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선물은 ‘NO’…개성과 만족감으로 골라본 크리스마스 잇(IT)템은?
뻔한 선물은 ‘NO’…개성과 만족감으로 골라본 크리스마스 잇(IT)템은?
  • 이광재
  • 승인 2019.12.23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한창인 지금,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을 것이다. 특히 나만의 느낌을 가진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라면 성능 뿐 아니라 디자인도 뛰어난 프리미엄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초개인화’ 게임을 즐기는 대상의 기호 정확히 맞춰주는 게이밍 마우스

‘초개인화’는 소비자 데이터를 저장해 각 개인의 성향에 맞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화 할 수 있는 것이 인기가 있다는 뜻이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나만의 최적의 세팅을 만들고 저장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를 소개한다.

‘로지텍 G502 라이트스피드(LIGHTSPEED)’는 1ms 보고율의 초고속 무선 연결(LIGHTSPEED)은 물론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인 로지텍 G HUB에 자동으로 인식돼 라이트싱크(LIGHTSYNC) RGB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약 1680만가지 색상을 개인 취향에 맞게 설정하고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게임별로 여러 가지 프로필과 튜닝 설정을 저장하고 즉각적으로 전환해 개인화 가능한 게이밍 마우스다.

11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버튼을 활용하면 게임시 필요한 명령과 매크로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어 단 한 번의 마우스 세팅으로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듀얼 모드의 하이퍼 스크롤과 6개의 무게추(2g 4개, 4g 2개)를 제공해 게이머들이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무게와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다.

 

가겨보단 성능,수능 마친 학생 위한 스마트폰

지난 11월14일 수능이 치러졌다. 시험을 잘 치췄든 못치뤘든, 수험생들의 마음은 홀가분하다. 하지만 이러한 자녀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부모님 마음은 어떨까? 자녀의 마음을 만족시킬 만한 선물을 준비하려니 그 비용이 만만치 않아 고민을 하고 있을 것이다. 이에 생활의 필수품이 된 스마트폰을 선물하면 어떨까? 그것도 웬만한 최신 모바일 게임도 가능하고 가격도 저렴하다면 ‘금상첨화’.

샤오미 ‘홍미노트(Redmi Note) 8T’는 국내에서 ‘가성비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며 큰 관심을 받았던 ‘홍미노트(Redmi Note)7’의 후속 모델로 후면에 쿼드 카메라가 탑재된 카메라 성능의 절대강자다.

쿼드 카메라는 대형 1/2인치 센서를 장착한 79.4도 회각의 4800만화소(f/1.79)의 초고해상도 메인 카메라가 장착됐다. 메인 카메라 이외에 120도 회각의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의 매크로 렌즈 및 200만 화소의 심도 센서로 구성된 쿼드 카메라는 어느 거리에서도 높은 해상도의 촬영 경험을 선사한다.

홍미노트8T의 전면에는 AI 기능을 갖춘 1300만화소(f/2.0)의 셀프 카메라가 적용돼 사용자는 언제든지 완벽한 셀카를 찍을 수 있다. 또 홍미노트 시리즈 최초로 전면 카메라에 파노라마 촬영 기능을 갖추어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단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홍미노트8T는 2.5D 굴곡진 양면 글래스로 디자인됐으며 6.3인치의 FHD+ 닷 드롭(Dot Drop)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큰 화면이 주는 몰입형 시각 경험과 아주 작은 디테일의 선명도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면과 후면에 코닝(Corning)의 고릴라(Gorilla) 글래스 5를 적용해 내구성을 한층 더 높였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때나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

홍미노트8T는 퀄컴(Qualcomm)의 스냅드래곤 665 칩셋을 적용했다. 해당 프로세서는 첨단 인공지능 기술로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향상시켜 주고 최고의 성능이 하루 종일 유지되도록 개선된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특히 홍미노트8T의 USB 타입C 포트를 적용한 4000mAh 고용량 배터리는 18W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제품 구매시 18W 고속 충전기가 기본 제공된다.

샤오미는 홍미노트8T에 ‘자동 청소 스피커’ 기능을 탑재해 고품질 제품 제작을 위한 투지를 증명했다. ‘자동 청소 스피커’ 기능은 저주파 음파의 진동을 사용해 수화기에 남아있는 먼지와 잔해를 털어낸다. 해당 기능은 OTA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또 홍미노트8T는 홍미노트8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기 간의 근거리무선통신(NFC)가 지원된다.

특히 홍미노트8T 4GB +64GB 모델의 공식 출시 가격은 23만9000원으로 저렴하다.

