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가 기존 무선 네트워크 기기로 집 전체에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생성할 수 있는 ’원메쉬(OneMesh)’를 선보였다.

티피링크의 원메쉬는 간단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티피링크 기기로 집 전체 네트워크를 최적화하도록 설계됐다.

단순히 중앙 공유기 하나와 통신하는 기존 익스텐더와 달리 원메쉬 기기는 서로 통신한다. 원메쉬 기기가 꺼지거나 간섭으로 인해 차단되면 기기는 가장 강한 신호로 자동 전환되어서 연결 상태를 유지한다.

티피링크의 AP 스트리밍을 통해 원메쉬 공유기 및 익스텐더는 동일한 와이파이 이름 및 보안 자격 증명을 공유해 집 안을 이동할 때 원활하고 일관된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한다.

다중 대역 원메쉬 기기 네트워크에서 티피링크의 밴드 스티어링은 기기를 사용 가능한 최적 외이파이 대역으로 조정해 모든 기기가 최대 성능을 낼 수 있는 위치에 연결되도록 한다.

티피링크의 적응형 경로 선택을 통해 원메쉬는 2.4GHz와 5GHz 대역 사이에서 가장 빠른 연결 경로를 선택해 네트워크를 최고 속도로 유지한다. 이를 통해 전체 무선 성능이 향상되고 연결된 모든 와이파이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효율성이 보장된다.

원메쉬는 설정 과정도 쉽다. 티피링크의 Tether 앱과 웹 UI를 사용하여 홈 네트워크 전체를 쉽게 설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데 여기에는 네트워크 이름, 암호 및 자녀 보호, QoS 같은 기능이 포함된다. 원메쉬 기기에 WPS 버튼이 있는 경우 원터치 연결도 가능하다. 공유기와 익스텐더에서 각각 WPS 버튼을 누르면 원메쉬 네트워크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다.

현재 티피링크의 무선 기기를 사용 중이라면 펌웨어 업데이트로 원메쉬 기능을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원메쉬익스텐더를 하나 이상 연결하면 원메쉬 와이파이를 설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