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구글,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 최대 1년 제공
카페24-TSI홀딩스, K브랜드 일본수출 성공 핵심전략 공개
넥스지, 일반 기업 대상 정보보호 서비스 홈페이지 오픈
화산미디어, ‘시큐리티 가이드 2020 v.15: 보안 세대교체, C·I·A’ 발간
코로나19 확산에 ‘재택근무’ 주목…문서중앙화 엠클라우독 텔레워크 지원
안랩, 차세대 네트워크 침입방지 솔루션 ‘AIPS’ 사업 호조

 

LG유플러스-구글,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 최대 1년 제공

LG유플러스가 글로벌 IT기업 구글과 손잡고 5G 시대에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고객(20대~40대 초반)층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확대한다.

LG유플러스는 모바일과 홈 서비스 부문에서 구글과의 전략적 제휴를 한층 강화하고 ‘Best of Google’ 프로모션을 5G 가입고객에게 최대 1년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은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과 ▲구글 원(Google One) 유료멤버십을 각각 최장 6개월간 무료 체험이 가능하고 ▲구글 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 골드레벨을 1년간 제공하는 서비스로 LG유플러스는 구글과의 제휴를 통해 LG유플러스 5G가입고객에게 보다 특별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은 올해 첫 5G 단말인 삼성 갤럭시S20부터 적용되며 오는 2월27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모든 모바일 고객으로 유튜브 프리미엄과 구글 원 혜택을 확대 제공한다.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은 모든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하고 휴대기기에 저장하여 오프라인으로 재생하며 다른 앱을 사용하거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백그라운드에서 재생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로 5G 이용고객은 최대 6개월까지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구글 원(Google One)은 100GB의 클라우드 공간을 제공하고 구글 전문가의 고객 서비스 지원, 기타 회원 혜택을 가족 구성원 5명까지 공유 가능한 가족 요금제로 5G 신규 이용고객에게 최대 6개월의 무료체험이 제공된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구글플레이가 제공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으로 유료 앱·게임, 구글플레이 영화 등 구글 플레이 내 구매 활동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이다.

LG유플러스 5G 신규가입 고객에게는 신청시점으로부터 12개월동안 골드 등급이 부여된다. 가장 낮은 등급인 브론즈 등급인 경우 결제금액의 1%를 적립할 수 있으며 골드 등급은 1.3%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LG유플러스는 밀레니얼 고객의 작년 모바일 서비스 이용행태를 분석한 결과 5G 이용고객이 LTE 고객 대비 클라우드 서비스와 구글 플레이를 각각 2배 이상, 유료결제를 30% 이상 더 사용한다는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 사용빈도가 높은 서비스혜택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와 구글은 유튜브 프리미엄, 구글 원, 구글 플레이 포인트 혜택을 모두 제공하는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으로 5G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의 모바일 콘텐츠(영상, 음악, 게임) 및 클라우드 저장공간 사용경험을 증진시키고 하반기에는 AI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를 포함한 유무선 서비스까지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카페24-TSI홀딩스, K브랜드 일본수출 성공 핵심전략 공개

국내 K패션 브랜드의 일본 해외직접판매(역직구)가 더 쉬워진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18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연매출 1조7000억원 규모 일본 패션대기업 TSI홀딩스와 ‘K브랜드 일본 수출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하고 일본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핵심전략을 공개했다.

‘K브랜드 일본 수출 성공 전략 세미나’에서 환영사 하는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
‘K브랜드 일본 수출 성공 전략 세미나’에서 환영사 하는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

이날 행사에는 패션의류, 패션잡화 등 분야별 브랜드를 보유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와 기업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K패션쇼핑몰 ‘모루지(MORUGI)’를 운영하는 TSI홀딩스는 ▲일본 내 K패션 인기 배경 ▲일본 전자상거래 환경과 특징 ▲모루지 입점 방식 및 판매활성화 전략 등 현지 특성에 알맞은 진출 방안을 제시했다.

