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금리 연 1.3%+연 5.7% 상당 페이코포인트’ 주는 6개월 적금 특판
미래에셋생명 ‘내가 설계하는 보장보험’
KB국민은행, ‘Liiv M 주니어 LTE 요금제’
피플펀드, 개인신용 분산투자 상환 2000억 돌파 기념 ‘연금리 10% 특판’ 진행
신한카드, 신청부터 이용까지 전 과정 디지털화한 D-Club 멤버십 출시

 

SC제일은행, ‘금리 연 1.3%+연 5.7% 상당 페이코포인트’ 주는 6개월 적금 특판

SC제일은행이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PAYCO) 앱에서 퍼스트가계적금 가입 희망자로부터 사전 응모를 받는다.

사전 응모자들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페이코 앱을 통해 해당 적금에 가입할 수 있으며 적금 만기 시점에 금리 외에 페이코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적금은 퍼스트가계적금 6개월 만기 정기적립식 상품으로 월 최대 10만원까지 가입 및 적립이 가능하며 금리는 연 1.3%(세전)다. 여기에 SC제일은행 마케팅활용에 동의한 고객은 금리에 더해 연 5.7% 상당의 페이코포인트를 추가로 받게 된다. 페이코포인트는 적금 만기 다음달 페이코 앱을 통해 지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11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5일까지 페이코 앱에서 마케팅활용에 동의하고 사전 응모를 해야 한다. 사전 응모 고객에게는 적금에 가입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되는 URL 링크가 문자 메시지로 발송되고 이 링크를 통해 사전 응모 고객은 18일부터 22일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선착순 총 1만 명(중복 가입 불가)에 한해 적금에 가입할 수 있다.

단, 적금에 가입하려면 반드시 SC제일은행의 입출금계좌를 미리 개설해야 하는데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이나 페이코 앱에서 입출금계좌를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다.

조형기 SC제일은행 디지털/퍼스널뱅킹사업부 상무보는 “기준금리가 갈수록 낮아지는 상황에서 간편결제 플랫폼 강자인 페이코와 손잡고 좀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적금 가입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페이코 앱을 통해 손쉽게 SC제일은행 거래를 시작하고 금리와 포인트 혜택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내가 설계하는 보장보험’

미래에셋생명이 5월 원하는 보험료로 원하는 보장을 자유롭게 설계하는 맞춤형 보험 ‘내가 설계하는 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보장내용과 금액이 확정된 기존 상품과 달리 가입자가 다양한 특약을 활용해 가격과 보장 폭을 직접 구성하는 DIY(Do It Yourself) 상품이다.

주계약과 30여개의 특약을 조합해 암·수술·입원·질병 장해 등 주요 담보를 보험료 인상 없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DIY 특성에 맞춰 가입 문턱과 보험료 부담도 낮췄다. 간편 고지형을 통해 고령자나 유병자도 가입이 가능하고 해지 환급금이 없는 유형을 도입해 보험료 부담을 낮췄다.

기존 가입자는 부족한 보장을 업그레이드하고 보험이 없는 고객은 필요한 보장만 골라 가입할 수 있어 가성비와 가심비를 동시에 높였다.

종신보험의 보험료가 부담스러웠던 고객이나 건강보험의 보장 범위에 부족함을 느꼈던 고객이라면 반가워할 상품이다.

이 상품은 기본 보장인 재해 사망 보장에 질병 진단, 입원, 수술 등 세분화한 보장을 탑재해 고객이 원하는 보장과 보험료 규모를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했다. 30여개의 특약을 활용하면 원하는 대로 보장내용을 구성할 수 있다.

주계약은 재해로 인한 사망을 보장한다. 여기에 특약을 활용해 간염, 폐렴, 고혈압, 당뇨, 관절염, 안과 질환 등 중장년부터 노년층까지 발병률이 높은 질병 수술도 빠짐없이 보장한다.

