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버 자율주행차, 첫 보행자 사망사고 발생
- 8개사 화장품 중금속 '안티몬' 초과 검출···판매 중단 조치
- CES 혁신상 수상한 자브라의 차세대 완전 무선 이어폰 '엘리트 65t'
- 한성컴퓨터 EX58 보스몬스터 노트북, 게이밍 데스크톱 PC? '훗~ 부럽지 않아'
- 창립 30주년 대원CTS···2020년 매출 1조원 목표
- 윤상씨는 가수입니다만···, 방자경씨는 누구와 가까운 집안입니까?!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우버 자율주행차, 첫 보행자 사망사고 발생

세계 최대의 차량호출 업체인 우버 테크놀로지(www.uber.com)가 개발한 자율주행자동차가 보행자를 치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해 안전성에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시험운행과 관련된 첫 보행자 사망 사고라고 보도된 이 사고는, 미국 애리조나 주 피닉스 교외에서 운전자가 탑승한 상태로 자율주행모드로 운행되던 우버 차량이 교차로를 건너던 여성 보행자를 치며 발생했는데요. 이 여성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고 합니다.

당시 우버 차량은 북쪽 방향으로 진행 중였고, 보행자는 서쪽 편에서 횡단보도 바깥 쪽으로 걸어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사고가 발행한 이 교차로는 모든 방향으로 복수의 차선이 존재하는 복잡한 교차로라고 합니다. 이번 사고로 인하여 우버는 북미 전역에서 진행하던 자율주행차 시험 운행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 우버의 자율주행 시험 차량 (출처 uber.com)
▲ 우버의 자율주행 시험 차량 (출처 uber.com)

미국에서는 이 사건으로 인하여 테슬라, 제네럴모터스, 포드 모터스와 같은 뉴욕 증시의 자동차 종목이 하락하는 등 자율주행차의 안전성 논란이 커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앞서 지난 2016년에는 테슬라의 자율주행차가 앞선 흰색 트레일러를 인식하지 못하고 추돌해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그렇죠. SLAM(센서를 통해 주변 환경에 대한 정보와 공간을 인식하고 자신의 위치를 계측하면서 그 지도를 작성하는 기술), 인공지능(AI), 사물 인터넷(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5G 통신 등 자율주행차의 핵심기술은 4차 산업혁명과도 상통하는 미래 기술들입니다. 아직은 완전하지 않기에 그나마 변수가 적은 고속도로 위주로 그 기술들이 적용되고 있는데요. 변수가 많은 도심지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이려면 어쩔 수 없이 도심지의 공공도로에서 테스트가 진행되어야 하는데···. 더욱 강화된 민·관·학·연 협의체 노력이 필요할 듯 합니다.

자동차 주행 보조 기술 어디까지 왔나
http://www.manzlab.com/news/articleView.html?idxno=43

 

8개사 화장품 중금속 '안티몬' 초과 검출···판매 중단 조치

아모레퍼시픽 등 유명브랜드를 포함한 8개사가 판매중인 일부 화장품에서 중금속인 '안티몬'이 초과 검출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1호라이트베이지', 에뛰드 하우스의 '클린업마일드컨실러' 등 안티몬 허용기준을 위반한 8개 업체 13개 품목을 판매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를 두고 '아모레퍼시픽·중금속' 등이 실검에 오르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안티몬은 토양이나 광물 등에 존재하는 중금속의 일종으로, 중독 시 피부염과 비염을 비롯해 호흡곤란, 두통, 가슴 통증, 구토, 설사,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광물성 원료를 화장품 원료로 사용했을 경우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 회수대상 품목 중 일부 상품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자료)
▲ 회수대상 품목 중 일부 상품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자료)
▲ 회수대상 품목 리스트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자료)
▲ 회수대상 품목 리스트 (식품의약품안전처 보도자료)

회수대상은 화장품 제조사가 해당품목을 위탁 생산한 화성코스메틱이 안티몬 자가품질검사 과정에서 안티몬 허용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한 품목입니다.

화장품은 브랜드를 보고 구매하는 경향이 큰데, 충격이군요. 다른 상품이야 그렇다 하더라도 음식과 화장품 등 신체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제품의 경우 분명 사전 조사가 진행되고 있을 텐데요. 사후 조사에서도 문제없도록 사전에 더욱 철저히 관리·감독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한편, 이를 관리하는 식약처는 유통 중인 화장품을 수거해 안티몬 등 중금속 검사를 강화하는 등 제품안전관리를 강화해 국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이미 회수대상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해당 제품을 판매업체나 구입처에 반품하도록 당부했습니다.

