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그램, 안방 1열서 즐기는 최애 뮤지션 ‘#집콕라이브’ 공연 진행
인터파크, ‘BTS 직소퍼즐’ 멤버별 7종 예약판매 시작
중국 여행객은 ‘랜선’ 여행 중…“타오바오 라이브로 티베트 간다”
올레tv로 ‘제2 봉준호’ 키운다…KT, 독립영화 전용관 ‘아트무비살롱’ 론칭
‘5분이면 대표번호 발급’ 전화 채팅 통합 ARS 상담콜 서비스 개편
LG유플러스, ‘집콕족’ 위한 U+tv VOD 프로모션 진행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안방 1열서 즐기는 최애 뮤지션 ‘#집콕라이브’ 공연 진행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코로나19로 인한 오랜 ‘집콕’ 생활로 몸과 마음이 지친 이들을 위로하기 위해 ‘#집콕라이브’를 선보인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라이브로 생중계되는 이번 #집콕라이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는 상황에 지친 집콕족들에게 방 안에서도 생동감 있는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4월 한 달간 매주 진행되는 #집콕라이브 릴레이는 장르의 경계를 허문 다채로운 아티스트 라인업으로도 화제를 낳고 있다.

지난 8일 데뷔 12주년을 맞아 ‘스페셜 쌩쇼’라는 타이틀 아래 #집콕라이브를 진행한 헨리(@henryl89)를 시작으로 가수 에릭남(@ericnam)이 그 뒤를 이어 지난 9일 글로벌 팬들과 소통한 바 있다.

이어서 16일 낮 12시에는 제시(@jessicah_o)가, 17일 오후 11시에는 나플라(@nasungcityboy)가 참여하며 힙합 뮤지션들이 #집콕라이브 릴레이 바통을 이어받을 예정이다.

제시
제시

또 JTBC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이름을 알린 싱어송라이터 가호(@ad_gaho)가 19일 오후 9시, 호소력 짙은 음색의 발라드 가수 벤(@mignonben)이 26일 오후 5시 30분에 팬들과의 랜선 만남을 이어나간다. 보다 자세한 라이브 내용과 일정은 각 아티스트들의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폴라
나폴라

아티스트들은 이번 #집콕라이브를 통해 큰 무대에서 펼치는 콘서트와는 또 다른 친근한 모습으로 팬들의 방 안까지 따뜻한 마음을 담은 음악을 전하며 전세계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가호
가호

특히 최근 잇따른 국내외 공연 연기 및 취소로 공연장에서 서로 만나지 못한 뮤지션과 팬 모두의 아쉬움을 달래주고 나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이들의 마음에 봄 기운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난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여러 아티스트들과 함께 랜선 공연을 기획하게 됐다”며 “집콕라이브를 통해 사랑하는 이들과 사회적 거리는 유지하면서도 마음의 거리는 좁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벤

한편 비대면 만남이 일상화된 코로나19 시대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라이브는 시공간 제약을 초월해 실시간 소통을 가능케하는 유용한 툴로서 최근 전세계 사용량이 급증하는 추세다.

코로나19로 유럽에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이탈리아에서는 3월16일 기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라이브 시청자 수가 전 주 대비 2배 늘어난 바 있다.

 

인터파크, ‘BTS 직소퍼즐’ 멤버별 7종 예약판매 시작

인터파크가 그룹 BTS의 두번째 정식 라이선스 상품 <BTS 직소퍼즐 MAP OF THE SOUL : 7> 7종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BTS 직소퍼즐 시리즈는 BTS의 앨범 콘셉트 사진을 새로운 형태로 만날 수 있는 정식 라이선스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지난달 <MAP OF THE SOUL : 페르소나>에 이은 두번째 시리즈로 BTS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콘셉트를 담았다.

이번에는 BTS 멤버별 7종으로 출시돼 원하는 멤버의 상품을 선택해 구매하면 된다. 상품 패키지는 108조각으로 제작된 직소퍼즐과 별도 액자가 필요없는 액자형 박스, PET 인쇄 투명 포토카드가 부록으로 들어있다.

인터파크는 BTS 직소퍼즐 예약판매를 맞아 구매 고객에게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개당 1만원·7종 패키지 세트 7만원인 정가에서 단품은 10%, 세트는 1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수 있다.