새롭게 탑재된 ‘3대 노인성 생활질환진단특약’에 가입하면 최근 고령층에서 급증하는 질환인 대상포진, 통풍, 특정 녹내장 진단에 대비할 수 있다. 주계약과 특약 모두 비갱신형으로 구성되어 있어 유병력자가 아니라면 보험료가 오를 걱정도 없다.

특약을 일일이 따져보기 어렵다면 미래에셋생명이 추천하는 다양한 플랜으로 내 상황에 맞는 핀셋 설계가 가능하다.

‘질병집중보장 플랜’을 선택하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 급성심근경색, 뇌 질환에 대해 진단부터 수술, 입원까지 폭넓게 보장한다. ‘재해집중보장 플랜’을 활용하면 교통사고 등 생활 속 재해를 집중해 대비할 수 있다.

‘웰에이징 플랜’은 청각, 인공관절 등 노년층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노인질환에 대해 꼼꼼하게 보장한다.

유병자와 고령층의 가입 문턱도 낮췄다. 간편 고지형을 통해 계약 전 알릴 의무 사항을 대폭 줄여 유병력자와 고령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다. 가입일 기준 3개월간 입원, 수술, 추가검사 등의 의사 필요소견을 받지 않았거나 2년간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이나 수술 이력이 없거나 5년간 암, 심근경색, 협심증, 뇌졸중증으로 진단, 입원, 수술 이력이 없다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 부담을 덜기 위해 주보험에 ‘해지 환급금이 없는 유형’을 도입한 점도 눈길을 끈다.

이 유형을 선택하면 납입기간 동안 해지 환급금을 없애고 보험료는 가입조건별로 기본형 보험료 대비 약 20%까지 낮출 수 있다. 또 고령화 현상을 반영해 만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오은상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 “개인과 가정에 필요한 보장은 저마다 다른 상황에서 미래에셋생명의 ‘내가 설계하는 보장보험’은 개별 가입자들에게 최선의 선택과 최고의 보장을 제공하는 맞춤형 상품”이라며 “특히 몸은 아프지만 보험가입 시기를 놓친 부모님의 건강을 생각하는 자녀라면 가입 조건과 보험료 부담을 경감한 이 상품을 반드시 확인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Liiv M 주니어 LTE 요금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엠)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만 4세부터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Liiv M 주니어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Liiv M 주니어 LTE 요금제’는 기본료 월 1만7500원의 ‘주니어 750MB+(음성·문자 기본제공)’요금제와 월 1만9000원의 ‘주니어 2GB+(음성100분·문자100건)’요금제로 구성된다.

KB국민은행 고객은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성년 자녀가 주택청약종합저축 상품을 가입하거나 부모가 KB국민은행 오픈뱅킹을 등록하면 월 22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부모의 KB스타클럽 등급에 따라 월 최대 5500원의 추가 혜택을 받 수 있어 월 최대 7700원의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다. 이 모든 할인을 적용하면 ‘주니어 750MB+’는 9800원, ‘주니어 2GB+’는 1만13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

한편 요금제 2종 모두 데이터 기본 제공량 소진 시 SNS메신저 및 웹페이지 검색이 가능한 속도인 최대 400K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안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유해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차단하고 앱 사용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네트워크 차단’ 및 ‘자녀폰지킴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리브엠은 고객 요구를 분석하여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의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요금제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리브엠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금융과 통신의 결합을 통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피플펀드, 개인신용 분산투자 상환 2000억 돌파 기념 ‘연금리 10% 특판’ 진행

피플펀드가 개인신용 분산투자 상품의 누적 상환 2000억원을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연금리 최대 10%의 특판 상품을 제공한다.

특판 대상은 피플펀드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개인신용 분산투자(선순위)’와 ‘개인신용 디딤돌’이다. 개인신용 분산투자 상품은 40~80개의 1금융권 개인대출채권에 분산 투자한 뒤 선순위로 상환받는 투자 기간 6~12개월의 안정지향형 상품이다. 피플펀드는 특판 기간 투자 기대 수익률에 1.5~3%P의 추가 금리를 제공한다.

