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US, 27형 플래그십 커브드 모니터 'ROG Swift PG27VQ' 국내 출시
- 갤럭시S8 신규 색상 '버건디 레드' 국내 출시
- 와사비망고, 광출력·HDR 지원 43형 UHD 모니터 선보여
- 커세어, 전국 대학생 대상 게임 대회 '2017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 개최
- 글로벌 사진 축제 '올림푸스 글로벌 오픈 포토 콘테스트' 개최

남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오늘의 뉴스를 맨즈랩이 콕 집어 드립니다.

 

ASUS, 27형 플래그십 커브드 모니터 'ROG Swift PG27VQ' 국내 출시

 

ASUS(에이수스)가 WHQD 해상도를 지원하는 자사 프리미엄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의 27형 커브드 모니터 'ROG Swift PG27VQ'의 국내 시장에서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시야에 최적화된 곡률인 1800R의 커브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이 제품은 TN패널을 적용해 1m/s의 빠른 응답속도를 제공하며, 엔비디아의 ULMB technology를 통해 모션 블루 현상 및 인풋렉(Input Lag)현상을 최소화해 일인칭 슈팅(FPS) 게임에서 최적화 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 더불어 2560 x 1440 WQHD 해상도에서 165Hz 주사율 부스팅이 가능하며, 그래픽카드와 모니터의 주사 타이밍이 달라 화면의 일부가 어긋나 보이는 테어링(tearing) 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래픽카드의 신호에 따라 주사율을 변경해가며 싱크를 맞추는 '엔비디아 지싱크'(G-SYNC) 기술을 지원한다. 이 외에 'Aura 동기화 라이팅 기술'도 적용되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른 주변장치와 동기화가 가능한 화려한 조명 효과도 제공된다.

한편, '세계에서 가장 반응 속도가 빠른 커브드(curved) 모니터'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ROG Swift PG27VQ'는 지난 16일 부산 지스타 ROG 부스 론칭쇼를 통해 국내에 첫 선을 보이며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갤럭시S8 신규 색상 '버건디 레드'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S8 버건디 레드 신규 색상을 28일 국내에 출시한다. 버건디 레드 색상은 매혹적이면서도 기품 있는 레드 컬러를 바탕으로 도시적인 개성과 강렬한 감성을 동시에 담았다고 삼성측은 전했다. 갤럭시 S8 버건디 레드는 64GB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93만 5천 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버건디 레드 모델 출시와 함께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해피빈과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12월 한 달간 갤럭시 S8 및 S8+와 갤럭시 노트8을 구매하고 제품 정보를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하면 5천 원 해피빈 콩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와 상관없이 삼성전자 해피빈 사이트에서 한 해 동안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 3개에서 최대 45개까지 콩이 증정된다.

 

와사비망고, 광출력·HDR 지원 43형 UHD 모니터 선보여

와사비망고가 광출력 포트를 채택해 이를 지원하는 사운드바 연결 시 손실 없는 음질을 즐길 수 있음은 물론, HDR 콘텐츠 재생 시 명암 분석을 통해 실제 이미지 본연의 색상과 선명도를 보여주는 43형 UHD 모니터 'UHD430 Real4k HDMI 2.0 슬림 재은이 HDR 옵티컬'을 출시한다. AH-IPS 패널을 채택해 광시야각과 뚜렷한 색감 표현도 장점이다.

또한, UHD 해상도에서 60Hz로 동작해 가상 4K로 동작하는 모니터와 차별화된 화질을 제공한다. 크로마샘플링 4:4:4 지원으로 색번짐을 줄여 문자 가독성도 높다. 10W 듀얼 스피커를 비롯해 HDCP 2.2를 지원하는 2개의 HDMI 2.0 포트, HDMI 1.4 2개, DP, D-SUB 포트 등을 갖춰 활용도를 높였다.

 

커세어, 전국 대학생 대상 게임 대회 '2017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 개최

커세어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사 게이밍 기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게임대회인 '커세어 2017 배틀그라운드 대학리그'를 개최한다. 오는 12월 2일(토) 다나와 DPG 존에서 개최되며 트위치 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대학에 다니는 4명이 스쿼드를 구성해 대회 신청이 가능하며, 게임 전체 인원인 64명이 초과될 경우 레이팅 평균으로 참가자를 선발하게 된다. 참가자는 물론 친구들도 대회 현장인 다나와 DPG 존에서 관람과 응원이 가능하다.

 

글로벌 사진 축제 '올림푸스 글로벌 오픈 포토 콘테스트' 개최

올림푸스가 일탈, 아트, 생명의 힘, 빛, 스토리, 따스한 연결고리 등 총 6가지 주제로 '글로벌 오픈 포토 콘테스트 2017-18'을 개최한다. 전 세계 사진 애호가라면 카메라 기종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올림푸스의 플래그십 카메라 OM-D E-M1 Mark II와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 PEN-F 및 상금 1백만 엔 등 총 79명에게 푸짐한 상품이 증정된다.

응모는 내년 2월 26일까지 콘테스트 홈페이지(올림푸스가 일탈, 아트, 생명의 힘, 빛, 스토리, 따스한 연결고리 등 총 6가지 주제로 '글로벌 오픈 포토 콘테스트 2017-18'을 개최한다. 전 세계 사진 애호가라면 카메라 기종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올림푸스의 플래그십 카메라 OM-D E-M1 Mark II와 최신 미러리스 카메라 PEN-F 및 상금 1백만 엔 등 총 79명에게 푸짐한 상품이 증정된다.

응모는 내년 2월 26일까지 콘테스트 홈페이지(https://gopc.olympus-global.com/2017)를 통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올림푸스 카메라뿐만 아니라, 타사 카메라 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응모 가능하다. 올림푸스 글로벌 오픈 포토 콘테스트는 매회 전 세계에서 10만 장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는 등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를 통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된다. 올림푸스 카메라뿐만 아니라, 타사 카메라 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응모 가능하다. 올림푸스 글로벌 오픈 포토 콘테스트는 매회 전 세계에서 10만 장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는 등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 2017. ManzLab Corp.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