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라인 이명박···혐의 부인·정치 보복 등 기존 입장 재확인
- '더욱 부드럽게' 엑스박스 원에 AMD 프리싱크 기술 적용된다
- 위급 경보 시스템 탑재 가정용 얼굴인식 보안 로봇 '유페이스키' 공개
- 4년만에 돌아온 소니 스테디셀러 프리미엄 헤드폰
- 가성비 강화 신규 트림 추가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출시
- 우주를 사랑한 위대한 과학자 스티븐 호킹, 우주의 별이 되다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포토라인 이명박···혐의 부인·정치 보복 등 기존 입장 재확인

따뜻하고, 미세먼지도 없고···. 조사받기 딱 좋은 날씨군요.

2013년 2월 24일 퇴임한 이명박 전 대통령이 5년 만에 검찰 포토라인에 섰습니다.

뇌물수수, 횡령·배임, 조세포탈, 직권남용, 공직선거법 및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등 20여개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청에 출석한 것이지요.

전두환, 노태우, 고(故) 노무현, 박근혜 전 대통령에 이어 검찰 조사를 받는 5번째 전직 대통령이 되었습니다. 전두환은 내란·뇌물죄로, 노태우는 5000억 비자금 조성 혐의로 조사를 받았습니다. 특히 전두환은 이른바 '골목성명'을 발표하며 고향으로 내려갔다가 결국 긴급체포되었죠. 전두환, 노태우는 각각 무기징역과 징역 17년의 중형을 받았으나 김영삼 전 대통령의 특별사면으로 풀려났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은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가 자택 뒷산에서 투신해 서거했습니다. 그리고 박근혜는 최순실 국정농단으로 탄핵되었다가 검찰 조사 후 구속된 상태로 징역 30년을 구형받고 다음달 4월 6일 1심 선고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 3월 14일, 퇴임 5년만에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포토라인에 선 이명박 (SBS 뉴스 보도 화면 캡쳐)
▲ 3월 14일, 퇴임 5년만에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 포토라인에 선 이명박 (SBS 뉴스 보도 화면 캡쳐)

삼성 다스 소송비 대납 등 뇌물죄 혐의를 비롯해 매관매직 민간 불법자금 수수 의혹, 횡령·배임·탈세·대통령기록물법 위반 등 20여 개 범죄 혐의를 받고 있는데요. 역시 핵심은 뇌물죄입니다. 이 전 대통령은 100억대 뇌물죄와 300억대에 달하는 비자금 조성 등의 혐의를 받고 있죠.

▲다스 실소유주 의혹과 비자금 등 탈세
다스 실소유주 숨기고 차명 재산관리에 따른 탈세
이병모 청계재단 사무국장 / 60억 원대 횡령·배임
이영배 금강 대표 / 90억 원대 횡령·배임
다스 직원 횡령 / 120억 원 외 추가 비자금

▲ 다스, BBK 투자금 140억 회수·삼성 소송 비용 대납 뇌물
다스 관련 투자금 회수 시 정부 기관 동원에 따른 직권남용
김재수 전 LA총영사 등 다스 소송 관여
삼성이 대납한 다스 미국 소송비 60억 원

▲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수수
장다사로 전 총무기획관 불법 여론조사 / 10억 원
김백준 전 청와대 총무기획관 / 4억 원
박재완 전 정무수석 / 2억 원
김희중 전 청와대 부속실장 / 1억 원
김진모 전 민정2비서관 / 5천만 원

▲ 매관매직 의혹 뇌물
이팔성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 / 22억 원대 뇌물
(사위 이상주 14억 원대, 형 이상득 8억 원대)

▲ 공천헌금 수수
김소남 전 한나라당 의원 공천 명목 4억 원대 뇌물

▲ 대보그룹 관련 불법자금 수수
수억 원대 뇌물

▲ ABC상사 뇌물
2억 원대 뇌물

▲ 도곡동 땅 등 차명재산 의혹
친인척 명의 차명 부동산 의혹
대선 및 재직 시 허위 재산 신고 등 의혹

▲ 청와대 문건 불법 반출·은닉
이 전 대통령 소유 영포빌딩에 대통령 기록물 보관에 따른 대통령기록물관리법 위반

이 전 대통령은 서울중앙지검에 도착한 후 여타의 인사들과 달리 대국민 메시지도 발표했는데요. 아래는 그 전문입니다.