개인신용 디딤돌은 신규 발행된 1금융권 개인대출채권에 초단기간 투자하는 상품으로 2개월 이내의 짧은 만기가 특징이다. 피플펀드는 특판 기간 기대 수익률에 1.5%P의 추가 금리를 제공한다.

특판 참가 자격은 만 19세 이상 내국인으로 최소 1만원부터 최대 2000만원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투자 신청은 피플펀드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에서 할 수 있다.

피플펀드는 개인신용 분산투자 2000억 돌파의 배경으로 리스크 관리 역량 강화를 꼽았다. 그동안 피플펀드는 자체 개발한 신용평가모형을 통해 우량 대출자를 선별하고 이들에게 1금융권의 개인신용 대출을 제공해왔다.

투자자에게는 이 채권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중위험, 중수익 상품을 공급하는 데 주력해왔다.

피플펀드는 제휴 은행과 구축한 협업 시스템을 통해 1금융권 개인신용 대출을 공급하고 있다.

피플펀드는 최근 P2P 투자에 대한 불안감이 깊어진 가운데 개인신용 분산투자 상환액 2000억 돌파는 피플펀드의 투자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는 성과라고 자평했다.

피플펀드 마케팅그룹 백건우 이사는 “이번 특판 상품은 피플펀드 개인신용 투자상품의 안정성을 알리는 동시에 그동안 피플펀드를 믿고 맡겨주신 투자자 여러분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투자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피플펀드는 우량 중신용자의 개인신용대출 채권에 투자하는 개인신용 분산투자상품에 2020년 4월 말까지 2726억원의 투자금이 모집됐고 이 가운데 만기된 2148억원이 투자자에게 전액 상환됐다고 밝혔다. 개인신용 분산투자의 누적 표면수익률은 11.17%(세액 및 투자 플랫폼 이용 수수료 포함)이다.

 

신한카드, 신청부터 이용까지 전 과정 디지털화한 D-Club 멤버십 출시

신한카드가 100% 디지털 방식의 플랫폼 멤버십 프로그램인 ‘D-Club(Digital Club, 이하 디클럽)’을 출시했다.

디클럽은 카드 신청·발급·이용·상담 등 신한카드 이용 경험의 전 과정을 플라스틱 카드 없이 신한PayFAN(이하 신한페이판)을 통해 디지털로 구현하고 고객 혜택을 극대화한 혁신적인 서비스다.

디지털에 익숙해 ‘디지털 네이티브’라 불리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신한카드 사용 경험이 없는 고객 1만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2020년 말까지 실험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디클럽은 ‘디지털에 반하고 혜택을 더 하다(Play Digital, Play Benefits)’라는 모토에 걸맞게 실물 플레이트 없이 디지털 전용 카드를 발급받아 신한페이판에서 체험할 수 있다.

디클럽 회원에게는 개인정보 유출이나 도난이 의심될 때마다 카드번호를 쉽게 변경할 수 있는 디지털 보안 서비스, 스마트한 카드 설정을 위한 카드사용 온/오프(On/Off) 기능, 취향에 맞게 꾸미는 카드 디자인 셀프 선택 등 신한카드의 디지털 역량을 결집한 다양한 혁신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디클럽 회원을 위해 마련한 리워드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넷플릭스, 멜론 등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디지털컨텐츠 영역뿐만 아니라 매주 수요일마다 ‘D-Club Day’ 이벤트를 열어 온라인쇼핑, 배달 앱, 서적, 영화 예매 관련 영역에서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디지털 카드 미션 달성 리워드 등 준비된 전용 프로그램에 따라 매월 최대 2만6000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디클럽 출시를 기념해 론칭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가입 회원 전원에게 3000원 상당의 웰컴 기프트를 제공한다.

디클럽은 별도의 멤버십 가입비는 없으며 자세한 사항은 신한페이판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퍼스트 본부장은 “미래 지불 결제시장은 디지털 생태계에서 누가 먼저 주도권을 확보하느냐가 관건인 만큼 업계 1위 사업자로서 선도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화) 모델을 제시하게 됐다”며 “디클럽은 디지털 네이티브 고객에게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