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사용성 고도화로 가장 편리한 글로벌 그룹 커뮤니케이션 툴 될 것
엔비디아, RTX 기반 마인크래프트 위한 도구와 튜토리얼 공개
KT, 슬기로운 집콕 생활 위한 멤버십 혜택 강화
스토리게임 원작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 31일 방영 시작
LGU+에서 갤럭시 S20 사면 특별 중고보상금 지원
카카오페이지, 누적 매출액 100억 레전드 웹소설 ‘템빨’ 웹툰으로 돌아온다

기술·사용성 고도화로 가장 편리한 글로벌 그룹 커뮤니케이션 툴 될 것

네이버의 그룹형 SNS인 밴드(BAND)가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세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2012년 국내에서 출시된 밴드는 미국, 일본, 영국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이후 제한된 멤버들간 소식을 주고받을 수 있는 그룹SNS의 장점을 토대로 동아리, 방과 후 활동 등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특히 방과후 활동(After-School Activity)이 활발한 미국시장에서는 치어리딩, 스포츠 팀 등을 중심으로 사용성이 높다. 올해 3월 밴드의 미국 시장에서의 MAU는 지난 2016년 대비 17배 증가한 250만 MAU를 넘었다.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미국에서도 비대면 중심의 원격근무, 원격수업 등이 확산되면서 밴드가 리모트 커뮤니케이션(Remote communication) 툴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국가비상사태’가 선포된 3월13일(현지시간) 이후 밴드에서 만들어진 평균 신규 그룹의 숫자는 140% 증가, 신규 가입자 수는 81% 증가했다.(3월13일 이전 2주와 3월 13일 이후의 2주를 비교)

미국 오하이오주에 위치한 Mount Notre Dame 고등학교의 교장 선생님이 밴드의 라이브 방송 기능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미국 오하이오주에 위치한 Mount Notre Dame 고등학교의 교장 선생님이 밴드의 라이브 방송 기능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공지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주로 제한된 멤버간의 밀착 커뮤니케이션의 필요성이 높은 그룹일 수록 신규 밴드를 만드는 비율이 높았다. 치어리딩 관련 밴드의 경우 신규 그룹 개설이 540% 증가했으며 종교그룹은 232.4%, 학교는 133.5% 증가했다. 회사에서 새롭게 밴드를 개설해 커뮤니케이션 하는 경우도 115.9% 증가했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베델크리스찬 스쿨(Bethel Christian School)의 치어리딩 팀은 “새로운 동작을 밴드의 라이브 기능과 영상으로 알려주고 멤버들이 연습 영상을 공유하면 댓글과 채팅으로 피드백을 주고 있다”며 “개인연습까지 자세히 코칭 할 수 있어 대면 피드백보다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기도 한다”고 밝혔다.

밴드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지원 도구는 다양한 그룹의 리모트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을 주고 있다.
밴드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지원 도구는 다양한 그룹의 리모트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밴드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지원 도구들이 여러 그룹의 리모트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을 주고 있다.

밴드에서는 ▲선생님이 온라인 강의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Live Stream) 기능 ▲모임 참가자의 출석을 체크하고 관리하는 출석체크(Attendance) 기능 ▲멤버들과 역할을 분담해 업무, 과제를 준비할 수 있는 참가신청서(Signup) 기능 ▲학습 퀴즈 등에 활용 가능한 투표(Poll) 기능 ▲멤버들과 직접 대화 나눌 수 있는 그룹 콜(Group Call) 기능 등을 활용해 멤버들은 비대면 모임으로도 현장감 있게 활동을 이어갈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미국 내 치어리딩 팀들이 밴드의 라이브 방송 기능을 이용해 신입 멤버 선발 오디션을 진행하는 등 라이브 방송 기능의 사용성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3월13일(현지시간)부터 2주간 미국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그룹 수는 512% 증가, 시청자 수는 886% 증가했다.(3월13일 이전 2주와 3월 13일 이후의 2주를 비교)

이외에도 플로리다주에 위치한 ‘St.pete 아트센터’에서는 휴교령으로 인해 식사가 어려운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한 봉사를 진행하며 밴드의 참가신청서(Signup)기능을 이용하고 있다.

