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 U+5G를 더하다’…LG유플러스,= 클라우드게임·게임Live·클라우드 VR게임 등 선봬
엔비디아, 파트너사들과 함께 최신 그래픽 기술 전시
LG전자, 720㎡ 규모 전시장 마련 게임 마니아 사로잡는다
펍지, 배틀그라운드·언더독·파트너·아티스트 테마로 구성 전시관 운영
라임라이트, 스트리밍 ‘게이밍 솔루션’ 발표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스튜디오 노트북·RTX 게이밍 노트북 등 체험존 운영

‘게임에 U+5G를 더하다’…LG유플러스, 클라우드게임·게임Live·VR게임 등 선봬

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게임, 게임Live(게임방송), 클라우드VR 게임 등 다양한 게임플랫폼을 선보이는 약 330㎡ 규모의 전시관을 운영한다.

LG유플러스는 최근 5G 기반 클라우드 VR게임과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를 연이어 선보이며 초저지연 5G 네트워크의 장점을 활용한 게임관련 서비스 확장에 집중하고 있다.

LG유플러스 김새라 마케팅그룹장은 ‘LG유플러스만의 5G 네트워크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국내 최대 게임 박람회 지스타 2019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증강현실, 가상현실(AR/VR)에 이어 클라우드 게임까지 새로운 5G 서비스 경험을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에 U+5G를 더하다’를 컨셉으로 마련된 전시관에는 ▲세계 최초 5G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와 ▲좋아하는 프로게이머 선수의 경기영상을 마음대로 골라보는 ‘게임Live’ ▲고사양의 VR 게임을 5G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클라우드 VR게임’ 체험존이 마련된다.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GeForce NOW)’는 국내 인기 PC콘솔게임들을 다운로드 없이 모바일과 PC에서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부각한다.

게임방송 서비스 ‘게임 라이브(Live)’는 선수별 화면, 멀티뷰, 타임머신, 슬로우 비디오, 하이라이트 등 특화기능을 선보인다. 선수별 화면은 기존에는 방송에서 보여주는 유저의 게임화면만 관람했지만 실시간 중계가 지난 경기를 볼 때도 보고 싶은 선수를 3명까지 골라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타임머신 기능은 중계영상은 물론 선수별 영상까지 원하는 장면을 돌려볼 수 있다.

클라우드VR게임은 고사양 VR게임을 다운로드 없이 5G네트워크로 실시간 스트리밍해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근력,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약 200여편 이상의 헬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홈트’와 공연, 아이돌 등 900여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U+VR’을 체험할 수 있는 5G 서비스 시연존도 마련했다.

LG유플러스 전시관은 11월14일부터 17일까지 운영되며 관람 및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방문하면 된다. 전시관에서는 체험만해도 100% 경품이 당첨되는 퀘스트 이벤트와 게임 대작 ‘철권7’의 최강자를 선발하는 배틀이벤트가 진행된다.

32인치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와 게이밍 헤드셋 등 게임유저들에게 인기있는 총 7천만원 상당의 게이밍 경품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파트너사들과 함께 최신 그래픽 기술 전시

엔비디아가 ‘지스타(G-STAR) 2019’를 맞아 11월14일과 15일 양일간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에서 ‘RTX. IT’S ON.’을 테마로 ‘지포스 게이밍 존(GeForce Gaming Zone)’을 운영한다.

이번 지포스 게이밍 존은 엔비디아 파트너사 갤럭시코리아(Galax 브랜드), 기가바이트(AORUS), 리더스시스템즈(Leaders), 아이노비아(Inno3D 브랜드), 에스티컴(Palit 브랜드), 에이수스(ASUS), 엠에스아이(MSI), 웨이코스(Colorful 브랜드), 이엠텍(EMTEK, EVGA 브랜드), 조텍(Zotac)과 함께 운영된다.

엔비디아 파트너사: 갤럭시코리아(Galax 브랜드)
엔비디아 파트너사: 갤럭시코리아(Galax 브랜드)
엔비디아 파트너사: 기가바이트(AORUS)
엔비디아 파트너사: 기가바이트(AORUS)
엔비디아 파트너사: 리더스시스템즈(Leaders)
엔비디아 파트너사: 리더스시스템즈(Leaders)
엔비디아 파트너사: 아이노비아(Inno3D 브랜드),
엔비디아 파트너사: 아이노비아(Inno3D 브랜드),
엔비디아 파트너사: 에스티컴(Palit 브랜드)
엔비디아 파트너사: 에스티컴(Palit 브랜드)
엔비디아 파트너사: 에이수스(ASUS)
엔비디아 파트너사: 에이수스(ASUS)
엔비디아 파트너사: 엠에스아이(MSI)
엔비디아 파트너사: 엠에스아이(MSI)
엔비디아 파트너사: 웨이코스(Colorful 브랜드)
엔비디아 파트너사: 웨이코스(Colorful 브랜드)
엔비디아 파트너사: 이엠텍(EMTEK, EVGA)
엔비디아 파트너사: 이엠텍(EMTEK, EVGA)
엔비디아 파트너사: 조텍(Zotac 브랜드)
엔비디아 파트너사: 조텍(Zotac 브랜드)

 

LG전자, 720㎡ 규모 전시장 마련 게임 마니아 사로잡는다

LG전자가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G-STAR) 2019’에서 대형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게임 마니아를 사로잡는다.

