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주요 매체가 주목한 넷플릭스발 K콘텐츠
예능 병아리 아이돌 시즌에 모두 모였다…‘아이돌 예병대캠프’ 공개
네이버쇼핑, 코로나19 ‘상생 기획전’ 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동참
‘SK세븐모바일’ 무약정 유심, 전국 CU 매장에서 판매 개시
약국 종이처방전도 언택트! 앱으로 받고 앱으로 보낸다

 

전세계 주요 매체가 주목한 넷플릭스발 K콘텐츠

최근 유력 외신들이 넷플릭스를 타고 전세계로 수출되고 있는 한국 콘텐츠에 주목하고 있다.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 엔터테인먼트 전문 매체 더 할리우드 리포터(The Hollywood Reporter) 등은 올해 넷플릭스에서 <루갈>, <더 킹: 영원의 군주>,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비롯해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인 <인간수업>, <보건교사 안은영>, <스위트홈> 등 한국이 만든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상세히 보도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투게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투게더'

더불어 배우 이승기와 대만의 스타 류이호가 출연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투게더>, 올해 첫 한국 넷플릭스 영화 <사냥의 시간> 등 다양한 장르와 포맷의 K콘텐츠 역시 주목받았다.

특히 지난 2월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섹션에 초청되기도 한 <사냥의 시간>은 영화 비평 사이트 로튼토마토(Rotten Tomatoes)에서 83%라는 높은 신선도 지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더 할리우드 리포터와 버라이어티에서 활동하는 미국 영화평론가 데보라 영(Deborah Young)은 이 작품을 두고 “한시도 긴장감을 늦출 수 없는 역작(A tour-de-force exercise in non-stop tension)”으로 평가했다.

4월10일 공개 예정인 한국 넷플릭스 영화 '사냥의 시간' 스틸 컷
4월10일 공개 예정인 한국 넷플릭스 영화 '사냥의 시간' 스틸 컷

최근에는 BTS의 빌보드 차트 점령,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 달성 등 굵직굵직한 소식이 들려오며 K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2016년 한국 진출 이후 다채로운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는 넷플릭스에서도 마찬가지로 K콘텐츠에 대한 전세계 시청자들의 애정을 확인할 수 있다.

대표적인 예로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2019년 작 <킹덤> 시즌1은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2019 최고의 인터내셔널 TV쇼 TOP 10’으로 꼽히고 주인공들이 쓰고 나온 각양각색의 갓이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는 등 ‘좀비 사극’ 신드롬을 불러모은 바 있다.

지난 13일 공개된 <킹덤> 시즌 2 역시 높은 완성도로 평론과 대중의 호평을 받으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넷플릭스를 타고 전세계로 수출되고 있는 한국 콘텐츠를 다룬 더 할리우드 리포터 역시 “<킹덤> 시즌 2가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미 전세계 수백만 회원들이 <킹덤> 시즌 2를 즐겼다”고 전하며 한국 콘텐츠에 대한 해외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전했다.

넷플릭스발 K콘텐츠의 인기는 한국 콘텐츠에 대한 넷플릭스의 남다른 애정과 믿음에서 비롯됐다. 세계 각국의 재능 있는 이야기꾼과 그 나라의 언어와 문화가 담긴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는 넷플릭스는 한국 콘텐츠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실제로 로맨틱 코미디부터 SF, 스릴러, 시대극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한국 콘텐츠가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넷플릭스는 지난 1월 2019년 4분기 실적 발표 당시 투자자 서신에서 “K콘텐츠 개발에 더 많이 투자하고 한국 콘텐츠 제작사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 K드라마 팬에게 좋은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도 밝힌 바 있다.

 

예능 병아리 아이돌 시즌에 모두 모였다…‘아이돌 예병대캠프’ 공개

KT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시즌)에서 신규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아이돌 예병대캠프’를 선보인다.