봉사활동 운영담당자 ‘Dru Rabin’은 “대량의 음식을 준비하고 전달해주는 과정에서, 밴드를 통해 스마트한 방법으로 지원자들과 역할을 분담하며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밴드의 미국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네이버 그룹& CIC 이학선 리더는 “미국에서 ‘코로나19’의 확산속도가 빨라지면서 밴드의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해 그룹 멤버들 간의 리모트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려는 니즈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며 “밴드는 가장 편리한 글로벌 그룹 커뮤니케이션 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와 사용성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엔비디아, RTX 기반 마인크래프트 위한 도구와 튜토리얼 공개

엔비디아가 전세계 베스트셀러 비디오 게임인 마인크래프트(Minecraft)에 차세대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적용한 미리보기와 마인크래프트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도구와 튜토리얼을 공개했다.

엔비디아는 마인크래프트 출시에 RTX를 적용하면서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에서 가장 유능한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고 있다.

엔비디아는 그 중 상상력과 매혹적인 작품들로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에 기여를 한 크리에이터 래즐베리(Razzleberries), 블록웍스(BlockWorks), 제미니테이(GeminiTay)과의 협업 작품 스크린샷을 공개했다.

사원과 토템(래즐베리) : 미스터리한 사원에서 플레이어들이 탐험하고 챌린지를 수행하는 모험 세계다. 각각의 사원은 픽셀단위 빛 방사율(per-pixel emissivity), 실시간 그림자, 전역 조명을 활용해 몰입감 높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사원과 토템(래즐베리) : 미스터리한 사원에서 플레이어들이 탐험하고 챌린지를 수행하는 모험 세계다. 각각의 사원은 픽셀단위 빛 방사율(per-pixel emissivity), 실시간 그림자, 전역 조명을 활용해 몰입감 높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상상 아일랜드(블록웍스) :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네 개의 대륙에 다양한 이스터에그를 포함하는 완전 탐험형 테마파크다. 스크린샷에서는 창문을 통해 바닥을 비추는 빛줄기로 강조된 테마파크 안내소를 확인할 수 있다.
상상 아일랜드(블록웍스) :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이 적용된 네 개의 대륙에 다양한 이스터에그를 포함하는 완전 탐험형 테마파크다. 스크린샷에서는 창문을 통해 바닥을 비추는 빛줄기로 강조된 테마파크 안내소를 확인할 수 있다.
크리스탈 궁전(제미니테이) : 기발한 판타지 테마 기반 서바이벌 맵으로 능숙하게 구축된 성을 특징으로 한다. 레이 트레이싱된 그림자와 아름다운 분위기는 1:1 비율로 구축된 세상에서 현실감을 제공한다.
크리스탈 궁전(제미니테이) : 기발한 판타지 테마 기반 서바이벌 맵으로 능숙하게 구축된 성을 특징으로 한다. 레이 트레이싱된 그림자와 아름다운 분위기는 1:1 비율로 구축된 세상에서 현실감을 제공한다.

엔비디아는 또한 마인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이 몰입감 높고 실제와 같은 세계를 구축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와 가이드 시리즈를 공개했다. 이 온라인 튜토리얼은 GTC 디지털(GTC Digital)에서 공개된다.

물리적 기반 렌더링(PBR) 텍스처 구축 - 프레젠테이션과 가이드는 RTX 기반 마인크래프트의 패스 트레이싱과 PBR 텍스처의 세부사항과 이러한 기술들을 활용해 사실적인 세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다룬다. 또 유저만의 PBR 텍스처과 텍스처 패키지를 구축하는 단계별 작업 방법도 포함한다.

자바 RTX로 전환 - 엔비디아는 출시 예정인 RTX 기반 마인크래프트의 기초가 될 베드락 윈도10 에디션(Bedrock Windows 10 Edition)으로 자바 기반 세계를 전환하기 위해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비공식 가이드를 공개했다.

