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TeamGroup) 티포스(T-FORCE) 고성능 메모리 신제품인 다크(DARK) Z 알파(Alpha, α)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다크 Z 알파는 앞서 출시된 다크 Z 시리즈의 파생 라인업으로 인텔 프로세서 기반의 시스템은 물론 3세대 AMD 라이젠 프로세서 시스템에서의 호환성에 더욱 치중한 모델이다. 따라서 기존 다크 Z 시리즈와 달리 제품명 표기에 ‘알파’라는 표기가 붙으며 제품 패키지에도 AMD 시스템에서의 완벽한 호환을 알리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다.

다크 Z 알파는 기존 티포스 고성능 메모리 제품들과 같이 RGB LED 가 튜닝 요소로 가미된 제품은 아니다. 오히려 절제된 외형의 히트 싱크에 단정한 느낌이 전달되는 블랙 색상이 적용되었다. 이 히트 싱크는 열 전도율이 뛰어난 고급 알루미늄 소재로 채용해 메모리 모듈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한다. 이를 보조하기 위한 방열핀 역시 히트 싱크 상단에 자리잡고 있다.

이번 다크 Z 알파 시리즈는 8GB 용량 2개가 구성된 16GB 듀얼 킷, 16GB 용량 2개가 구성된 32GB 듀얼 킷 2종이 준비되어 있다. 스펙은 동작 클럭 3200MHz(PC-25600), 램 타이밍 CL 16으로 두 제품이 동일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