‘아이돌 예병대(예능 병아리 대박 스타 만들기)캠프’는 그간 수많은 예능에 출연해 온 방송인 이수근과 이진호가 MC로 나서 예능 방송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돌을 예능 스타로 만들어낸다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출연한 아이돌이 다양한 게임을 통해 고군분투하며 예능 방송에서 돋보이기 위해 꼭 필요한 민첩성, 언어 구사력, 협동심 등을 키워나가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아이돌 예병대캠프’ 포스터
‘아이돌 예병대캠프’ 포스터

방송은 오는 4월3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Seezn(시즌) 앱을 통해 단독 선공개 되고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방송 2주 후에는 Seezn(시즌)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공개돼 해외 팬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첫 번째 아이돌 게스트는 SM 엔터테인먼트의 그룹 ‘NCT DREAM(엔시티 드림)’으로 색다른 재미와 풋풋하고 귀여운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며 방송은 총 2회에 걸쳐 2주간 방영된다.

다음 게스트로는 ‘우주소녀’가 출연을 앞두고 있고, 이후에도 다양한 아이돌들이 게스트로 출연하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MC로 활약할 이수근과 이진호가 그간 쌓아온 예능 노하우를 모두 전수하며 아이돌의 숨겨진 예능 감각을 이끌어낼 예정이라고 밝혀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이돌 예병대캠프’ 예고편 장면
‘아이돌 예병대캠프’ 예고편 장면

방송에 앞서 Seezn(시즌) 앱에서는 아이돌 게스트 별로 10분 간의 사전 라이브 방송을 먼저 공개하며 일부 회차에서는 사전 라이브 방송 중 팬들이 실시간 채팅으로 출연진에게 직접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도 있다.

또 오는 3일부터 Seezn(시즌)앱에서 진행하는 ‘아이돌 예병대캠프’ 시청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돌 게스트의 폴라로이드 사진과 친필 사인 상품을 선물 받을 수 있다.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최근 TV 방송에서 좀처럼 보기 어려운 아이돌 전용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작해 팬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이버쇼핑, 코로나19 ‘상생 기획전’ 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동참

네이버의 쇼핑 서비스를 담당하는 포레스트 CIC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매출 향상을 위해 상생 기획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네이버쇼핑은 대구광역시·경상북도·강원도·농촌진흥청·농림축산식품부 등의 지자체 및 정부기관과 손잡고 통합 상생 기획전 ‘함께하면 이겨낼 수 있습니다’를 5월31일까지 연다.

해당 통합 기획전 페이지에서는 각 지역별 농특산물, 지역매장 맛집상품, 그리고 지역 중소기업 우수상품을 소개하는 기획전들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또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위해 네이버 쇼핑 내 다양한 영역에서 통합 상생 기획전의 노출을 강화한다.

특히 상생 기획전을 쇼핑판·푸드판·우리동네판에서 추가 노출하고 디스플레이 광고도 무료로 지원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매출 향상은 물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네이버쇼핑은 최근 코로나19로 위기에 직면한 강원도 감자의 판촉을 돕기 위한 기획전을 트렌드 판에서 노출한 결과, 20만여 상자가 완판되었으며 지난해 말 농촌진흥청과 함께 진행한 ‘농식품상생협력관’ 기획전을 쇼핑판 내 노출함으로써 30%의 매출 성장을 이끈 바 있다.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오프라인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 채널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때”라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과 생산자들이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로를 확보하고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상생 협력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의 온라인 키즈 서비스인 쥬니버가 다채로운 학습 경험을 줄 수 있도록 키즈 인터랙티브 AR 콘텐츠를 강화한다.

쥬니버가 새롭게 선보이는 인터랙티브 AR 콘텐츠의 첫 번째 시리즈는 코끼리, 사자, 치타, 악어 등으로 상반기 중 30여 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쥬니버 모바일 앱과 웹의 플레이존 AR관을 통해 동물 AR 콘텐츠를 이용하면 AR콘텐츠를 즐기는 것뿐 아니라 화면 터치를 통해 동물에 대한 글자 학습, 백과 정보 알기부터 동물에게 먹이주기, 산책하기 등 학습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아울러 26일에는 쥬니버 모바일 웹 개편을 진행했다. 개편된 쥬니버 모바일웹에서는 아이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추천해 주는 ‘추천판’과 좋아하는 콘텐츠나 캐릭터를 구독할 수 있는 ‘즐겨찾기’ 메뉴를 신설해 사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네이버 키즈&오디오 서비스 이인희 리더는 “아이가 직접 체험하고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AR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부모와 아이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양질의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세븐모바일’ 무약정 유심, 전국 CU 매장에서 판매 개시

SK텔링크가 전국 CU 편의점 매장에서 자사의 알뜰폰 서비스인 ‘SK세븐모바일(SK 7mobile)’용 무약정 유심카드 판매를 시작한다. CU 매장에서는 27일부터 구입 가능하다.