"저는 오늘 참담한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무엇보다도 민생경제가 어렵고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 환경이 매우 엄중할 때 저와 관련된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또한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많은 분들과 이와 관련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도 진심으로 미안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전직 대통령으로서 물론 하고 싶은 이야기도 많습니다마는 말을 아껴야 아껴야 한다고 스스로 다짐하고 있습니다. 다만 바라건대 역사에서 이번 일로 마지막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시 한번 국민 여러분께 죄송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눈 여겨 봐야할 멘트가 보입니다. "하고 싶은 이야기는 많은데, 말을 아껴야 한다"는 혐의를 부인한다는 의미를, "역사에서 마지막이 되었으면 한다"는 정치 보복이라는 의도가 갈려 있음이 다분합니다. 직접적인 단어를 사용하였지만 여론과 조사를 염두해 두고 그의 기존 입장을 재확인해 볼 수 있는 부분이죠.

검찰 관계자는 전직 대통령에 필요한 예우는 충분히 갖추되 철저하고 투명하게 수사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검찰이 준비한 질문지만 -박근혜 때 보다 많은- 120여쪽이 넘는다고 하는군요. 혐의 입증을 자신하고 있는 검찰, 그리고 혐의 부인과 정치 보복을 주장하는 이명박. 창과 방패의 마라톤 공방이 예상되어 집니다. 더불어 모든 혐의를 부인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증거인멸 우려를 이유로 더욱 빠르게 구속영장이 발부될지의 여부도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입니다.

 

▲ 그래서 국(國)밥을 많이 드셨···
▲ 그래서 국(國)밥을 많이 드셨···

 

'더욱 부드럽게' 엑스박스 원에 AMD 프리싱크 기술 적용된다

특히, FPS와 RPG 등 화면 전환이 빠르게 발생하는 게임을 즐길 때 화면 끊김이나 버벅거림으로 몰입도가 떨어진 경험들 있으시죠?

이를 없애는 기술이 PC에서는 이미 구현되고 있는데요. 바로 엔비디아의 지싱크(G-SYNC) 기술과 AMD의 프리싱크(FreeSync) 기술입니다. 이는 그래픽카드와 모니터와의 주사 타이밍이 달라 화면의 일부가 어긋나 보이는 이러한 테어링(tearing)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그래픽카드의 신호에 따라 주사율을 변경해가며 싱크를 맞추는 기술입니다. 그만큼 모니터와 그래픽카드 모두에서 지원해야 하죠.

 

이 기술이 콘솔 게임기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AMD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엑스박스 원 S(Xbox One S)와 엑스박스 원 X(Xbox One X)에 라데온 프리싱크(Radeon FreeSync) 기술 지원을 발표했습니다.

AMD의 프리싱크 기술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게임 중 끊김 현상 방지 : 라데온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레이트와 디스플레이 재생률을 동기화해 화면 티어링, 응답 속도 지연, 버벅거림 등의 끊김 현상 최소화
  • 개방형 생태계 및 더 넓은 선택의 폭 : 20개 이상의 파트너사가 240개 이상의 프리싱크 탑재 디스플레이 출시
  • HDR 게이밍 : 지난해 선보인 프리싱크 2로 플러그 앤 플레이(plug-and-play) HDR 게이밍의 HDR 콘텐츠 구현에 저지연, 고화소, 흑레벨, 다양한 색상 재현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끊김 없는 게임 경험을 전달

엑스박스 원 게이머는 프리싱크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와 HDMI 포트로 연결해 콘솔 메뉴에서 프리싱크를 활성화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엑스박스 원 게이머들은 더욱 부드럽고 생생한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급 경보 시스템 탑재된 가정용 얼굴인식 보안 로봇 '유페이스키' 공개

얼굴인식 보안 솔루션 기업인 파이브지티(Five GT)가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이 탑재된 가정용 설치형 홈네트워크 연동 얼굴인식 보안 로봇 '유페이스키'(Ufacekey, 모델명: GTFR-6000S)를 공개한다고 하군요.

