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부부의 세계’ 무삭제 버전 10일 공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준비부터 결과 확인까지 네이버에서 함께하세요
최애 아이돌 직캠, 더 크게 TV로 본다…LG유플러스, U+tv 아이돌Live 서비스 출시
페이스북, 국내 스타트업 성장과 글로벌 진출 지원
제2의 ‘이태원 클라쓰’를 찾아라…다음웹툰 ‘2020 천하제일 웹툰공모전’ 개최

 

왓챠, ‘부부의 세계’ 무삭제 버전 10일 공개

안방극장을 열광시킨 김희애 주연의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의 무삭제 버전과 그 원작 드라마인 ‘닥터 포스터’를 왓챠플레이에서 동시에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플레이는 10일 신규 콘텐츠로 JTBC에서 화제 속에 방영 중인 ‘부부의 세계’ 무삭제 버전과 ‘부부의 세계’의 원작 드라마인 BBC ‘닥터 포스터’ 전 시즌을 이날부터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부부의 세계’는 아직 방송되지 않은 5회부터는 매주 금·토 밤 10시50분 본방송이 끝난 직후 왓챠플레이를 통해 에피소드가 추가 공개될 예정이다.

‘부부의 세계’는 4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한 배우 김희애의 연기 변신과 파격적인 19금 편성으로 ‘신드롬급’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다.

사랑이라고 믿었던 부부의 연이 배신으로 끊어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불륜이라는 흔하면서도 파격적인 소재를 세련된 연출과 명배우들의 빼어난 연기력으로 완성도 있는 작품으로 만들어냈다.

지난 4일 방송한 4회 시청률은 전국 14.0%, 수도권 15.8% 기록하며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다.

왓챠플레이에서 공개되는 ‘부부의 세계’는 본방송 시간에 방영된 ‘무삭제판’이다. 심야시간 편성된 본 방송 외에 재방송된 15세 버전과는 달리 파격적인 작품 세계를 온전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왓챠플레이는 이날 동시에 ‘부부의 세계’의 원작 드라마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국 드라마 ‘닥터 포스터’ 시즌 1~2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BBC에서 2015년, 2017년 방영된 ‘닥터 포스터’는 평균 시청자 수가 1천만명이 넘을 정도로 현지에서도 방영 내내 폭발적인 화제를 일으키고, 각종 시상식 트로피를 휩쓸어 간 작품이다.

전체적인 플롯은 ‘부부의 세계’와 유사하지만 문화적 배경, 배우와 연출진의 차이에서 오는 디테일이 확연한 차이를 만들어내 두 작품을 비교하며 보는 재미도 클 것으로 기대된다.

영국 드라마 ‘킬링 이브’ 시리즈를 통해 국내에도 얼굴을 알린 배우 조디 코머가 불륜녀로 등장한다.

이외에도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대표작 ‘아무도 모른다’, 에드워드 노튼 주연의 ‘일루셔니스트’, 서머셋 몸 원작의 ‘페인티드 베일’ 등 명작 영화 83편과 MBC 인기드라마 ‘봄밤’ 등 TV 시리즈 26편이 추가로 공개된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 준비부터 결과 확인까지 네이버에서 함께하세요

네이버가 차주로 다가온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특별 페이지’는 물론 네이버 검색 및 지도에 이르는 영역을 통틀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4월15일 선거 당일에는 특집 페이지를 통해 시간대별·지역별 투표율 현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투표 종료 후에는 지상파 방송 3사(KBS, MBC, SBS)의 공동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종합 정당 판세와 화제의 선거구 및 지역별 출구조사 결과가 제공된다.

사전투표

또 지도를 기반으로 지역별 개표 현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이를 통해 정당별 지역구 의석 수와 비례대표 의석 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후 이번 국회의원 선거 결과의 특색과 전망을 비교할 수 있도록 각 방송사들의 다양한 선거 특집 방송들을 모아 전달할 계획이다.

사전투표가 시작되는 10일부터는 사전투표에 참여하려는 유권자들을 위해 네이버 검색 결과로 사전투표 준비물과 함께 지역별 사전투표소 위치, 코로나19에 대비한 대국민행동수칙 정보까지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공보물
공보물

또 지난 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이어 후보자별 선거 공보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공보물은 후보자 정보를 종합적으로 비교·평가할 수 있는 핵심 자료다.