 

‘오팔세대’ 신기술에 익숙해진 부모님 위한 웨어러블 기기

오팔세대(58년 개띠)들이 스마트하게 돌아왔다. 5060세대의 소비자들도 인터넷과 신기술에 익숙해 지면서 ‘효도’라는 글자가 붙은 저렴하고 손쉬운 IT 디바이스보다는 조금 더 전문적인 디바이스에 관심을 보인다.

‘가민 피닉스 6X 프로 솔라 에디션’은 헬스케어에 관심이 많은 부모님을 위한 아웃도어에 전문적인 스마트 워치다.

세계 2000여개의 스키 리조트의 스키 코스 및 4만1000개 이상의 골프 코스가 내장돼 있어 골프에 관심 많은 부모 세대에게도 적합하다. 휴대전화와 연동 시 수신되는 전화, 문자, 이메일, SNS 알람을 손목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기본적인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기능도 놓치지 않았다.

투명한 태양광 충전 렌즈인 ‘파워 글래스(Power Glass)’를 탑재했다. 태양광 충전 기술 탑재로 배터리 방전 걱정 없이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파워 글래스가 흡수한 태양광 에너지를 디스플레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직관적인 배터리 수명 파악이 가능하다.

 

‘펜슈머’ 캐릭터에 빠져 사는 사람들을 위한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 에디션’

자기가 좋아하는 캐릭터나 브랜드의 제품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선물 받는 사람이 케릭터에 ‘덕력’이 높은 ‘팬슈머’라면 인기 있는 캐릭터의 굿즈를 선물해 센스 넘치는 사람이 돼 보자.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은 도라에몽 캐릭터가 적용된 AI 스피커로 실제 도라에몽의 목소리와 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약 300여 가지의 명령어를 통해 도라에몽과 인사, 감정, 기념일 등 일상적인 대화가 가능하다. 도라에몽의 등장인물, 비밀 도구 등 스토리에 대한 내용까지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선물 받는 사람이 도라에몽 팬이라면 잊지 못할 경험을 만들어 준다

 

연인 혹은 나만의 추억 간직할 안전은 물론 남들과는 다른 스타일 ‘외장 SSD’

연인이든 아님 홀로족이든 모든 이들에게 ‘추억’은 가장 소중할 것이다. 현재 그 추억은 ‘데이터’ 즉 사진, 동영상 등을 통해 간직하는 것이 일상생활화 돼 있다. 많은 이들이 휴대폰을 이용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고 있다. 그런데 그러한 스마트폰도 용량 한계라는 것이 존재한다.

그러면 사람들은 클라우드 백업이나 소장용 외장하드에 이러한 데이터를 백업해 보관한다, 특히 최근 데이터의 개당 용량이 커지면서 클라우드 백업으로도 부족한 경우가 있다.

그에 따른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작지만 휴대성이 좋고 가격도 저렴하며 거기에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내 추억을 안전하게 지켜줄 외장하드를 선호하고 있다. 이에 3박자를 모두 갖춘 외장SSD를 소개한다.

‘씨게이트 원 터치(Seagate One Touch) SSD는 신용카드 크기만큼 작고 속도도 매우 빠르다. 씨게이트 원 터치는 USB 3.0 전송 및 연속 백업 기능과 함께 마이리오(Mylio) 및 어도비 등 멋진 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세련된 직물 소재 디자인이 특징이다. 그 결과 저장한 대량의 사진 및 동영상 컬렉션을 원활하게 스크롤, 편집, 정리 및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는 맞춤형 이동 중 솔루션이 제공된다.

또 붐비는 지하철에서 북적거리는 거리에 이르기까지 카모플라쥬 디자인의 원터치 SSD 스페셜 에디션은 도시 정글에서 파일을 관리하기 위한 도시인의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화려하고 다양한 카모플라쥬 디자인 중에서 나만의 디자인을 선택하고 오리지널 제품의 성능과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용카드만큼 작은 원 터치 SSD는 지갑, 셔츠 주머니 또는 가방에 쏙 들어가며 파일 전송 및 백업시 세련된 직물 소재 인클로저로 진행 과정이 덜 지루하게 느껴지고 시간이 한결 빠르게 지나간다.

원 터치 SSD는 최대 400MB/s의 빠른 SSD 속도로 드라이브에서 노트북으로 직접 고해상도 사진을 빠르게 전송하고 동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이동 중일 때도 사무실에서 작업 중일 때도 단순히 옛 기억을 뒤적거릴 때도 원 터치 SSD는 반드시 간직해야 할 콘텐츠를 위한 이동 내구성과 공간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500GB 및 1TB 용량으로 제공된다.

원 터치 SSD는 맥 및 윈도와 호환되고 싱크 플러스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있으며 연결시 연속 백업을 제공하는 USB 3.0 드라이브로 이동 중 또는 집에서 편리하게 파일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해준다.

그럼 추천한 IT 디바이스로 올해 크리스마스도 즐거움이 가득하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