반 인텔리전트 툴·서비스 대거 공개

마이크로소프트가 현지시각 4일 미국 올랜도에서 막을 올린 ‘이그나이트(Ignite) 2019’에서 새로운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및 AI 기반 툴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그나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가 IT 전문가와 관리자,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가장 큰 연례행사 가운데 하나로 올해는 전세계 3만명 이상이 참석했다.

키노트 시작에서부터 마지막까지 기업이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기업 고유의 것으로 내재화하는 ‘테크 인텐시티(Tech Intensity)’가 강조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까지 이러한 기술이 기업 안에 녹아들어 자체 기술 역량으로 경쟁력이 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고 언급했다.

2025년까지 175제타바이트의 데이터가 생성될 것으로 예상되며 오늘날 현존하는 데이터의 73%가 처리되지 않은 상태로 존재한다. 이러한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해 유용한 인사이트를 확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이그나이트 2019에서 기조연설 하는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이그나이트 2019에서 기조연설 하는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날 애저 아크, 애저 시냅스 애널리틱스 등을 선보이며 이제는 데이터가 생성되고 쌓이고 그 이후에 활용을 고민하는 ‘수동적인 데이터 시대’에서 원하는 인사이트를 위해 데이터를 모으는 동시에 분석하는 ‘능동형 데이터 시대’로 패러다임이 변하게 되는 새로운 혁신이라고 소개했다.

애저 아크(Azure Arc)는 고객이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하든 온프레미스 또는 멀티 클라우드를 사용하든지 상관없이 이를 모두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동시에 구글이나 AWS 등 타사 클라우드를 포함해 고객이 보유한 쿠버네티스, 엣지를 포함하는 모든 인프라에서 애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이는 매니지드 데이터 서비스로 멀티 클라우드, 멀티 엣지 환경에서 데이터 베이스와 밑단의 인프라까지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며 민첩하게 데이터센터를 운영할 수 있게 돕는다. 통합 데이터 및 보안 관리가 가능해져 진정한 의미의 하이브리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애저 시냅스 애널리틱스(Azure Synapse Analytics)는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웨어하우스와 빅데이터 분석을 용량의 제한없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제공하는 통합 애널리틱스 서비스다.

애저 SQL 데이터 웨어하우스(Azure SQL Data Warehouse)의 업그레이드로 고객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웨어하우스 워크로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타사 클라우드의 동급 서비스 대비 14배 빠르고 94%까지 낮은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퀀텀 컴퓨팅 환경을 구축하고자 애저 퀀텀 (Azure Quantum)을 발표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퀀텀 컴퓨팅을 위한 오픈 클라우드 생태계다.

오픈 하드웨어(Open hardware): 아이온큐(IonQ)와 허니웰(Honeywell), QCI 등 파트너와 함께 이온트랩과 초전도체(superconductor) 등 퀀텀 하드웨어 솔루션을 애저에 공개한다.

오픈 소프트웨어(Open software): 퀀텀의 이해를 돕는 튜토리얼부터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툴까지 개발자를 위한 통합 툴킷을 제공한다.

기존 컴퓨팅 환경 활용: 애저 퀀텀에 구축된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팅 환경으로도 퀀텀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다.

‘케이스 웨스턴 리저브 대학교(Case Western Reserve University)’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기존 MRI보다 3배 이상 빨라진 MRI 스캔을 개발했다. 또 OLED 디스플레이용 고급소재를 개발하는 ‘OTI 루미오닉스(OTI Lumionics)’는 디스플레이 아래에 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는 완전 투명 디스플레이(fully transparent display) 개발에 애저 퀀텀을 사용하고 있다.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발표도 이어졌다. 현재 소프트웨어 개발자 또는 엔지니어를 찾는 기업의 61%는 테크 기업이 아닌 만큼 산업군을 막론하고 개발자를 필요로 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 애저 데브옵스(Azure DevOps), 깃허브(GitHub)에 이르기까지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개발 툴과 커뮤니티 지원까지 수용하는 완벽한 툴체인(toolchain)을 제공한다.