엔비디아 팀은 마인크래프트 블록에 적용된 물리적 기반 텍스처(physically based textures)와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하는 반사, 그림자, 커스틱스(caustics), 전역 조명 및 현실적인 조명 효과 등 완전한 패스 트레이싱 적용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밀접하게 협업해왔다.

이러한 PBR 텍스처는 픽셀단위 빛 방사율, 입체적 효과, 전례 없는 광경 등 패스 트레이싱 효과로 마인크래프트 발전을 돕는다.

래즐베리는 재능 있는 프로그래머, 건축가 및 예술가로 이뤄진 공동체로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의 창립 파트너이자 업계 선두주자다.

지금까지 총 2억5000만건 이상의 모드 다운로드와 230만건의 마켓플레이스 판매를 기록하고 수많은 빌드, 질감 및 모델을 획득했으며, 마켓플레이스에 출시된 모든 콘텐츠의 약 5%를 책임지고 있다.

또 260개 이상의 독특하고 혁신적인 콘텐츠에서 별점 5점 리뷰를 11만5000개 이상 받으며 평균 별점 4.4점을 유지하고 있다. 래즐베리는 이처럼 수년간 마인크래프트에 전례 없는 기록을 남긴 바 있다.

래즐베리는 모장(Mojang) 및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공식적인 협업, 마인크래프트의 자체적인 추가 및 개발, 대규모 광고 및 홍보 캠페인 등을 통해 창조와 혁신에 대한 기록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블록웍스는 마인크래프트 빌드 팀으로 초창기부터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에 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첫 8개 ‘선구자(pioneer)’ 파트너 중 하나다. 블록웍스는 28개의 마인크래프트 마켓플레이스 맵을 담당하고 있으며 그들의 창작물은 1000만번 이상 다운로드됐다.

7년간 마인크래프터로 활동한 유튜버 제미니테이는 다양한 빌드 타입을 실험하고 뛰어난 마인크래프터들과 협력하며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해 세계를 구축한다.

 

KT, 슬기로운 집콕 생활 위한 멤버십 혜택 강화

KT가 코로나19로 ‘집밥’을 찾는 ‘집콕족’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4월부터 가정 간편식 혜택을 강화한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다.

지난 4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1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2조 3906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5.6% 증가했다.

특히 배송 서비스가 발달하고 가정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 변화로 인해 음식 서비스 거래액은 세부 상품군 중 가장 높은 69.3%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T 멤버십의 경우에도 3월 G마켓(VIP 초이스) 최대 7000원 할인 혜택 이용이 2월 대비 약 70% 증가했으며 GS fresh 3000원 할인 혜택 이용 역시 2월 대비 약 50% 증가했다.

KT모델들이 ‘피자 알볼로 30%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KT 멤버십 4월 더블할인스페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KT모델들이 ‘피자 알볼로 30%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KT 멤버십 4월 더블할인스페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KT는 이러한 소비행태 변화와 코로나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 시행에 따라 집에서 온종일 시간을 보내며 ‘삼시세끼’를 해결해야 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4월 혜택을 강화했다.

4월 더블할인 스페셜 혜택으로는 ‘피자 알볼로 30% 할인’, ‘더반찬 5천원 할인’이 제공된다.

피자알볼로의 경우 온라인으로 주문 시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배달 또는 포장 서비스 모두 이용 가능하다.

온라인 반찬마켓 더반찬의 경우 2만원 이상 주문 시 5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신규 가입 시 인기 상품 무료 주문 등의 혜택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장보기몰 GS fresh의 경우 5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집에서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심플리쿡(간편식)과 햇반(12개) 5천원 할인 프로모션(중복 적용 가능)을 4월 중 제공할 예정이다.

더블할인 스페셜 혜택 외에도 도미노피자 4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VVIP고객 월 1회, 방문 포장 시)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파파존스 최대 30%, 미스터피자 최대 20%, 피자헛 15%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랭킹닭컴 신제품 10% 할인 및 신규회원 2천원 할인도 제공한다.