신영인 인터파크 도서사업부 MD는 “지난달 첫 출시된 ‘BTS 직소퍼즐 페르소나 4종 세트’가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며 다시 한번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상품은 멤버별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BTS의 다양한 개성을 만날 수 있어 팬들에게 더없이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며 “인터파크가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구매 혜택을 마련한 만큼 착한 가격으로 BTS 정식 라이선스 상품을 소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여행객은 ‘랜선’ 여행 중…“타오바오 라이브로 티베트 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외 여행이 어려워진 가운데 중국 여행업계에서는 라이브 방송이 화두로 떠올랐다.

알리바바그룹 산하 전자상거래 플랫폼 타오바오는 최근 미디어 커머스 채널 타오바오 라이브를 통해 공개한 여행 콘텐츠가 인기를 끌며 첫날만 시청자 1000만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타오바오 라이브는 ‘클라우드 여행’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에게 다양한 관람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간쑤성박물관 방송
간쑤성박물관 방송

동물원 방송은 펭귄과 판다 등의 일상을 공개하고, 박물관은 전문 해설사의 문화재 소개나 온라인 세미나를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방식이다. 평소 보기 힘든 동물과 세계 문화유적지를 안방에서 사람들이 편하게 볼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티베트에 있는 달라이 라마의 궁전 포탈라궁은 라이브 방송에서 반응이 뜨거운 곳 중 하나다. 방송에서는 포탈라궁의 옥기, 자기, 용포 등 궁전의 상세한 부분까지 조명했으며 5G 기술을 도입해 방송 품질도 향상시켰다. 첫 라이브 방송에만 100만여명의 시청자가 다녀갔는데 이는 작년 한 해 포탈라궁 방문객 수를 상회한다.

현재 타오바오 라이브에 가입한 관광지는 칭다오 삼림 야생동물원, 상하이 해창 아쿠아리움, 사천 성도 판다 사육기지, 중국국가박물관, 간쑤성박물관, 둔황박물관 등 1000여 곳이 넘는다.

타오바오 라이브 관계자는 “중국에서 타오바오 라이브를 통한 ‘랜선 여행’은 이제 일상화가 되었다”며 “코로나19 종식 이후에도 온라인에서 인기가 높은 여행지에 관광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포탈라궁 방송
포탈라궁 방송

한편 중국 내 미디어 커머스는 여행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계에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타오바오는 지난 30일 타오바오 라이브 총 거래액(GMV)이 3년 연속으로 150% 이상 성장했으며 지난 2월에는 전월 대비 한 달간 신규 판매자 수가 719%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레tv로 ‘제2 봉준호’ 키운다…KT, 독립영화 전용관 ‘아트무비살롱’ 론칭

“독립영화와 주류산업간의 좋은 충돌이 일어날 것으로 본다”…봉준호 감독이 지난 2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 후 기자회견에서 한국영화의 미래에 대해 언급한 말이다.

KT는 한국영화산업 진흥을 위해 지난해 8월 ‘한국영화 100년 응원 캠페인’을 진행한 데 이어 지난해 9월에는 영화진흥위원회와 손잡고 독립영화 기획부터 제작, 개봉, 해외 진출까지 후원하는 ‘멘토&피칭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문화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는 ‘제2의 봉준호를 만나다’라는 모토를 내세운 독립영화 전용관 ‘아트무비살롱’을 고객들에게 선물한다.

KT는 올레 tv 독립영화 전용관 ‘아트무비살롱’을 론칭하고 IPTV는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독립·예술영화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올레 tv 아트무비살롱은 KT가 독립영화 저변 확대를 위해 국민들이 매일 다양한 독립영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전용관이다.

4월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무료 상영하는 독립영화 ‘동경’의 윤웅대 감독(왼쪽 첫 번째), 이해선 주연배우(왼쪽 두 번째)가 장예인 아나운서(왼쪽 세 번째)와 영화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4월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무료 상영하는 독립영화 ‘동경’의 윤웅대 감독(왼쪽 첫 번째), 이해선 주연배우(왼쪽 두 번째)가 장예인 아나운서(왼쪽 세 번째)와 영화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달의 테마’에 맞춰 매월 30여편씩 연말까지 200여편의 다양한 독립·예술영화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중에는 ‘히든픽처스’가 선정한 독립영화 연 50여편이 포함되는데 KT는 해당 영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히든픽처스는 영화진흥위원회와 씨네21이 함께하는 독립·예술영화 온라인 유통지원 사업으로 숨은 좋은 작품을 발굴해 더 많은 관객과 만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올레tv 메뉴 ‘영화’ > ’오늘은 뭘볼까?’ > ‘아트무비살롱’)

또 KT는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에 있는 ‘정동1928 아트센터’에 오프라인 상영관을 열고 연말까지 월 2편의 독립영화를 상영한다.