전문 개발자 뿐만 아니라 시민 개발자(Citizen developer)까지 적은 코드(low-code) 또는 코드 없이(no-code)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능하도록 할 솔루션을 소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버츄얼 에이전트(Microsoft Power Virtual Agents)는 복잡한 코딩 없이 봇을 구축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복잡한 과정없이 비즈니스용 애플리케이션과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파워 플랫폼(Power Platform)의 새로운 기능이다. AI 기반 인사이트로 제공되는 가이드를 통해 적은 양의 코드 또는 코드 없이 간단한 클릭만으로 봇을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

파워 오토메이트(Power Automate)에 새로운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robotic process automation)도 공개 프리뷰 형태(public preview)로 발표됐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로우(Microsoft Flow)의 신규 버전인 파워 오토메이트는 통합 엔드-투-엔드(end-to-end) 자동화 플랫폼이다. 사람이 수동으로 하는 작업을 학습해 자동화를 지원하지 않는 API에서도 자동화가 가능하도록 한다.

AI로 기업의 데이터를 학습해 업무 환경에 필요한 현장 지식을 제공하는 프로젝트 코텍스(Project Cortex)가 발표됐다.

자동으로 프로젝트 또는 고객사별로 정보를 분류하는가 하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더욱 용이하게 만들 수 있도록 문서와 영상, 또는 미팅 정보를 관리한다.

예를 들어 아웃룩에서 사용자가 친숙하지 않은 약어가 포함되어 있는 이메일을 받으면 자동으로 약어를 표기하고 설명해주거나 사내에 있는 전문가를 찾아준다. 해당 약어의 정의에서부터 회사 내 관련 자료, 프로젝트, 담당자까지 한눈에 찾아 연결해준다.

이밖에 소개된 마이크로소프트 365의 새로운 기능은 ▲스트림(Stream)의 새로운 음성 기능( 마이크로소프트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트림(Stream) 기능은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원치 않는 배경 잡음을 자동 감지해 제거해준다) ▲아웃룩 팀즈 채팅(Teams Chat) 버튼 (아웃룩에 팀즈 채팅 버튼이 추가돼 수신인과 주고받는 이메일을 ‘팀즈 채팅’ 형식으로 볼 수 있어 오고 간 이메일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한다) ▲ㅇ메일 재생(Play My Emails)(iOS 버전의 코타나(Cortana)용 아웃룩(Outlook)은 음성 및 언어에 대한 자연스러운 인식 기능을 바탕으로 새 이메일을 소리 내어 읽거나 일정 변경 사항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등이다.

또 크로미움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도 새롭게 공개됐다. 2020년 1월 15일 출시 예정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기업 사용자가 마이크로소프트 365 파일, 사이트, 인트라넷 검색으로 바로 접근할 수 있는 탭이 추가됐다. 윈도10, 맥OS, iOS 및 안드로이드 등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일관된 정보와 경험을 제공한다.

이날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AI, 퀀텀 컴퓨팅 등 새로운 기술들을 대거 선보이며 모든 개발자, IT 전문가, 기업들이 이를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티아 나델라 CEO는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하나의 거대한 컴퓨터와 다름없다”며 “이러한 환경에서 모든 기업이 ‘테크 인텐시티’를 통해 소프트웨어 기업과 같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티맥스오에스-휴네시온, “망연계 솔루션 통해 B2B 시장 공략 확대”

티맥스오에스와 휴네시온이 망분리·망연계 시장 공략을 위해 협력한다.

운영체제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는 정보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휴네시온과 망연계 솔루션 분야의 상호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식을 진행하고 B2B 시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티맥스오에스의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TmaxOS)’와 휴네시온의 망연계 솔루션 ‘아이원넷(i-oneNet)’을 연동한다. 기업 네트워크 환경에서 업무망과 인터넷망의 분리를 유지하면서도 원활한 외부 커뮤니케이션 및 대민 업무 등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좌측부터) 한상욱 티맥스오에스 대표, 정동섭 휴네시온 대표
(좌측부터) 한상욱 티맥스오에스 대표, 정동섭 휴네시온 대표

티맥스오에스는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 서버용 운영체제 ‘프로리눅스(ProLinux)’, 및 관계사 티맥스데이터의 DBMS ‘티베로(Tibero)’ 등을 통해 안정적인 연동 테스트 환경을 구축한다. 휴네시온은 티맥스OS 전용 클라이언트와 파일 전송 서버 환경을 제공해 망연계를 위한 기술 협력을 시행한다.