CU 매장에서 판매하는 ‘SK세븐모바일’ 무약정 유심은 부가세 포함 월 5500원에 음성 1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1GB를 사용할 수 있는 초저가 요금제는 물론 ‘웨이브(waave)’ 및 플로(FLO)’ 등의 미디어 컨텐츠를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웨이브/플로 무제한 유심’ 등 다양하고 합리적인 요금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 방법도 간단하다. 가까운 CU편의점에 방문해 무약정 유심을 구입한 뒤 ‘SK세븐모바일’ 온라인 통합몰이나 개통센터를 통해 가입을 완료하면 쓰던 폰, 쓰던 번호 그대로 약정 부담 없이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

SK텔링크는 이번 편의점 CU 진출을 기념해 CU 매장에서 무약정 유심을 구매해 개통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면역력을 높여주는 정관장 홍삼원 1박스를 증정한다. 또 KB국민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등의 제휴 카드로 통신비 자동이체시 추가로 매월 최대 2만2000원의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약국 종이처방전도 언택트! 앱으로 받고 앱으로 보낸다

모바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레몬헬스케어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국민 편익을 위해 서울대학교병원과 전국 2만여 약국에 서울대학교병원 환자용앱 기반의 전자처방전 전송 서비스를 전면 지원한다.

이번 전자처방전 전송 서비스 도입으로 서울대병원에서 전화 진료나 외래진료를 받은 환자는 별도의 방문이나 절차 없이 서울대학교병원 환자용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국의 약국으로 전자처방전을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이는 보건복지부가 지난달 24일부터 코로나19 전파 방지를 위해 환자들이 전화 진료와 처방을 받을 수 있도록 한시 허용한 바에 따른 것이다.

서울대학교병원 환자용앱 기반의 전자처방전 전송 서비스 이미지 (사진=레몬헬스케어)
서울대학교병원 환자용앱 기반의 전자처방전 전송 서비스 이미지 (사진=레몬헬스케어)

서울대학교병원 인근 문전 약국을 포함해 전자처방전 전송이 가능한 약국의 경우 서울대학교병원 앱의 전자처방전 메뉴에서 환자가 직접 원하는 약국을 선택해 전자처방전을 전송할 수 있다. 전자처방전 전송 후 환자는 유선 또는 서면으로 약사의 복약지도를 받은 뒤 수령 방식을 협의해 약을 조제받을 수 있다.

병원에서 처방전을 발급받는 절차를 비대면으로 간소화해 환자의 이동 동선을 최소화하고 약국 내 조제 대기시간을 줄여 병원과 약국 내 감염은 물론 지역간 이동으로 발생하는 감염 확률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는 “대학병원 최초로 전화 진료와 처방을 실시하며 공공의료를 선도하고 있는 서울대학교병원과 전국 약국의 협조 아래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약국 전자처방전 전송의 획기적 선례를 남기게 됐다”며 “국내 모바일 헬스케어 선도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의료기관 및 현장에 적극적인 기술 및 서비스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대병원 외에도 ‘레몬케어’ 플랫폼 기반 환자용앱이 도입된 병원에서는 진료 예약 및 진료비 결제·제증명서 발급·실손보험금 청구에 이르는 전 과정을 환자용앱상에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어 병원 내 대면 접촉 및 키오스크 이용에 대한 불안감 없이 쾌적한 진료가 가능하다.

현재 레몬헬스케어의 환자용앱 서비스는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을 포함한 전국 50여 개 상급·종합병원에서 이용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