네이버에서 후보자 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선관위에서 제공하는 후보자 정보와 함께 공보물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총선 특집 페이지에서 지역구를 설정하면 해당 지역구 후보자들의 공보물도 한 번에 비교해볼 수 있다.

우편이 아닌 온라인으로 제공되돼 이용자들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후보자 공약 중 먼저 보고 싶은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해 조회할 수 있고 각 페이지를 확대 및 축소해서 볼 수도 있다.

투표인증
투표인증

네이버는 선거를 앞두고 네이버앱에서 음성검색 기능을 활용한 ‘투표 약속’ 캠페인을 진행한 데 이어 사전투표가 진행되는 10·11일 양일과 공식 선거일인 4월15일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SNOW 앱 총선 필터를 활용한 ‘투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415명에게는 네이버페이 1만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최애 아이돌 직캠, 더 크게 TV로 본다…LG유플러스, U+tv 아이돌Live 서비스 출시

LG유플러스가 5G 특화서비스 ‘U+아이돌Live’에서 제공하던 차별화 기능과 아이돌 공연, 독점 영상을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IPTV용 ‘U+tv 아이돌Live’를 출시했다.

U+tv 아이돌Live는 기존 ‘U+아이돌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자사 IPTV 서비스인 U+tv에 탑재한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던 ▲생방송 중 좋아하는 멤버를 골라 볼 수 있는 ‘멤버별 영상’ ▲무대 뒤에서 촬영한 영상을 볼 수 있는 ‘무대 뒤 카메라’ ▲생방송 중 놓친 영상을 돌려볼 수 있는 ‘타임머신’ 등 차별화 기능은 물론 U+아이돌Live의 독점 영상, 콘서트, 음악방송, 예능 등 2만4천편의 콘텐츠를 이제 대화면 TV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콘서트와 페스티벌이 취소 혹은 연기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도 강화 중이다.

U+tv 아이돌Live 출시로 좋아하는 아이돌을 ‘방구석 1열’에서 무료로 즐기며 공연 취소와 연기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U+tv 아이돌Live 출시에 앞서 진행한 고객 조사 결과 고객은 좋아하는 아이돌을 더 큰 화면에서 고화질로 끊김 없이 감상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U+tv 아이돌Live ‘더많은 영상’ 메뉴 내 ‘4K전용관’*에서는 4K(2160p 해상도) 전용 카메라로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로 촬영돼 공연장보다 더 생생한 아이돌 모습을 댁내 TV로 확인할 수 있다.

U+tv 아이돌Live는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U+tv 리모컨 ‘메뉴’ 버튼을 누르고 ‘TV앱’을 선택해 U+tv 아이돌Live를 실행하거나 리모컨 앞면 ‘검색’ 혹은 옆면 ‘음성’ 버튼을 누르고 마이크에 “유플러스 아이돌라이브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이용 가능하다.

 

페이스북, 국내 스타트업 성장과 글로벌 진출 지원

페이스북이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페이스북 액셀러레이터 서울(Facebook Accelerator Seoul)’ 프로그램의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AR/VR(증강 및 가상현실), AI(인공지능), Messaging(메시징) 등 페이스북의 기술, 제품, 플랫폼을 활용해 성장 가능한 스타트업으로 교육, 콘텐츠 개발, 새로운 제품 및 소비자 경험, 소셜 임팩트 등의 분야에 초점을 맞춘 기업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페이스북 전담 멘토의 정기적인 멘토링을 통해 페이스북의 기술, 제품, 플랫폼과의 협업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 진출 등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또 페이스북은 마케팅 전략, 데이터분석, UX(사용자경험) 개선 등 페이스북의 실무적용 사례(Best Practice)를 교육하는 트레이닝 세션을 격월로 진행한다.

아울러 선정 기업에게는 페이스북 광고 크레딧 제공과 국내 및 글로벌 페이스북 스타트업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페이스북 엑셀러레이터(Facebook Accelerator)는 페이스북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현재 한국(서울)을 비롯해 싱가포르, 프랑스(파리), 이스라엘(텔아비브) 등 전세계 12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다.