LG전자는 행사장 내에 720㎡(제곱미터) 규모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LG V50S 씽큐(ThinQ), LG 듀얼 스크린,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 17 노트북 등 다양한 IT기기를 전시한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전시공간의 절반을 LG V50S 씽큐, LG 듀얼 스크린 등 스마트폰체험존으로 꾸몄다.

LG전자는 전시 공간에 LG V50S 씽큐와 LG 듀얼 스크린을 각각 150대 준비했다. 관람객들은 LG 듀얼 스크린으로 ‘배틀 그라운드’,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등 인기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LG 듀얼 스크린은 고객이 원할 때만 2개의 화면으로 여러 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탈착식 올레드 디스플레이다. 2개 화면을 연동해 각각 게임 패드와 게임 화면으로 나누어 쓸 수 있어 게임을 즐길 때 몰입감이 극대화된다.

LG전자는 최적의 게임환경을 구현하는 다양한 IT기기도 선보인다.

LG전자는 지난해 게이밍 모니터에 적용한 ‘LG 울트라기어’ 브랜드를 올해부터 고성능 노트북에도 확대 적용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첫 공개하는 ‘LG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38GL950G)는 38형 초고해상도(WQHD+: 3840 x 1600) 나노 IPS 디스플레이, 최대 175헤르츠(Hz) 고주사율 응답속도(GTG) 1ms, 엔비디아(NVIDIA)의 지싱크(G-Sync) 모듈 등을 적용, 게임을 즐기기에 최적이다.

‘LG 울트라기어 17’ 노트북은 대화면·고성능·휴대성 3박자를 고루 갖춘 제품이다. 17형 초고해상도 WQXGA(2560x1600) IPS 디스플레이,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50’ GPU(그래픽처리장치), 1.95kg 가벼운 무게, 1.99cm 얇은 두께, 장시간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는 72Wh(와트시) 배터리 용량으로 동급 제품 대비 뛰어난 휴대성과 이동성을 갖췄다.

LG전자는 관람객들이 게임 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프로게이머, 개그맨들과 함께하는 게임 이벤트도 연다. 이 행사는 CJ ENM이 운영하는 게임채널 OGN과 함께한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LG 듀얼 스크린, LG 울트라기어 모니터 등 완벽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다양한 IT 기기들을 선보여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펍지, 배틀그라운드·언더독·파트너·아티스트 테마로 구성 전시관 운영

펍지주식회사가 ‘지스타(G-STAR) 2019’ 부스 운영 상세 계획을 14일 공개했다. 펍지 부스는 B2C 전시관 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시장 안과 밖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보급상자 모형의 인터랙티브 무비 체험관인 ‘FACE: Battlegrounds(페이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현실감 높은 배틀그라운드의 특성을 극대화해 입장하는 순간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가는 듯한 생동감을 관람객들에게 선사한다.

이어지는 ‘FACE: Underdogs(페이스 언더독)’에서는 본질에 집중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이 깃든 배틀그라운드 헤리티지를 느낄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김창한 대표와 브랜든 그린 등 주요 개발자들이 전하는 배틀그라운드 개발 스토리와 세계적인 게임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들을 수 있다.

‘FACE: Partners(페이스 파트너)’ 공간에서는 ‘팬 퍼스트(Fan First)’를 핵심 가치로 성장해온 배틀그라운드의 여정에 함께 한 파트너 스트리머의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어, ‘FACE: Artists(페이스 아티스트)’ 존에서는 배틀그라운드로부터 영감을 받은 국내 컨템퍼러리 아티스트의 작품이 전시된다.

▲조대(JODAE) ▲김홍식 ▲지알원(GR1) ▲리버티 ▲윤여준 ▲조윤진 ▲정안용 작가와 콜라보를 통해 재창조된 조형물, 그래피티, 네온사인 오브제 등 각양각색의 아트웍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부스 2층의 MD샵에서는 다양한 배틀그라운드 굿즈를 만날 수 있다. 특히 국내 스트릿 브랜드 커버낫과 콜라보레이션해 선보인 특별 상품은 지스타 2019 현장에서 최초 공개 및 한정 수량 판매한다.

펍지 부스를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시태그 SNS 인증, 랜덤 OX퀴즈, 펍지 공식 커뮤니티 가입 등 스탬프 미션 이벤트를 마련해 미션 완수시 파밍존에서 갓챠머신에 참여 가능한 코인을 지급한다. 코인을 펍지 PVC 가방, 진통제 젤리, 물티슈를 비롯 배달의민족, 레드불과 제휴한 스페셜 쿠폰·경품과 교환할 수 있다.