또 KT는 집에서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비대면 멤버십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Seezn(시즌) 유료 VOD 40% 할인(월 1회), 올레tv VOD 20% 할인, 미디어팩·지니팩 2개월 100% 할인이 대표적이다. 에듀윌 온라인 자격증 및 공무원 강좌 10% 할인, 야나두 온라인 영어회화 강좌 20% 할인(베스트 4종) 등 온라인 강의 혜택도 제공한다.

KT 무선서비스담당 성은미 상무는 “전국적인 ‘잠시멈춤’ 캠페인 시행으로 고객들의 ‘집밥 해결’을 위한 소비 트렌드가 멤버십 이용패턴 변화로 이어졌다”며 “고객 이용 데이터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4월 멤버십 혜택을 강화했으며, 앞으로도 고객이 실제로 원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첫 스마트폰을 구입하게 되는 만 12세 이하 고객에게 월 최대 1만 1천원씩 6개월간 요금을 할인해주는 ‘우리아이 첫 스마트폰’ 프로모션을 4월 30일까지 연장한다.

 

스토리게임 원작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 31일 방영 시작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자회사 데이세븐의 인기 스토리게임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의 첫 방송을 시작한다.

와이낫미디어가 제작한 웹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여러 고민거리를 안고 살아가는 우리 주변의 평범한 친구들을 소재로 그려진 청춘 로맨스 드라마로 지난해 방영된 시즌1이 누적 조회 수 8천만 뷰를 기록해 하반기 웹드라마 시장의 최고 인기작으로 자리매김했다.

웹드라마의 원작 게임인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출시 이후 게임 스토리를 원작으로 한 소설책과 웹드라마,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재탄생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31일 저녁 공개되는 ‘일진에게 찍혔을 때2’ 본편에서는 고등학교 3학년이 된 주인공들의 다사다난한 학교 생활이 펼쳐진다. 특히 연애를 시작했지만 새 학기를 맞아 각기 다른 반으로 배정된 김연두, 지현호 커플과, 야구부 전학생 최승현의 등장으로 각 인물간의 긴장감 넘치는 삼각 구도가 그려질 예정이다.

그 밖에도 새로운 캐릭터 윤아라와 지현호의 예사롭지 않은 첫 만남과 더불어 등장 인물들의 앞날을 암시하는 듯한 장면들이 곳곳에 숨겨져 있어 김연두와 지현호 사이의 관계뿐 아니라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만들어갈 앞으로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즌2는 오늘부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6시 네이버 VLIVE를 통해 선 공개되며 콬TV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에서는 4월2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같은 시간대에 방송된다.

한편 컴투스는 데이세븐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를 연계한 IP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데이세븐의 인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후속편 ‘일진에게 빠졌을 때’를 비롯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 등 인기 IP를 활용한 작품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게임 플랫폼 ’스토리픽’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LGU+에서 갤럭시 S20 사면 특별 중고보상금 지원

5G 고객을 위해 4월부터 중고단말 추가 보상, 클라우드 게임 무료 이용, 통신요금 캐시백 등 혜택이 쏟아진다.

LG유플러스는 중고단말을 신형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단말로 바꿀 경우 당사 중고가 보다 높은 보상금액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4월과 5월 두 달간 LG유플러스를 통해 ▲갤럭시 S20 ▲갤럭시 Z플립 ▲갤럭시 폴드 등 신형 스마트폰 3종을 구입할 경우 사용하던 단말의 중고가격을 최대 두 배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중고가격이 13만원인 갤럭시S9을 사용하고 있던 고객은 추가로 13만원을 보상받아 원보상금액의 두 배인 26만원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 S8+, 갤럭시 S9+, 갤럭시 S10e, 갤럭시 S10, 갤럭시 S10+, 갤럭시 S10 5G 등 다른 삼성전자 단말도 10만원 이상 추가 보상한다. 갤럭시 S7 엣지는 7만4천원, 갤럭시 S8은 9만3천원을 추가 보상한다.

삼성전자 단말뿐 아니라 아이폰 8, 아이폰 8+, 아이폰 X, 아이폰 XR, 아이폰 XS, 아이폰 XS MAX 등 애플 중고기기도 신형 스마트폰으로 교체할 경우 10만원을 추가로 보상한다. 그 외 삼성전자 단말과 아이폰 7, 아이폰 7+은 1~5만원의 추가 보상금을 지급한다.