와타나베 히로유키 TSI EC STARTEGY 사업 이사는 “한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K패션 상품을 원하는 일본 소비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카페24를 통해 모루지에 입점하면 한국 사업자들은 한 층 더 빠른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페24는 18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TSI홀딩스와 ‘K브랜드 일본 수출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카페24는 18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TSI홀딩스와 ‘K브랜드 일본 수출 성공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또 월간 이용자수 440만 명에 달하는 일본 10~20대 타깃 온라인 패션 전문매거진 메리(MERY)는 ▲일본 패션시장 특징 ▲일본 소비자 대상 콘텐츠 전략 ▲메리를 통한 현지 홍보마케팅 방안 등을 발표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국내 쇼핑몰 운영자는 판매 채널 다양화로 매출 성장, TSI홀딩스는 한국 브랜드 입점 확대로 경쟁력 강화하는 등 글로벌 이커머스 거래액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카페24의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끊임없이 연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넥스지, 일반 기업 대상 정보보호 서비스 홈페이지 오픈

넥스지가 일반 기업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정보보안 고도화를 위해 ‘넥스지 정보보호 서비스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넥스지의 정보보호 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정보보안 분야별 구독형 서비스와 데이터 가시화에 기반한 위협분석 페이지(NSS)를 제공하고 멀티관제 등 기타 제품관제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회사 내부에 정보보안 전문인력이 없거나 관제를 할 수 없어 방치되는 IT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넥스지 정보보호 서비스 홈페이지
넥스지 정보보호 서비스 홈페이지

김익수 넥스지 대표는 “이번에 오픈된 홈페이지를 통해 멀티관제 서비스를 새로 도입해 넥스지 제품 외에도 다양한 보안솔루션 공급 및 기술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내부 정보보호와 동시에 최근 개정된 개인정보 보호법과 ISMS-P 인증, 영업비밀 보호법, 방위 산업법 등 법적 요구사항을 만족하도록 고객사 환경에 맞는 자문과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스지는 CC(공통평가 기준, Common Criteria)인증 최고 등급인 EAL4를 획득한 통합보안장비인 ▲UTM장비 ▲차세대방화벽(NexG FW) ▲M2M/IoT의 제조사로 지난 20년간 공공기관, 대기업, 금융권, 군부대 등 다양한 고객사와 경험이 풍부한 고급 엔지니어들을 보유하고 있다. 또 이를 기반으로 전문 엔지니어들이 주축이 된 24시간 365일 관제운영팀을 직접 운영 중이다.

 

화산미디어, ‘시큐리티 가이드 2020 v.15: 보안 세대교체, C·I·A’ 발간

화산미디어가 보안 전문가 필독서 ‘시큐리티 가이드(Security Guide) 2020 v.15: 보안 세대교체, C·I·A(Cloud·IoT·AI)’를 출간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열 다섯번째 버전으로 선보이는 ‘시큐리티 가이드 2020’은 화산미디어가 매년 2월 발간하는 ‘기업 정보보안 가이드’의 제호를 새롭게 변경한 것이다.

ICT 융·복합 환경이 확산되면서 사이버 위협도 ‘정보보안’ 영역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ICT 융·복합 환경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변경된 ‘시큐리티 가이드’는 정보보안부터 IoT 보안, 스마트시티·스마트카·스마트팩토리 및 운영기술(OT)·ICS 보안에 이르기까지 사이버 위협에 대한 모든 내용을 총 망라하고 있다.

2020년 신간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이슈인 ‘클라우드·IoT·AI(C·I·A)’에 대해 소개하고 이 환경 전반의 보안 문제를 진단하는 한편 사이버 보안 리스크를 완화할 수 있는 기술과 전략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C·I·A를 활용해 보안을 강화하는 기술도 소개한다. 클라우드를 이용해 모든 곳에 보안을 적용하고 IoT로 연결된 모든것을 AI로 분석해 위협을 사전에 차단하고 진행되는 위협을 조기에 탐지·대응할 수 있다. ‘시큐리티 가이드 2020’에서 이에 대한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470여페이지의 방대한 분량으로 제작된 ‘시큐리티 가이드 2020’은 지능화되는 사회공학 기법 이용 공격과 국가 기반 공격 및 APT 공격 동향에 대해 알아보고 OT·ICS를 노리는 사이버 위협과 랜섬웨어 공격에 대해 집중 분석한다.

이어 진화하는 위협에 이에 대응하기 위해 제안되는 보안 전략인 ‘제로 트러스트’, ‘사이버 복원력’, 가트너의 ‘CARTA’와 이를 실행할 수 있는 보안 기술과 솔루션, 서비스를 소개한다.

