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코리아가 AMD 라데온 RX 5600XT GPU 기반 그래픽카드 신제품을 출시한다.

에이수스가 이번에 출시하는 그래픽카드는 에이수스 게이밍 하이엔드 전문 서브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 라인업으로 프리미엄 게이밍을 위한 ‘ROG STRIX RX 5600XT O6G 게이밍(GAMING)’ 및 내구성과 안정성에 초점을 맞춘 ‘TUF 게이밍 X3 라데온 RX 5600XT 에보(EVO)’, 범용성을 중시한 ‘듀얼(DUAL) 라데온 RX 5600XT’ 3종이다.

이번 라인업에는 AMD의 레퍼런스 기판과는 차별화되는 새로운 커스텀 PCB와 전원부가 적용됐고 특히 AMD의 새로운 GPU를 위한 쿨링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한층 더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을 자랑한다.

ROG STRIX 라데온 RX 5600XT 시리즈는 e스포츠와 메인스트림 게이밍의 기본이 되는 1080p 해상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전 공정 자동화 기술로 제작된 PCB를 기반으로 GPU와 히트싱크가 맞닿는 면적을 넓혀 열 분산 효율을 높힌 ‘맥스컨택트(MaxContact)’ 기술을 통해 GPU 성능을 최적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이 적용됐다.

여기에 GPU가 특정 온도까지 오르지 않으면 쿨링 팬이 동작을 정지하는 ‘0dB 팬 기술’과 전원부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퍼 올리 파워(Super Alloy Power) II’까지 탑재돼 기존 제품들과는 차원이 다른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TUF 게이밍 X3 라데온 RX 5600XT는 강력한 3개의 쿨링팬을 바탕으로 TUF 시리즈만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2팬과 3팬 제품으로 구성돼 있는 각각의 제품들은 모두 전 공정 자동화 기술로 제작돼 균일하면서 보다 세밀한 품질을 자랑한다.

특히 PCB의 휘어짐 방지 기능에 스타일리쉬한 외형을 적용시킨 백플레이트가 탑재돼 있어 내구성과 디자인에 만족스러움을 제공한다. 또 다수의 디바이스들과의 호환성 테스트를 토대로 제품의 효율성을 높인 것 또한 이 제품의 특징이다.

듀얼 에보 시리즈는 최신 RX 5600XT GPU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한 필수적인 기술들을 탑재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GPU의 성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듀얼 시리즈를 정의하는 신기술은 ‘액셜테크(Axial-Tech) 팬’으로 이는 GPU로 유입되는 풍량을 극대화시켜 GPU의 온도를 항상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듀얼 에보 시리즈 또한 전 공정 자동화 기술을 적용해 제품을 제조해 보다 균일한 품질로 GPU의 성능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라데온 RX 5600XT 그래픽카드 시리즈는 22일을 기점으로 대한민국 다수의 온·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또 제품과 관련한 사후 지원 및 가격과 관련한 문의는 에이수스코리아 그래픽카드 국내 공식 유통사 인텍앤컴퍼니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