휴네시온의 아이원넷은 분리된 망 환경에 있는 서버 간의 서비스를 연계시키고 PC간 파일 전송을 돕는 솔루션이다. 망분리 환경의 보안성 유지와 업무 편의성을 동시에 지원한다. 휴네시온은 해당 솔루션을 통해 국내 조달시장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티맥스오에스는 휴네시온과의 협력을 통해 망분리 환경에서의 강력한 보안과 망연계를 통한 업무 효용 향상을 함께 실현하게 된다. 분리된 내부 망을 사용하면서도 빠른 속도로 외부 데이터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공공, 지자체, 금융 등 망분리 환경을 보유한 B2B 시장에 특화된 운영체제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다양한 망분리·망연계 시장을 대상으로 공동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세미나, 컨퍼런스 등의 외부 마케팅 뿐 아니라 티맥스오에스의 총판 파트너사를 활용해 여러 채널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 및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정동섭 휴네시온 대표는 “망연계 기술은 단순히 망과 망 사이를 연결하는 기술을 넘어 망 시스템 전체에 걸친 성능 및 보안을 책임지는 기술이다”며 “업무용 티맥스OS와 휴네시온의 망연계 솔루션을 연동함으로써 강력한 보안성과 활용성을 지닌 업무 환경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상욱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휴네시온과의 기술, 영업적 협력을 통해 인터넷망과 업무망을 별도로 두고 있는 공공기관, 금융기업 등에 최적화된 운영체제를 제공할 것이다”며 “실사용자들이 분리된 망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망 시스템을 구축하고 B2B 시장 확대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다쏘시스템-삼성SDS, 디지털 트윈 협업…기업 경쟁력 강화 일조

다쏘시스템과 삼성SDS가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새로운 대외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삼성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IT 서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다쏘시스템과 삼성SDS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성공 사례에 바탕을 둔 양사의 기술을 연계하여 강력한 디지털 연속성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미래형 디지털 인프라를 제공할 계획이다.

삼성SDS의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혁신 기술 솔루션과 다쏘시스템의 디지털 트윈 기반의 제품수명관리 솔루션, 모델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 스마트 제조, 스마트 시티 등의 솔루션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한다.

양사는 우선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과 협력해 창원공단 스마트화 및 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할 예정이다. 양사가 플랫폼 역량과 디지털 비즈니스 컨설팅 역량을 더해 클라우드 기반 개발, 제조 혁신을 지원하고 글로벌 진출과 협업을 도와준다는 방침이다.

또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데이터 가시성 확보를 위해 양사의 산업별 노하우를 교류해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SDS 이재철 인텔리전트팩토리 사업부장(부사장)은 “글로벌 기업인 다쏘시스템과의 협력을 통해 삼성의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대외 사업을 확대해 국내 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을 기대한다”면서 “삼성SDS는 다양한 글로벌 IT솔루션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컨설팅 및 구축,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IT 서비스 사업자로서의 위치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이사는 “삼성SDS와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환경에서 보다 많은 한국 기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양사의 제휴가 한국 산업 생태계 전반에 디지털 혁신을 앞당기는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코리아런드리, 세일즈포스 도입…총체적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으로 핵심역량 확보

세일즈포스가 세탁 솔루션 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가 미래 핵심역량 확보 및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세일즈포스 도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2013년 설립 후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WASHENJOY)’를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런드리는 셀프빨래방 분야 리더로서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카페, 플라워 샵, 플리마켓과 결합한 특색 있는 스토어 운영을 통해 코인빨래방의 차별화된 가치 제안은 물론 다양한 특허를 통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세일즈 클라우드 UI
세일즈 클라우드 UI

하지만 비즈니스 규모가 확장됨에 따라 코리아런드리는 스프레드시트를 통해 데이터를 관리하는 기존 방식의 한계를 경험했다. 주요 사업분야인 점포 확장에 필요한 고객 데이터, 인테리어 데이터, 유지 보수 데이터 등 다양한 데이터 관리에도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됐다.