더불어 데이터 3법 개정으로 활짝 열린 ‘데이터 경제’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보안 고려사항과 자기주권 신원인증·분산ID, 생체인증·FIDO 기술 동향에 대해서도 깊이있게 다룬다. 이와 함께 보안 분야별 시장 평가와 분석, 전망도 세밀하게 다룬다.

정용달 화산미디어 대표이사는 “2020년 열 다섯번째 버전 발간에 맞춰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한 ‘시큐리티 가이드 2020’은 기존 정보보안 영역 뿐 아니라 다양한 융·복합 환경에서 고려해야 할 사이버 위협과 이를 관리하는 기술과 전략에 대해 심도 깊은 분석과 전망을 제시한다”며 “더불어 위협 대응을 위해 제안되는 보안 아키텍처와 전략을 제안하며 구체적인 적용 기술, 솔루션,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시큐리티 가이드 2020 v.15: 보안 세대교체, C·I·A’를 통해 실제 보안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큐리티 가이드 2020 v.15: 보안 세대교체, C·I·A’는 21일 판매 시작되며, 전국 주요 서점과 화산미디어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재택근무’ 주목…문서중앙화 엠클라우독 텔레워크 지원

주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고 코로나19까지 확산되면서 사무실이 아닌 곳에서 업무를 보는 이른바 ‘텔레워크’가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따라 텔레워크 지원 솔루션 시장이 성장할 전망이다.

세계보건기구(WHO)와 현지 보건 당국은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PHEIC)’를 선포하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의 대중교통 이용과 사무용 공간 출입을 최소화하도록 기업의 재택근무를 권고했다. 이에 맞춰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 ‘mcloudoc(이하 엠클라우독)’은 안전하고 편리한 텔레워크 업무 환경을 지원한다.

‘엠클라우독’은 문서중앙화 솔루션 제품인 ‘클라우독(ClouDoc)’ 기반의 클라우드 서비스로 개인/부서/공유 문서함과 같은 중앙 문서함을 제공해 원활한 협업 환경을 제공한다. 이렇게 중앙 문서함에 저장된 모든 문서는 문서 수정 시에 자동으로 버전 관리돼 체계적인 문서 관리가 가능하고 문서 링크, 폴더 공유 등을 통해 편리하고 손쉽게 문서를 공유할 수 있다.

특히 재택근무시 취약할 수 있는 보안 문제를 문서중앙화 솔루션 하나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어 업무의 연속성 유지가 가능하다.

엠클라우독은 로컬 PC 저장금지를 통해 원천적으로 문서의 유출을 차단하며 추가적으로 매체제어, 랜섬웨어 차단 등의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텔레워크를 지원한다.

유상열 대표는 “최근 날로 확산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텔레워크가 대응 대책이 되어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나갈 수 있길 바란다”며 “문서중앙화 기반의 텔레워크가 업무 연속성 유지와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랩, 차세대 네트워크 침입방지 솔루션 ‘AIPS’ 사업 호조

안랩의 차세대 네트워크 침입방지 솔루션 ‘안랩 AIPS’가 출시 이후 산업분야 별 주요 고객사를 잇따라 확보하며 순항하고 있다.

안랩 EPN사업부는 차세대 네트워크 침입방지 솔루션 ‘안랩 AIPS(Advanced IPS)’가 지난해 9월 본격 판매 이후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사업을 수주하며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안랩은 ‘안랩 AIPS’를 ▲금융분야(국내 대형 증권사 등 금융기관) ▲공공분야(정부부처/기관, 공기업 등) ▲대학병원 및 학교 ▲미디어콘텐츠 기업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복수 고객사에 공급해 안정적인 보안을 제공하고 있다. 안랩 AIPS는 중소규모 네트워크 환경(안랩 AIPS 2000/4000)부터 대규모 사업(안랩 AIPS 10000)까지 다양한 규모의 사업에서 채택되고 있다.

안랩은 속도, 확장성 등 모든 측면에서 네트워크 환경이 변화하면서 기존의 공격 방식이나 감염 경로와는 다른 신변·종 네트워크 보안위협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런 고도화되는 위협에 대응하고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한 고객사들의 문의가 늘어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안랩 EPN사업부 총괄 김학선 전무는 “안랩 AIPS는 출시 직후부터 다수 고객으로부터 우수한 성능 평가결과를 받아 꾸준히 신규 사업을 수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랩은 자사의 우수한 지능화 보안위협 대응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안전한 보안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은 현재 ‘안랩 AIPS’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