또 LG유플러스는 4월 1일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GeForce Now)’ 베이직 상품을 출시해 모든 5G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지포스나우는 최신 인기 PC게임을 5G 스마트폰과 저사양 PC로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리그 오브 레전드’ ‘철권7’ ‘다크 소울3’ ‘포트나이트’ ‘데스티니2’ 등 총 200여 개의 인기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전자제품 전문 유통점인 ‘전자랜드’의 온ㆍ오프라인 매장에서 ‘LGU+ 신한카드’로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통신요금 캐시백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랜드에서 LGU+신한 제휴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5천원,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1만원의 통신요금을 월 1회 환급한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용카드는 ▲LGU+스마트플랜 ▲LGU+라이트플랜 ▲LGU+스마트10 ▲LGU+하이라이트 등 4종이다. 추가 캐시백 혜택은 4월 1일부터 오는 6월30일까지 LGU+ 신한 제휴카드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이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 누적 매출액 100억 레전드 웹소설 ‘템빨’ 웹툰으로 돌아온다

카카오페이지의 레전드 웹소설 ‘템빨’이 웹툰으로 재탄생해 1일 첫 화가 공개된다.

웹툰 ‘템빨(원작 박새날, 그림 TEAM ARGO, 각색 이동욱)’은 현실에서나 게임 속에서나 불운한 신영우가 세계 최고의 가상현실 게임 ‘SATISFY’의 퀘스트(Quest: 게임에서 유저가 실행해야 하는 임무나 특정행동) 수행 중 레전드리 직업으로 전직할 수 있는 ‘파그마의 기서’라는 전직서를 발견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지긋지긋한 빚쟁이의 삶을 벗어나고자 하는 신영우의 최강 플레이어가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는 판타지물이다.

‘템빨’은 웹소설을 웹툰으로 제작하여 서비스하는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인 ‘노블코믹스 컴퍼니’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작품이다.

‘템빨’은 웹소설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5.8억, 누적 매출액 100억 이상, 누적 구독자수 216만명에 달하는 기록을 세운 작품이다.

카카오페이지 작품 중 ‘나 혼자만 레벨업’과 함께 누적 매출액이 100억이 넘는 전설적인 작품으로 두터운 팬덤을 가지고 있다.

또 ‘템빨’의 웹툰 제작을 맡은 제작진은 ‘나 혼자만 레벨업’의 웹툰 제작사인 REDICE STUDIO로 이번에도 완성도 높은 작품을 내놓았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템빨은 웹소설 출시 당시 기존의 판타지물이 세웠던 기록들을 갈아치운 파워풀한 IP(지식 재산)다”며 “국내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던 작품이었으며 글로벌에서도 통할만한 세계관과 스토리 전개를 지닌 작품으로 향후 카카오재팬의 만화플랫폼 ‘픽코마’를 통해서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웹툰 ‘템빨’에도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템빨’은 오늘(1일) 카카오페이지에서 첫화가 공개되며 매주 토요일 연재된다. 4월 이후에는 픽코마를 통해 일본에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노블코믹스 컴퍼니’는 원작 웹소설(노블)을 웹툰(코믹스)으로 제작하여 서비스 하고 있는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 독립 기업)이다.

검증된 인기 웹소설을 웹툰으로 선보이며 IP(지식 재산)의 ‘One Source Multi Use’를 추구하고 있다.

노블코믹스의 대표 작품으로는 ‘사내 맞선’, ‘나 혼자만 레벨업’, ’황제의 외동딸’ 등이 있으며, ‘김비서가 왜 그럴까’ 는 드라마로, ‘달빛조각사’는 게임으로 확장되기도 했다. 카카오페이지는 노블코믹스를 통해 웹소설을 웹툰, 드라마, 영화, 게임, OST 등 다양한 2차 창작물로 진화 시키며 ‘메가히트 IP’를 꾸준히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