또 전국에 500개가 넘는 워시엔조이 매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보다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지표를 통한 매장 최적화가 필수적으로 요구됐기에 모든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업계의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솔루션이 필요했다.

이에 따라 코리아런드리는 당면한 문제점 개선과 더불어 전반적인 업무 생산성 증대를 위해 확장성, 유연성, 통합성 측면에서 글로벌 리더인 세일즈포스 세일즈 클라우드(Sales Cloud) 도입했다.

이번 세일즈포스 도입은 영업 잠재 기회 포착, 효율적인 파이프라인 관리, 고객 데이터 축적 등의 영업적인 측면뿐 아니라 인테리어 및 시설 비용 관리, 장비 유지 보수, 콜 센터 관리 등 자산 및 서비스 통합 관리까지 활용 범위를 확대하여 코리아 런드리의 총체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을 이끌었다.

비즈니스 활동상의 통합 데이터 확보 및 관리 체계 형성으로, 전국의 지점과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의도다. 특히 영업 활동의 체계화를 통한 시스템 형성은 브랜드 일관성을 강화시켰으며, 신입 사원들의 직무 습득 시간도 비약적으로 감소시켰다.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이사는 “세일즈포스 도입을 통해 현장의 모든 영업 활동과 비즈니스의 흐름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고 이는 전략적인 의사결정의 기반이 됐다”며 “변화와 혁신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기업의 미래가치에 투자할 수 있는 결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세일즈포스코리아 손부한 대표는 “영업의 방식이나 특징에는 차이가 있겠지만 결국 모든 기업에게 필요한 것은 지속 가능한 영업 방식과 기업의 미래를 책임질 유의미한 데이터들이다”며 “기업의 규모와 산업군의 특색을 불문하고 국내 디지털 혁신을 지원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브랜드엑스, SAP S/4HANA 도입…투명·신속·가시성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하 브랜드엑스)이 SAP S/4HANA를 도입한다.

브랜드엑스는 프리미엄 스포츠웨어 기업으로 유명한 ‘젝시믹스’가 대표 브랜드로 그 외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미디어커머스 전문 기업이다.

브랜드엑스는 인메모리 기반의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S/4HANA 온프레미스 도입을 통해 투명성과 신속성, 가시성을 향상해 성공적인 디지털 변혁을 하고자 한다. 이로써 온라인 커머스 업계에서 한발 앞선 디지털 전환으로 경쟁사와 차별화를 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브랜드엑스 사례는 최근 SAP 2019년 3분기 실적발표 자료에서 다우 존스(Dow Jones), 캘러웨이 골프(Callaway Golf), 브라이틀링(Breitling) 및 브리티시 텔레콤(British Telecom)과 함께 대표적인 S/4HANA 도입 사례로 소개됐다.

SAP는 올 3분기에 5억7200만유로 새로운 클라우드 총 계약을 성사하며 전년동기대비 39% 성장세를 보였다. 클라우드 매출은 179억유로로 37% 증가했다. SAP는 이번 3분기에 679억1000만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온라인에 최적화된 브랜드를 개발하고 인큐베이팅 하는 브랜드엑스와 같은 미디어커머스 기업은 즉각적인 시장 대응을 위한 빠른 의사결정과 경영 효율성을 위해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DB) 기반 경영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

인메모리 기반 DB는 보조기억장치 대신 주기억장치(메모리)에서 바로 데이터를 처리하게 때문에 속도가 빠르다. 브랜드엑스는 2020년 중 S/4HANA가 구축 완료되면 인공지능이나 머신러닝 등과 같은 첨단 디지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강민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공동대표이사는 “2017년 매출 30억원에서 2018년 390억원으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고 2020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브랜드엑스에게 SAP의 S/4HANA는 필수적”이라며 “이번 도입으로 더 나은 의사 결정을 신속히 내리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성열 SAP코리아 대표이사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과 같은 브랜드 전문 기업으로까지 S/4HANA 고객의 폭을 넓히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S/4HANA를 통한 성공적인 디지털 변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전세계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영 인프라 마련을 위해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