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가 32인치 4K HDR 전문가용 모니터 ‘프로아트(ProArt) PA32UCX’를 발표했다.

프로아트 PA32UCX은 최대 1200니트 밝기와 미니 LED 백라이팅으로 선명하고 상세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모니터다.

돌비 비전(Dolby Vision), HLG 및 HDR-10을 비롯한 여러 HDR 형식에 대한 1152개 구역의 로컬 조광 제어 및 지원을 통해 밝은 부분을 보다 밝게, 어두운 부분은 보다 어둡게 표현해 디테일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전문가용 모니터답게 프로아트 PA32UCX는 비디오 편집 및 사후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전체 색 스펙트럼을 제공한다. 퀀텀 닷(Quantum-dot) 기술은 시네마 표준 DCI-P3 컬러 게이머를 지원해 보다 사실적인 색상을 구현하며 하이엔드 비디오 편집 및 포스트 프로덕션을 위해 99% DCI-P3, 99.5% 어도비RGB, 89% Rec. 2020, 100% sRGB 및 Rec. 709의 폭넓은 색상을 제공한다.

프로아트 PA32UCX는 델타-E <1규격을 만족해 색의 정확도를 보장하기 위해 사전 보정되며 각 모니터는 이미지를 화면에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도록 고급 회색 스케일 기술을 갖추고 있다.

또 화면의 여러 부분에서 밝기 및 크로마(색상) 변동을 방지하기 위해 95% 균일성을 보장하는 기술도 포함돼 있으며 윈도 뿐 아니라 맥 OS 모두에 대해 인증돼 있어 영상분야의 전문가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다양한 고급 설정을 선택해 최적의 색 정확도를 달성하고 모니터의 스칼러 통합 회로 칩에 모든 색 매개변수 프로필을 다시 쓸 수 있다.

프로아트 PA32UCX는 돌비 비전을 지원하는 PC 디스플레이로써 높은 시각적 업무와 세밀한 색 표현을 요구하는 콘텐츠 제작자에게 적합하다. 돌비 비전 HDR은 뛰어난 밝기, 대비, 색상, 디테일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해 스토리텔링이 살아날 수 있도록 한다. 또 표준 사진과 비교해 볼 때 최대 40배 밝은 하이라이트, 10배 어두운 블랙을 포함해 이전에 스크린에서 볼 수 없었던 색상을 구현한다.

특히 프로아트 PA32UCX에는 에이수스 스마트 HDR 기술이 탑재돼 있어 여러 HDR(High Dynamic range) 형식과 여러 PQ 곡선을 지원하며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HLG)를 통해 BBC의 아이플레이어(iPlayer) 및 다이렉트(Direc)TV를 포함한 방송 및 위성 TV를 지원한다.

작업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듀얼 썬더볼트3, 디스플레이포트 및 3개의 HDMI 2.0 포트를 포함해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하며 VESA홀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다. 또 32인치의 대형 스크린 3면이 사실상 제로 프레임으로 구성돼 있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프로아트 PA32UCX는 HDR 영상에 특화된 전문가용 모니터 다운 압도적인 스펙을 통해 영상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있어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프로아트 PA32UCX는 에이수스 공식 유통사 포트로얄글로비스를 통해 국내에 공급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