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AMD 라이젠 쓰레드리퍼 3990X 호환 ‘TRX40’ 메인보드 출시
에이수스, AMD 라이젠 쓰레드리퍼 3990X 호환 ‘TRX40’ 메인보드 출시
  • 맨즈랩
  • 승인 2020.03.0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수스가 하이앤드 및 스트리밍 유저를 위한 AMD 라이젠 쓰레드리퍼 프로세서를 지원하도록 새롭게 설계된 ROG 제니스(Zenith) II 익스트림 알파(Extreme Alpha), ROG 스트릭스(Strix) TRX40-XE 게이밍, 프라임 TRX40-프로 S 메인보드 시리즈를 출시한다.

AMD가 최근에 발표한 64코어 128쓰레드 기반의 라이젠 쓰레드리퍼 3990X는 하이앤드 데스크탑 프로세서로 3D 렌더링, 비주얼 이펙트 등의 비디오 전문 제작자를 위해 고안된 모델로 젠 코어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해 에너지 효율성이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높은 클럭 속도, 향상된 수의 코어를 제공한다.

88개의 PCIe 4.0 레인으로 대규모의 GPU 및 NVMe를 지원하며 228MB의 캐쉬로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할 뿐만 아니라 쿼드 채널 DDR4 및 ECC 지원으로 안정적으로 처리한다. 또 배수가 해제되어 메인보드 및 사용자의 환경에 맞추어 보다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에이수스가 출시한 메인보드들은 이를 완벽하게 지원한다.

ROG 제니스 II익스트림 알파는 16개의 인피니언 TDA21490 전원부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스테이지는 90amps를 처리한다. 또 이전에는 만나볼 수 없을 만큼의 최상급 성능을 기반으로 오버클럭 헤드룸이 보다 향상됐다.

더불어 최대 256GB까지 메모리를 설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OptiMem II 기술을 통해 메모리 성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 AMD 라이젠 쓰레드리퍼의 성능을 최대화한다.

또 NVMe 슬롯은 SSD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알루미늄 재질의 히트싱크를 사용해 시스템 전반에 걸치 성능 향상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LCD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시스템 내부 정보를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지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세밀한 조정이 필요한 오버클럭에 있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에이수스 ROG 제니스 II 익스트림 알파
에이수스 ROG 제니스 II 익스트림 알파

ROG 스트릭스 TRX40-XE 게이밍은 프로세서 전원 공급에 있어 16개의 TDA 21472 전원부를 사용했다. ROG 스트릭스 40-XE 게이밍 및 TRX40-프로 S 모두 메모리에 Dr.MOS를 사용했으며 새롭게 설계된 부품 설계로 AMD 쓰레드리퍼 프로세서의 성능을 100% 활용하도록 여유로운 전원 공급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에이수스만의 백패널을 보호하는 커버가 있어 조립이 수월할 뿐만 아니라 외부 요소로 제품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에이수스 아우라 RGB를 통해 비주얼적으로도 높은 완성도를 제공한다. 또한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BIOS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BIOS FlashBack 기능을 제공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출시된 TRX40 지원 메인보드 모두 고성능을 기반으로 하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전원부 및 NVMe에 대한 히트싱크, 히트파이프 및 공랭 쿨러를 제공하여 극대화된 냉각성능을 제공해 장시간 사용 및 높은 수준의 워크로드에서도 안정적으로 구동 되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1.3인치 OLED 스크린이 부착되어 있어 시스템 온도, 냉각 상황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용 중 에러에 대해서도 표시가 이루어져서 쉽고 즉각적으로 문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