FACE: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s) 전시관 옆에 마련된 외부 무대에서는 회당 최대 100명을 대상으로 ‘배틀그라운드 스페셜 퀴즈쇼’를 진행하고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퀴즈쇼는 14일 오후 1시, 3시, 5시에, 15~17일은 오전 11시, 오후 1시, 3시, 5시에 진행된다.

PC·모바일 커뮤니티 대상 프로그램도 펼쳐진다. 16일 벡스코 인근 PC방에서 펍지 한국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PUBG-Star(펍지 스타) 커뮤니티 오프라인 랜파티를 운영한다.

펍지 부스에서 진행하는 즉석 미니 게임 이벤트를 통해서도 오프라인 행사 참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사전 신청자 포함 최대 100명과 함께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매치 이벤트, 펍지 Q&A,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클랜 치킨파티 인 부산’은 16일 부산 해운대역 인근 치킨집에서 열린다. 사전 참가 신청으로 모집한 클랜원과 운영자가 함께 모여 치킨 정모를 진행하고 이벤트를 통해 굿즈를 제공한다.

 

라임라이트, 스트리밍 ‘게이밍 솔루션’ 발표

라임라이트네트웍스가 14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19’에 참가해 게임에 최적화된 콘텐츠 전송 서비스 솔루션을 전시한다.

‘지스타(G-STAR) 2019’에서 만날 수 있는 ‘라임라이트’관은 부산 벡스코(Bexco) 제2전시장 1층 H55에 마련돼 있다.

지스타 2019에 마련된 라임라이트 관에서는 게임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다양한 게임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는 ▲독자적인 업계 최대의 글로벌 사설 CDN 인프라를 갖추고 대용량 데이터 트래픽을 지연 없이 처리할 수 있는 ‘CDN 서비스’ ▲웹 실시간통신(WebRTC)인 비디오 프로토콜을 활용해 데이터 전송의 지연시간을 없애 1초 미만 저지연 라이브 ‘리얼타임 스트리밍’ ▲에지 단에서 구축된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처리해 지연·보안위협을 최소화하고 고품질·고성능 서비스를 보장하는 ‘엣지 컴퓨팅’ 서비스 ▲엣지단에서 웹 방화벽과 디도스(DDoS) 방어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등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지스타 2019 현장에서는 라임라이트 전문 컨설턴트들이 상주해 ‘게임 서비스 개선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게이밍을 위한 라임라이트 솔루션은 속도, 용량, 가용성을 갖춘 글로벌 사설 CDN 네트워크를 활용해 고객이 있는 모든 곳에서 대규모 게임 출시 및 이벤트를 원활히 지원한다.

업계 최고의 캐시 효율성과 최적화된 연결 관리 기능은 모든 게이머들에게 가장 신속한 다운로드와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합 콘텐츠 전달, 웹 가속화, 오리진 스토리지, 비디오 관리, 클라우드 보안 및 지원 서비스는 안전한 환경에서 모든 게임 개발 및 전송 과제를 충족시키는데 필요한 툴을 제공한다.

라임라이트는 성공적인 게임 출시 및 지속적인 서비스를 위해 세계 최대의 게임 회사들과 협업하고 있다. 게임 서비스 산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요구사항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라임라이트의 24시간 365일 내내 실시간으로 운영되는 네트워크 운영 센터에서는 라임라이트 글로벌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게이머들이 최상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스튜디오 노트북·RTX 게이밍 노트북 등 체험존 운영

엔비디아는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에서 ‘RTX. IT’S ON.’을 테마로 ‘지포스 게이밍 존(GeForce Gaming Zone)’을 운영한다.

이번 지포스 게이밍 존에서는 게임 산업 전반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RTX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을 기반으로 조명과 그림자의 정확도를 향상시켜 몰입감이 높은 비주얼을 구현한 AAA 게임 타이틀인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를 다양한 RTX 게이밍 노트북들을 통해 플레이 해볼 수 있다.

또 전세계 4천만 온라인 및 스튜디오 기반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성능과 안정성이 대폭 향상된 엔비디아 스튜디오(NVIDIA Studio) 노트북도 만나볼 수 있다. 엔비디아 스튜디오는 전문 SDK와 전용 스튜디오 드라이버로 구성된 엔비디아 스튜디오 스택(NVIDIA Studio Stack)과 RTX GPU를 탑재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고급 인공지능(AI) 및 초고해상도 비디오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

엔비디아가 LG유플러스와 함께 국내에 선보인 5G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지포스 나우(GeForce NOW)도 지포스 게이밍 존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클라우드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지포스 경험을 선사하는 지포스 나우(GeForce NOW)는 클라우드를 통해 안드로이드 모바일 디바이스와 맥북을 포함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언제 어디서든 PC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