해당 상영관은 매일 오후 12시와 3시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누구나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도록 무료 개방한다.

상영작은 대한민국 대표 독립·예술영화 배급사 ‘씨엠픽쳐스’에서 제공한다. 4월에는 벚꽃 시즌에 맞춰 사랑의 추억을 되살려줄 독립영화 ‘동경’, ‘아직 지나지 않는 여름’을 상영하고 5월에는 가족을 테마로 한 독립영화 2편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KT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영화 관람에 어려움을 겪는 관객들을 위해 매월 유튜브로 ‘무관객 GV(Guest Visit,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무관객 상태의 영화 상영관에 감독과 배우가 직접 등장해 감독의 연출 의도와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등 재미있는 영화 이야기를 올레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올레 tv 아트무비살롱을 통해 실험적인 주제를 담은 다양한 장르의 독립영화가 많은 영화 관객들과 만나게 되길 기대한다”며 “KT는 대한민국 대표 미디어 사업자로서 한국영화의 근간이 될 독립·예술영화 생태계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5분이면 대표번호 발급’ 전화 채팅 통합 ARS 상담콜 서비스 개편

전화 채팅 통합 ARS 상담콜이 가입 절차를 대폭 간소화하고 모든 기능을 5일간 무료 사용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상담콜은 ARS 대표번호에서 전화 및 채팅 등 다양한 상담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신개념 ARS다. 카카오톡을 통한 채팅 상담을 선도하는 해피톡의 신규 서비스로 전화와 채팅 상담 채널을 모두 활용하는 CS 트렌드를 반영했다.

위치나 영업시간 등 상담원 연결이 필요 없는 간단한 문의는 사전 설정된 ARS 시나리오로 바로 답변 가능하다. 시나리오로 설정된 ARS 문구는 실시간 수정할 수 있다.

기존 ARS 대표번호 서비스 대비 저렴한 가격도 장점이다. 고가의 IVR 장비와 전용 전화기가 필요했던 전통적인 서비스와 달리 상담콜은 월 3만9000원의 사용료로 대표번호 1개, 착신번호 연결 5건, ARS 시나리오 설정 3건을 기본 제공한다. 기존 대표번호와 전화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가입절차도 간편해졌다. 기존의 필수 서류 제출 및 대기 절차가 없어 5분 내 가입을 완료할 수 있다. 아이디와 이메일,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ARS, 전화 상담 녹취, 카카오톡 채팅 상담 전환 등 상담콜의 모든 기능을 5일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상담콜 관계자는 “채팅상담과 전화상담 채널을 통합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려는 선두 기업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며 “올 상반기 중 고객의 발신정보에 따른 정보를 표시하는 고급 CTI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더욱 강력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집콕족’ 위한 U+tv VOD 프로모션 진행

LG유플러스가 외출을 자제하고 집 안에서 머무는 ‘집콕족’을 위해 최신 영화부터 인기 미국드라마,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VOD 콘텐츠를 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26일까지 5000원 이상 영화 2편을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5000원 쿠폰을 즉시 발급하는 ‘2+1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쿠폰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주다.

이와 별도로 2만2000원으로 1만1000원 영화 3편을 볼 수 있는 ‘BIG3 핫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만2000원 이용권을 구매하면 쿠폰이 발급되며 발급일로부터 30일간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1917 ▲인비저블맨 등 1만1000원 영화 3편을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1일 U+tv를 통해 HBO 소장 패키지를 런칭, 이를 기념해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30일까지 HBO의 인기 시리즈인 ▲왕좌의 게임 ▲체르노빌 ▲트루 디텍티브 ▲더 닉 ▲걸스 ▲헝 ▲보드워크 엠파이어 ▲식스 핏 언더 등 9가지 소장 패키지를 구매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갤럭시 S20(1명), 스타벅스 라떼 커플세트 교환권(100명)을 증정한다.

개학 연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아동들을 위해 애니메이션 장르 콘텐츠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신비아파트 스페셜: 444호 ▲애니메이션 런닝맨 시즌1 ▲짱구는 못말려 시즌8 등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어린이 인기 채널인 투니버스의 인기 시리즈 패키지는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할인 대상 콘텐츠는 ▲짱구는 못말려 ▲신비아파트 ▲흔한남매 시리즈며 기간은 4월 19일까지다.

LG유플러스 광고/콘텐츠담당 이건영 상무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콕’하는 고객이 많아져 즐거움과 활력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최신 영화와 인기 미드를 시청하며 지친 몸과 마음이 조금이나마 힐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