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가 최근 공개한 리전 7i(Legion 7i)와 리전 5i(Legion 5i)에 리전, 아이디어패드, 아이디어센터의 게이밍 라인업을 추가해 5세대 레노버 게이밍 PC 라인업을 더욱 탄탄히 구축했다고 밝혔다.

게이밍 유저들의 피드백을 고려하여 설계된 이번 라인업은 향상된 열 효율성과 몰입감 넘치는 디스플레이, 더욱 강력해진 성능으로 최고의 게이밍 환경을 갖췄다.

레노버는 게이머의 개성과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스마트한 옵션을 갖춘 게이밍 노트북 7종, 데스크탑 4종과 함께 모니터 및 게이밍 기어 액세서리를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게이밍 PC 라인업에는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H시리즈 및 AMD 라이젠 4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높은 클럭 속도와 차세대 리얼리즘을 실현해 최고의 게이밍 PC 포트폴리오를 선사할 예정이다.

레노버는 게이머들의 니즈와 우선 순위를 반영하기 위해 수천명의 게이머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하며 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이번 라인업에서는 스마트한 핵심 기술들이 다수 적용됐다.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CPU와 GPU를 동시에 컨트롤하는 듀얼 번(Dual Burn) 기능과 통합된 베이퍼 챔퍼(Vaper Chamber) 및 업데이트된 열 센서 어레이를 탑재한 리전 콜드프론트 2.0(Legion Coldfront 2.0) 기능을 통해 장시간 게임이 구동되었을 때에도 플레이에 불편함이 없도록 열 효율성과 공기 순환율을 높였다.

또 엔비디아와 협력해 개발된 엔비디아 어드밴스드 옵티머스 기술(NVIDIA Advanced Optimus)도 적용돼 가벼운 워크로드 애플리케이션이 실행 중일 때에는 배터리 수명을 최대로 유지하는 한편 게임을 실행할 때에는 최대 성능과 프레임 속도를 제공해 배터리 효율을 개선했다.

더불어 레노버 Q-컨트롤 3.0(Lenovo Q-Control 3.0) 기술은 고사양 게임에서 퍼포먼스 모드(Performance Mode)로 전환했을 때 더 높은 전압과 더욱 향상된 FPS로 보다 빠르게 구동되며 상황에 따라 콰이어트 모드(Quiet Mode) 또는 밸런스드 모드(Balanced Mode)를 제공한다.

 

뛰어난 배터리 성능·세련된 디자인·높은 수준 퍼포먼스 구현

‘리전 5 시리즈’

리전 5Pi(Legion 5Pi)
리전 5Pi(Legion 5Pi)

리전 5 제품 라인업은 다양한 게이밍 PC를 통해 다양한 게이머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게임용 노트북의 대표주자로 선보인 리전 5Pi는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i7 H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GPU를 지원한다.

고사양의 디스플레이도 탑재했다. FHD IPS 및 VESA HDR 400 디스플레이와 함께 최대 500 니트 밝기, 240Hz의 주사율로 놀랍도록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특히 기존 기술보다 약 3배 더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구현하는 인텔 와이파이 6와 1.5kg의 무게 및 2.55cm의 두께로 휴대성까지 고려했으며 베젤 사이즈를 최소화해 콤팩트하게 개발됐다.

80WHr 배터리가 내장돼 최대 8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며 래피드 차지 프로(Rapid Charge Pro) 기능을 통해 30분만에 최대 50%까지 충전이 가능해 이동이 잦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함께 하드코어 게이머를 위해 최대 1TB PCle SSD 스토리지 및 32GB DDR4 메모리를 지원하며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와 하만카돈 스피커까지 적용되어 박진감 넘치는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다.

리전 5i(Legion 5i) 15인치
리전 5i(Legion 5i) 15인치

리전 5i와 리전 5는 최신 프로세서와 차세대 엔비디아 그래픽을 지원하는 레노버 리전의 대표 노트북이다.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i7 H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리전 5i는 15인치와 17인치 중 선택할 수 있는 한편 리전 5는 15인치의 단일 사이즈를 제공하며 AMD 라이젠 4000 H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AMD Ryzen 4000 H-Series Mobile Processors)를 최초로 탑재했다.

