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가 패트리어트메모리의 M.2 2280 규격 SSD 신제품 ‘바이퍼(VIPER) VPR100’을 정식 출시했다.

바이퍼 VPR100은 고급 알루미늄 소재 방열판에 1680만가지 색상을 표현하는 RGB LED 가 내장돼 있다. 이 RGB LED는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에이수스, 애즈락, 기가바이트, MSI)들의 RGB 컨트롤 프로그램과 연동돼 시스템에 일체감 있는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만약 사용중인 메인보드에서 RGB 연동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제조사인 패트리어트메모리에서 제공하는 바이퍼 RGB 앱(Viper RGB App) 프로그램을 통해 별도의 색상, 패턴, 밝기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아울러 바이퍼 VPR100의 알루미늄 방열판은 M.2 방식의 SSD 제품들이 갖는 고질적인 발열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소해주면서 전용 온도 센서가 내장돼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실시간 온도 변화를 확인할 수 있어 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바이퍼 VPR100은 PCIe 3.0 인터페이스와 NVMe 1.3 프로토콜을 지원해 일반 M.2 규격 SSD 제품 대비 빠른 전송속도를 구현했다.

또 1GB 용량의 디램 캐시(DRAM Cache) 메모리가 실장돼 있어 저장공간과 컨트롤러 사이의 버퍼 역할을 수행, 잔여 용량 부족에 따른 속도 저하 현상을 방지해 준다.

파이슨(PHISON)의 PS5012-E12 컨트롤러를 채용한 바이퍼 VPR100은 스마트ECC, 스마트 ZIP, 동적 정적 마모 균등화 및 종단 간 데이터 경로 보호(ETEP)를 지원하는 기능들이 담겨 있어 데이터는 물론 데이터가 저장되는 데이터 셀의 내구성을 한층 더 개선했다.

바이퍼 VPR100 M.2 SSD는 패트리어트메모리의 자체 브랜드인 바이퍼 게이밍(VIPER GAMING)에 속하는 제품으로 단순히 게임 환경에서의 로딩 속도 개선 뿐 아니라 디자인, 영상 편집, 문서 작업 등 전문가를 위한 시스템에서도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패트리어트메모리사 첫 RGB 지원 M.2 2280 규격 PCIe 3.0 인터페이스 및 NVMe 1.3 프로토콜 지원 바이퍼 VPR100은 256GB, 512GB, 1TB, 2TB까지 총 4가지 용량이 준비돼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