한국의 경우 2018년부터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남산 랩 코리아를 통해 ‘아드리엘’, ‘딥핑소스’, ‘작당모의(잼페이스)’, ‘신의직장(클로저)’ 등 총 16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한 바 있다.

페이스북 강혜진 한국·일본 스타트업 및 개발자 프로그램 총괄매니저는 “기술 혁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노하우와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뒷받침돼야 한다” 며 “페이스북은 보다 많은 이들이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도전하고 이들의 아이디어가 실제 긍정적인 결과물로 발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오는 5월6일까지이며 서류 및 발표심사를 거쳐 15개의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한다.

 

제2의 ‘이태원 클라쓰’를 찾아라…다음웹툰 ‘2020 천하제일 웹툰공모전’ 개최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 독립 기업)인 ‘다음웹툰’이 ‘2020 천하제일(天下第一) 웹툰공모전’을 시행한다.

‘2020 천하제일 웹툰공모전’은 다음웹툰에서 2008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다음 온라인 만화 공모전’이 발전 진화해온 형태로 올해로 13회를 맞았다.

올해부터는 새로운 타이틀 아래 응모자격과 혜택이 확장됐다. 웹툰 시장의 성장과 함께 트렌드를 반영해 공모전 역시 업그레이드 됐다.

우선 기존에 연1회 진행됐던 공모전이 상하반기에 걸쳐 전반전과 후반전, 총 연2회로 진행된다. 각각 15작품씩 총30작품을 선발할 예정인데 이는 역대 다음웹툰 공모전 중 가장 많은 웹툰 작가를 선발하는 것이다. 응모 자격 및 혜택 또한 대폭 확대됐다.

응모자격은 국내외 신인 및 경력 작가, 팀단위 지원은 물론 에이전시도 지원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는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도 응모 가능하게 됐다.

이번 전반전 응모기간은 5월29일부터 6월7일까지며 공모전 제출자료를 공식 이메일(webtoon.gongmo@kakaocorp.com)에 접수하면 된다.

당선 혜택은 총 2억원의 상금과 함께 다음웹툰 정식 연재의 기회를 얻는다. 작품에 따라서는 다음웹툰과 카카오페이지의 요일웹툰으로 동시 연재도 가능하다.

우승작(1작품)에는 2천만원의 우승상금과 함께 오픈 지원금 200원을, 당선작 14개 작품에는 상금 300만원과 오픈 지원금 200만원을 제공한다.

당선작 중 최우수 ‘웹소설 원작 웹툰(1작품)’과 ‘에이전시 웹툰(1작품)’을 선정해서 각각 400만원의 상금을 추가 지급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정통있는 다음웹툰 공모대전은 웹툰작가 및 지망생 사이에서 가장 선호하는 공모전이다.

2008년부터 작년까지 공모전 지원 작품수는 총 1만여 작품에 달한다. 현재 활발하게 활동하는 웹툰 작가 중 다음웹툰 공모전 출신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100여명이 넘는 작가들이 다음웹툰 공모전을 통해 정식 데뷔했는데 고은 작가, 디디 작가, 이은재 작가, 김종훈 작가, 재후 작가 등이 대표적인 공모전 출신 작가다.

뿐만 아니라 <메모리스트>, <부암동 복수자 소셜클럽> 등은 공모전을 통해 독자들에 첫 선을 보인 후 드라마로 제작되기도 했다. 5월 드라마 방영 예정인 <저녁 같이 드실래요?> 의 박시인 작가도 공모전 출신 작가이다.

이외에도 공모전 출신 작가들의 30 여개 작품들이 영상제작을 위한 계약을 체결하고 영상화를 기다리고 있다. 웹툰에서 2차 콘텐츠로 확장되어 가는 것은 다음웹툰 공모전의 가장 큰 장점이다.

다음웹툰 측은 “다음웹툰 공모전이 웹툰 시장의 성장과 트렌드에 발맞춰 진화를 거듭해왔다. 응모 자격도 신인급 작가에서 경력작가, 팀, 에이전시로 확대했으며 올해부터는 ‘웹소설 원작의 웹툰’도 응모 가능하다. 창작에 제약을 두지 않고 재목을 가려낼 수 있도록 자격을 확대했다”며 “재능 있는 작가들이 빨리 데뷔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웹툰 서비스를 시작한 ‘다음웹툰’의 정통성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재능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웹툰 창작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