특히 리전 5i의 15인치 모델은 FHD IPS 및 VESA HDR 400 디스플레이와 240Hz의 고주사율, 500니트 밝기까지 지원해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리전 5(Legion 5)
리전 5(Legion 5)

리전 5i의 2가지 사이즈 모두 보다 빠른 클럭 속도를 위해 지포스 RTX 2060 GPU를 탑재했으며 최대 16GB DDR4 메모리와 1TB PCle SSD 스토리지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리전 트루스트라이크(TrueStrike) 키보드와 4존 RGB 시스템 라팅(4-zone RGB system lighting)을 갖췄다.

리전 5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GPU(NVIDIA GeForce RTX 2060 GPU)까지 지원하며 144Hz 주사율로 스크린 티어링(screen tearing)과 뒤처짐 현상을 줄였다. 리전 5i와 리전 5 시리즈의 제품군은 와이파이6 및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며 최대 8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팬텀 블랙(Phantom Black) 색상 및 래피드 차지 프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리전 타워 5i(Legion Tower 5i)
리전 타워 5i(Legion Tower 5i)

리전 타워 5i는 홈 배틀을 선호하는 게이머들에게 적합한 타워형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이다. 4K 이상의 해상도 및 초고속 프레임 속도를 위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70 수퍼 GPU(NVIDIA GeForce RTX 2070 SUPER GPU)가 탑재됐다.

선명한 파란색 LED 조명과 옵션으로 제공하는 RGB 내부 조명 및 팬텀 블랙 섀시, 투명한 옆면 패널 등으로 자신의 개성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특히 리전 타워 5i는 리전 콜드프론트 2.0(Legion Coldfront 2.0)의 냉각 시스템을 갖추었으며 150와트의 CPU 쿨러와 보다 커진 흡입 팬으로 업그레이드된 통풍구는 28리터의 기기 내에서 더욱 빠른 열순환이 가능하다.

AMD 라이젠 데스크톱 프로세서를 탑재한 리전 타워 5(Legion Tower 5)는 올해 말에 추가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생생한 화질·극강 휴대성 갖춘 노트북

‘리전 7i·Y740Si’

리전 7i는 오버클럭 기능을 지원하는 최대 10세대 인텔 코어 i9 H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해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더불어 어도비의 sRGB 100%를 지원하는 15인치 FHD 디스플레이에서 숨막히는 비주얼을 선보이기 위해 VESA 디스플레이 HDR 400 인증을 받아 정밀한 색감으로 실제와 같은 비주얼을 재현한다.

리전 7i
리전 7i

리전 7i는 오버드라이버(OverDrive) 및 엔비디아 지싱크(NVIDIA G-SYNC) 기술을 통해 1ms 미만의 반응 속도와 240Hz의 고주사율을 구현해 매끄러운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며 게이밍 유저들은 맥스큐 디자인이 적용된 지포스 RTX 슈퍼 GPU 탑재한 해당 제품으로 트리플 A급 게임에서 더 높은 클럭 속도와 함께 생동감 넘치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또 돌비 애트모스 스피커 시스템을 지원해 풍부한 사운드로 게임 몰입도를 업그레이드했다. 더욱 강력해진 80WHr 배터리는 최대 8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며 더 슬림해진 충전 어댑터와 30분 충전으로 최대 50%까지 고속 충전이 가능한 래피드 차지 프로를 통해 이동성 및 유연성을 높였다.

레노버 리전 트루스트라이크 키보드까지 제공해 100% 안티고스팅과 초 단위의 응답 시간 등으로 높은 정확성의 뛰어난 키감을 선보이며 커세어 아이큐(Corsair iCUE) 시스템 라이팅으로 1600만개 이상의 컬러 조합까지 경험할 수 있다.

