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은 모든 곳에 있다?!”…‘숫자 6’과 ‘서머너즈 워’의 숨겨진 비밀
“6은 모든 곳에 있다?!”…‘숫자 6’과 ‘서머너즈 워’의 숨겨진 비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20.04.0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숫자 6은 ‘서머너즈 워’ 속 모든 곳에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공식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숫자 ‘6’과 관련된 의문의 이미지들과 영상이 지난 3일 전세계에 동시 업로드되면서 글로벌 유저들의 호기심을 높이고 있다.

한국 뿐 아니라 북·남미, 유럽을 비롯해 대만, 일본,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를 포함 세계 전역의 ‘서머너즈 워’ 공식 커뮤니티에서 게임 ‘서머너즈 워’와 숫자 6과의 관련성을 드러내는 각양 각색의 이미지가 공개됐다.

해당 이미지들은 몬스터 성장 최대 등급 ‘6성’, 룬 세트 완성을 위해 필요한 룬 개수 ‘6개’, 길드전 방어에 사용할 수 있는 몬스터 개수 총 ‘6마리’ 등 그간 인식하지 못했으나 이미 ‘서머너즈 워’와 오래전부터 높은 연관성을 띄고 있던 숫자 ‘6’을 강조했다.

또 ‘서머너즈 워’ 게임 속에서도 영문을 알 수 없는 ‘6’이 쓰인 배너가 등장, 해당 배너를 클릭 하면 동일한 숫자 6이 수없이 나열되는 에러 영상(youtu.be/WVnKyDqWih0)으로 연결되면서 해당 이미지와 영상이 향후 ‘서머너즈 워’에 벌어질 어떤 일을 암시하는지 세계 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해당 영상을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는 올해 ‘서머너즈 워’가 6주년을 맞는 만큼 이와 관련된 것이 아니겠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유저들은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6주년 예고편인가” “6이 도대체 몇 개가 나오는지 세어봤다” “벌써 6주년 이라니 믿을 수 없다” “어떤 것이 나오게 될 지 무척 기대된다”며 세계 곳곳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