탑재된 위급 상황 경보 시스템은 사전에 등록한 표정 변화에 따라 이를 위급 상황으로 인지한 후 가족 등 지정된 스마트폰과 경비실 PC, 경찰서 등에 위급 상황 알람을 전송하는 형태인데요. 얼굴 인식 등록 시 표정 변화에 따른 특징점의 가중치를 높이는 기술을 이용해 평상시 출입을 위한 일반 등록한 표정 외에 놀람, 무서움 등 다양한 얼굴 표정을 위급 상황 얼굴인식으로 등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위급상황 경보 시스템이 탑재된 가정용 얼굴인식 보안 로봇 유페이스키
▲ 위급상황 경보 시스템이 탑재된 가정용 얼굴인식 보안 로봇 유페이스키

더불어 사용자의 얼굴에서 4 만여 개의 특징을 포착해 얼굴을 인식, 화면을 바라보면 1초 내에 인증이 완료되어 문을 열어준다고 하는군요. 물론 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얼굴인식이 가능합니다.

또한, 얼굴 인증 시 음성과 문자 메시지를 전송해주는 기술도 갖추고 있는데요. 스마트폰과도 연동되어 외부에 있어도 집안의 출입 여부와 자녀의 귀가를 확인할 수 있고, 미등록자가 인증을 시도하는 경우 사진 촬영 및 저장, 전송이 가능해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등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예방 범죄와 신속히 주변에 위급 상황을 알리고 대처할 수 있는 홈 보안 시스템 역할도 함께 합니다.

 

파이브지티는 오늘부터 16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세계 보안 엑스포 2018'(SECON 2018)에 참가해 유페이스키를 국내 최초로 공개·시연할 예정입니다. 또한, 블랙, 화이트, 레드, 블루, 그린 5가지 컬러로 디자인해 업그레이드한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고 하는군요.

 

아티스트의 영감까지 표현한다···4년만에 돌아온 소니 스테디셀러 프리미엄 헤드폰

소니가 유선 오디오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Ф4.4mm 표준 밸런스 연결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HRA(High Resolution Audio) 헤드폰 MDR-1AM2를 국내에 출시합니다.

JEITA 표준 규격인  Ф4.4mm 밸런스 연결은 기존  Ф3.5mm 언밸런스 연결 대비 4배 이상의 출력을 지원해 더욱 강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표현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소니측은 이를 통해 어떠한 왜곡과 손실 없이 한층 더 완성도 높은 스테레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신제품은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호평을 받은 소니 최고의 스테디셀러 MDR-1A를 4년만에 리뉴얼하여 선보이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특히 소니는 MDR-1AM2의 가장 큰 장점으로 아티스트가 의도한 음악을 생생하게 사용자의 귀까지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섬세하고 깨끗한 고음 재생에 초점이 맞춰져 어쿠어스틱 음원에 최적화된 사운드를 구현한다고 소개했습니다.

그에 대한 방증으로 MDR-1AM2에는 소니의 플래그십 오디오 시그니처 시리즈 헤드폰 MDR-Z1R에 적용된 피보나치 패턴 그릴이 장착되어 고음부 왜곡을 최소화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전하는 알루미늄 코팅 액정 폴리머 진동판이 탑재돼 더욱 풍성한 고음부 사운드를 표현한다고 하는군요. 더불어 최대 100kHz까지 재생이 가능한 40mm 대구경 HD 드라이버를 통해 다양한 포맷의 고해상도 음원을 완벽하게 구현한다고 합니다.

 

편의성도 한층 강화된 모습입니다. 저탄성 폴리우레탄 폼으로 제작된 이어패드와 183g의 가벼운 무게로 다양한 상황에서 장시간 착용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귀 전체를 감싸는 엔폴딩 구조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행거, 머리가 눌리는 현상을 방지하는 내향성 축 구조를 적용해 머리와 귀에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착용할 수 있고, 이어패드는 좌우로 회전이 가능해 가방이나 포켓에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어 휴대성 또한 뛰어납니다.