 

CES 혁신상 수상한 자브라의 차세대 완전 무선 이어폰 '엘리트 65t'

150년 전통의 덴마크의 커뮤니케이션·사운드 솔루션 개발 기업 자브라(Jabra)가 자사 최고의 히트상품인 '자브라 엘리트 스포츠'를 기반으로 완벽한 무선 이어버드 구현이라는 목표하에 개발한 3세대 격인 '엘리트 65t'가 국내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이 제품은 4개의 내장 마이크와 사운드 챔버를 최적화시켜 뛰어난 소음 감쇄 능력으로 다양한 외부 환경에서도 선명한 통화 음질을 구현하고, 자브라 사운드+(Jabra Sound+) 앱의 뮤직 이퀄라이저 기능을 활용해 선호하는 음장으로 조절이 가능해 음악 감상용으로도 최적의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더불어 편안한 착용감을 위한 초경량 디자인과 함께 IP55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더해 운동중의 땀이나 비, 먼지 등 열악한 환경에서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한번의 충전으로 5시간 연속 재생을 비롯해 휴대용 충전 케이스와 사용 시 최대 15시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수명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입니다.

또한, 애플 시리(Siri)와 구글 나우(Google Now)와 같은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음성으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아마존의 인공지능 플랫폼인 알렉사(Alexa)도 이어버드에서 바로 실행이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 알렉사에게 음악 재생, 뉴스 청취, 날씨 확인, 스마트 홈 디바이스 제어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CES 2018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지요.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버드 '자브라 엘리트 65t'는 티타늄 블랙과 코퍼 블랙, 골드 베이지 3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권장소비자가격은 239,000원 입니다. 최근 삼각지역 인근에 오픈한 자브라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청음도 가능하니 직접 체험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한성컴퓨터 EX58 보스몬스터 노트북, 게이밍 데스크톱 PC? '훗~ 부럽지 않아'

가공(?)할 만한 가격 대 성능 비를 앞세운 게이밍 노트북을 선보여온 한성컴퓨터가 '지포스 GTX 10시리즈' 그래픽카드와 인텔의 8세대 코어인 데스크톱용 '커피레이크'를 탑재해 또 한 번 진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게이밍 노트북을 선보입니다.

주인공의 이름은 'EX58 보스몬스터(BOSSMONSTER) 시리즈'. 특히 이 제품은 최신 그래픽카드와 프로세서는 물론, 그래픽카드와 모니터와의 주사 타이밍이 달라 화면의 일부가 어긋나 보이는 이러한 테어링(tearing)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그래픽카드의 신호에 따라 주사율을 변경해가며 싱크를 맞추는 엔비디아의 지싱크(G-SYNC) 기술이 접목된 것이 특징인데요.

이를 위해선 모니터 역시 지원해 줘야 하는데요. 한성컴퓨터는 노트북 디스플레이에서도 이를 지원하도록 만든 것 이지요. 더불어 이 노트북의 디스플레이는 재생빈도 144Hz의 주사율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특히 화면 전환이 빠른 FPS·액션 장르의 게임에서- 화면 잘림·왜곡·지연 현상없이 더욱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최신 데스크톱 게이밍 PC가 부럽지 않네요.

 

EX58 시리즈에는 인텔 8세대 데스크톱용 커피레이크 최상위 프로세서인 코어 I7-8700K를 비롯하여, 8GB 2개로 구성된 총 16GB 용량의 DDR4 메모리, M.2 250GB SSD와 1TB HDD, 여기에 엔비디아의 지포스 GTX1070 또는 GTX1060 그래픽을 탑재해 데스크톱 부럽지 않은 강력한 게이밍 퍼포먼스를 발휘합니다.

EX58 시리즈 역시 일명 'CPU뚜따'라 불리우는 CPU IHS튜닝이 기본 적용되었는데요. CPU의 쿨링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어 고성능 작업에 최적화된 더욱 안정적이고 높은 성능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제조사 차원의 튜닝이기에 보증기간은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지원한다고 하네요.

사용자 편의성도 장점인데요. 화려한 RGB 백라이트 키보드, 윈도 10에서의 향상된 터치패드 경험을 위한 마이크로소프트 프리시전 터치패드, 4개의 모니터를 동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디스플레이, 리얼 논옵티머스 외부 출력 지원,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확장 슬롯 등으로 최적화된 작업환경을 지원합니다.