리전 Y740Si
리전 Y740Si

이외에도 CES 2020에서 공개한 리전 Y740Si은 리전 라인업 중 14.9mm의 두께와 1.7kg의 무게로 최고의 휴대성까지 갖추었으며 외장형 그래픽 카드 도킹 장치인 리전 부스트 스테이션 시스템(Lenovo Legion BoostStation)을 채택해 높은 FPS를 구현한다.

레노버 Q-컨트롤 2.0(Lenovo Q-Control 2.0)을 지원해 퍼포먼스, 콰이어트, 밸런스드의 3개의 모드로 빠르게 수동 전환할 수 있어 더 효율적인 게이밍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해당 제품의 15인치 디스플레이에는 VESA 디스플레이 HDR 400 인증 뿐만 아니라 IPS 패널, 돌비 비전, 100%의 RGB 컬러를 지원해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선사한다.

 

엔트리급 게이머에 적합 게이밍 노트북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3’ 및 ‘아이디어센터 게이밍 5i·5’

화면 셔터링, 느린 로딩 속도 등을 개선한 15인치의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는 120Hz의 주사율과 최대 10세대 인텔 코어 i7 H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은 올해 말 AMD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를 옵션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GPU 전용 열 파이프와 이중 열 통풍구를 통해 사양이 높은 게임에서도 기기의 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

아이디어패드 3i는 화려한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성능까지 겸비했다. 슬림한 베젤 디자인과 15인치 FHD IPS 디스플레이로 게임 몰입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돌비 오디오를 장착해 파워풀한 사운드로 현실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엔비디아 지포스 GTX 1650Ti GPU를 선택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레노버 Q-컨트롤 3.0과 래피드 차지 프로 기능과 더불어 최대 8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카멜레온 블루(Chameleon Blue)나 오닉스 블랙(Onyx Black)의 총 2가지 색상으로 제공되며 2.2kg의 무게로 1.5mm의 키 트레블, 블루 백라이트 키보드, 일체형 트랙패드, 풀사이즈의 숫자패드 등을 갖추었다.

아이디어센터 게이밍 5i
아이디어센터 게이밍 5i

새롭게 설계된 아이디어센터 게이밍 5i도 최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및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60 GPU와 같은 주목할 만한 성능을 제공한다.

 

게이밍 실력까지 향상시키는 게이밍 모니터·액세서리

주변 액세서리도 한층 강화됐다. 올 초 CES에서 공개된 리전 Y25-25 게이밍 모니터(Legion Y25-25 Gaming Monitor)는 24.5인치 FHD IPS 안티글레어 패널이 적용된 디스플레이로 생생한 화질과 함께 반사로 인한 눈부심을 최소화했다.

리전 Y25-25 게이밍 모니터
리전 Y25-25 게이밍 모니터

240Hz의 주사율을 지원해 티어링 현상을 줄였으며 보다 완벽한 화면을 구현한다.

뿐만 아니라 1000Hz의 강력한 폴링레이트를 지원해 반응 속도를 높인 리전 M600 와이어리스 게이밍 마우스(Legion M600 Wireless Gaming Mouse)와 게이머의 그립 성향에 따라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리전 M300 RGB 게이밍 마우스(Legion M300 RGB Gaming Mouse), 안티-고스팅 및 24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키로 정확성 및 내구성을 높인 리전 K300 RGB 게이밍 키보드(Legion K300 RGB Gaming Keyboard)도 함께 선보인다.

리전 M600 와이어리스 게이밍 마우스
리전 M600 와이어리스 게이밍 마우스
리전 K300 RGB 게이밍 키보드
리전 K300 RGB 게이밍 키보드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이번 레노버의 게이밍 PC 라인업은 스마트한 기술과 더불어 전세계 게이머의 니즈와 피드백을 신중히 고려해 선보이게 된 라인업으로 많은 게이머가 레노버 게이밍 PC 제품들이 제공하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직접 체험해보길 바란다”며 “나아가 레노버는 게임을 즐기는 많은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e스포츠 및 게임 트렌드에 관심을 갖고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