소니의 프리미엄 HRA 헤드폰 신제품 MDR-1AM2는 블랙, 실버 2가지 색상으로 3월 22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349,000원입니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출시를 기념해 3월 14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및 모바일 소니스토어와 소니스토어 압구정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합니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헤드폰을 거치할 수 있는 블랙 메탈 스탠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고 하네요.

 

가성비 강화 신규 트림 추가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출시

현대자동차가 가성비를 강화한 신규 트림을 추가하고 다양한 패키지 구성으로 선택권을 넓힌 '2018 쏘나타 뉴 라이즈'를 출시하고 1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갑니다.

가솔린 2.0 모델의 경우 주력 트림인 스마트 트림을 스마트 초이스 트림과 스마트 스페셜 트림 두 가지로 세분화하였습니다. ▲스마트 초이스 트림에는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운전석 통풍시트, LED 헤드램프,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EPB)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적용하고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낮은 사양을 삭제해 가성비를 높였습니다. ▲스마트 스페셜 트림은 기존 스마트 트림에서 앞좌석 통풍 시트, 8인치 내비게이션(DMB 포함),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DRM) 등 선호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했습니다.

 

▲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기존 4개로 운영되던 트림을 스타일과 스마트 2개 트림으로 통합했습니다. 특히 스마트 트림은 현대차의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인 H-옴부즈맨에서 나온 고객 제안을 반영하여 쏘나타 My Fit 전용 트림으로 재구성한 것이 눈에 띄는군요. ▲스마트 트림은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을 기본 적용했으며, 취향에 따라 My컨비니언스Fit, My스마트Fit, My익스테리어Fit 등 다양한 콘셉트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 트림에서도 R-MDPS를 선택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한편,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전 모델에 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인 카카오 I(아이)를 적용하고(블루링크 적용 모델 한함) 블루링크 무상 사용 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연장했습니다.

판매 가격은 ▲가솔린 2.0 모델 2260만원 ~2973만원 ▲가솔린 1.6 터보 모델 2404만원~2772만원 ▲가솔린 2.0 터보 모델 2738만원~3293만원 ▲디젤 1.7 모델 2510만원~3158만원 ▲하이브리드 모델 2896만원~3363만원(세제 혜택 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3960만원~4286만원(세제 혜택 후)입니다.

 

우주를 사랑한 위대한 과학자 스티븐 호킹, 우주의 별이 되다

"내 목표는 간단하다. 우주를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다. 왜 이러한 모습인지, 왜 존재하는지 말이다."

우주를 사랑했던 세계적인 천재 물리학자 스티븐 호킹 박사가 14일 향년 76세로 별세 하였습니다. 호킹 박사의 자녀에 따르면 이날 이른 새벽 영국 케임브리지 자택에서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고 하는군요.

 

1942년 영국 옥스퍼드에서 태어난 호킹 박사는 21세의 젊은 나이에 전신 근육이 마비되는 근위축성측삭경화증(ALS)인 루게릭병 진단을 받았으나 그 신체적 장애를 극복, 32세의 나이에 영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과학 단체인 영국 학술원(Royal Society) 최연소 연구원이 되었고 1975년에는 영국 케임브리지대학교 수학과 중력물리학 연구원으로, 1977년에는 중력물리학 교수를 역임했습니다. 그리고 1979년에는 뉴턴이 역임한 바 있는 케임브리지대학교 루카스좌 석좌교수에 임명되어 30년 동안 재직했습니다.

특히 그는 상대성 이론과 양자 역학을 바탕으로 우주의 생성과 운영 원리 등의 연구에 몰두했는데요. 블랙홀과 빅뱅이론 등 20세기 과학사에 큰 업적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외계인 존재의 가능성을 인정하고, 인공지능이 인류의 멸망을 가져올 수 있다고 언급한 적도 있지요.

아이작 뉴턴, 알베르트 아인슈타인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천재 물리학자로서 한 평생 우주를 연구한 그가 이제는 그 우주의 별이 되었습니다. 밝게 빛나시길···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