그래픽 구분에 따라 GTX1070 탑재 모델은 'EX58 BOSSMONSTER LV.87 7K70 Gsync 144', 그리고 GTX1060 탑재 모델은 'EX58 BOSSMONSTER LV.84 7K60 Gsync 144'로 구분되어 현재 판매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성컴퓨터(www.monsterlab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창립 30주년 대원CTS···2020년 매출 1조원 목표

자브라(Jabra), 씨게이트(Seagate), WD(Western Digital), AMD, 에이수스(ASUS), 델(DELL), 레노버(Lenovo), HP,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렉스마크(Lexmark), 삼성, MSI, 티맥스(TMAX)···.

익숙하시죠? 바로 IT 유통 전문기업 대원CTS(대표 정명천, www.dwcts.co.kr)가 국내에 소개해 왔던 브랜드입니다. 대원CTS가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한다고 합니다. 맨즈랩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원CTS는 이를 기념해 오는 23일 서울시 마포에 위치한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 호텔에서 기념식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는데요.

 

▲ 대원CTS 창립 30주년 기념식 초대장
▲ 대원CTS 창립 30주년 기념식 초대장

1988년 창립 이후 올해로 30주년을 맞는 대원CTS는 책임, 도전, 상생이라는 가치관으로 그 동안 다양한 기업과 소비자를 위한 IT 기기와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유통해 왔습니다. 지난해 2017년에는 매출액만 6천200억 원이 넘는 중견기업으로 성장했고요.

더불어 대원CTS는 전통적인 유통 비즈니스부터 온라인 직판, B2B 기반의 플랫폼 비즈니스로 시장을 확대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내부시스템의 Digital Transformation화(CRM, ERP, WMS)와 내부역량강화, 대내외 협업시스템 구축을 통해 2020년에는 매출 1조 원을 이룬다는 계획입니다.

23일 진행되는 30주년 기념식에는 대원CTS 정명천 대표와 모든 임직원을 비롯해 그동안 대원CTS와 함께 성장한 관련업체 및 파트너사가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행사와 공연, 만찬으로 유대관계를 더욱 굳건히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윤상씨는 가수입니다만···, 방자경씨는 누구와 가까운 집안입니까?!

"문재인 보궐정권은 반대한민국 세력들과 한편 먹는데 남북 실무접촉 수석대표로 윤상 씨라면 김일성 찬양가 '임을 위한 행진곡'을 작곡한 간첩 윤이상, 5.18 광주폭동 핵심으로 보상금 받고 월북한 대동고 출신 윤기권, 김일성이 북한에서 만든 5.18 영화의 주인공 윤상원, 이들 중 누구와 가까운 집안입니까?"

대한민국 예술단 평양공연 음악 감독으로 임명, 남북 실무 접촉 수석대표로 나서는 윤상 씨를 저격하며 어제 자신의 트위터에 게재한 나라사랑바른학부모실천모임 방자경 대표의 말입니다. 아··· 이걸 어찌 해석해야 하나요. 이 황담함은 뭘까요.

아무튼 이 트윗에 작곡가 김형석씨가 촌철살인 댓글을 남깁니다.

"본명이 이윤상 입니다만."

 

▲ 방자경 씨 트위터 캡쳐
▲ 방자경 씨 트위터 캡쳐

그렇죠. 윤상 씨의 본명은 이윤상이고, '임을 위한 행진곡' 작곡자도 윤이상 아닌 전남대 학생이었던 고(故) 김종률 씨입니다. 팩트없는 비판. 검색만 해도 나오는 것을···. 양자를 바라보고 피판해야 하거늘 -검증 과정 없는- 편협된 시각이니 내가 알고 있는 것만이 진실이요, 진리가 되겠지요. 제가 다 부끄럽네요.

 

▲ 방자경 씨 페이스북 캡쳐
▲ 방자경 씨 페이스북 캡쳐

방자경 씨는 올해 1월 동대문역사문화 공원에서 열렸던 태극기 집회에서 평창동계올림에 대한 문재인 정부를 향한 비판을 하는 등 평소 자신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강도 높은 비판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현재, 누리꾼들 사이에서 엄마부대 주옥순 대표와 비교하며 비난을 받고 있기도 하고요. 그녀는 오류에 대한 사과 없이 오늘도 주적인 북한공산당 앞에서의 공연을 취소하라며 윤상 씨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