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간단히 연말 기분을 내기 위해 홀로 카페를 방문하는 ‘혼카페족’이 많다. 커피 한잔과 아담한 조각 케이크 한 조각으로 소박하면서도 혼자 즐기기 충분한 연말 분위기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맛과 비주얼이 어울리는 디저트를 매치시키며 나만의 인증샷을 찍는 것도 혼카페족이 추구하는 재미다. 혼카페족 사이에서는 각종 음료와 잘 어울려 매력을 돋우는 디저트 메뉴의 궁합이 높은 인기를 끄는 중이며 궁합이 좋은 음료와 디저트를 하나의 메뉴로 선보이는 사례도 관심 받고 있다.

 

혼자서도 부담 없는 ‘커피×조각 케이크’ 조합 인기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925 블렌드’ 음료와 어울리는 조각 케이크를 함께 선보이며 선보였다.

이중 ‘925 아인슈페너’ 2종과 레드벨벳 케이크의 조합은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따뜻하고 풍성한 비주얼로 주목 받고 있다.

하얀 크림이 듬뿍 올라간 아인슈페너와 새빨간 레드벨벳이 어우러져 연말 분위기를 돋운다.

한편 프로마쥬 블랑 케이크는 ‘925 블렌드’의 풍미를 한껏 살려줘 ‘925 아메리카노’와 함께 주문하는 고객들이 많다. 부드러운 밸런스의 아메리카노와 치즈 케이크가 깔끔한 조화를 이룬다는 평이다.

드롭탑 관계자는 “간단하게 연말 분위기를 내기 위해 홀로 방문하시는 고객들이 많다”며 “드롭탑의 커피와 조각 케이크 조합은 서로 조화롭게 어울려 호평 받는 중”이라고 전했다.

커피빈의 ‘떠먹는 케이크 2종’은 에스프레소와 어울리는 ‘단쓴’ 조합으로 인기다. 달콤한 케이크와 쌉쌀한 커피를 잘 어울려 많은 혼카페족이 찾는 메뉴다.

마스카포네의 부드러운 치즈맛과 커피향을 느낄 수 있는 ‘떠먹는 티라미수’는 부드러운 밀크폼의 ‘카푸치노 싱글’과 잘 어울린다. ‘떠먹는 레드벨벳’은 입안에서 바닐라 크림이 달달하게 녹아 에스프레소 향이 진한 ‘플랫화이트’와 즐기면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음료와 디저트를 한입에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도 눈길

음료와 디저트를 하나의 메뉴로 만들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들도 출시됐다.

설빙은 벨기에 커피 과자로 잘 알려진 로투스 비스코프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로투스 비스코프 설빙’, ‘로투스 비스코프 스무디’, ‘로투스 비스코프 츄러스’ 3종의 신메뉴를 출시했다.

‘로투스 비스코프 설빙’은 우유 얼음 위 크럼블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비스킷을 쌓아 올리고 빙수 속에 에스프레소 샷을 숨겨 재미를 더했다.

‘로투스 비스코프 스무디’는 얼음을 크럼블과 믹서하고 생크림과 카라멜 시럽, 비스킷으로 마무리해 보기에도, 먹기에도 좋다. ‘로투스 비스코프 츄러스’는 츄러스 위에 크럼블로 구현된 비스킷을 뿌린 메뉴다. 로투스는 커피 과자로 유명한 만큼, ‘로투스 비스코프 설빙’과 ‘로투스 비스코프 츄러스’ 2종의 신메뉴는 아메리카노와 세트메뉴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할리스 커피가 익숙한 듯 특별하게 선보인 ‘봉봉 쇼콜라’는 프리미엄 버전의 코코아와 부드러운 몽쉘을 접목한 메뉴다. 달콤하면서 고급스런 음료의 맛을 구현했으며 음료 위에 몽쉘을 그대로 얹어 비주얼까지 사로잡았다. 크림이 올라간 ‘봉봉 쇼콜라 할리치노’로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