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잇이 인텔 10세대 코멧레이크 프로세서에 대응하는 에이수스의 신제품 인텔 Z490 칩셋 메인보드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군은 에이수스의 플래그쉽 제품군인 ROG 맥시머스(MAXIMUS)와 다양한 폼팩터 및 화려한 LED 조명을 갖춘 ROG 스트릭스(STRIX), 내구성과 안정성을 특장점으로 하는 TUF 게이밍(GAMING)을 비롯해 메인스트림 게이밍에 최적화된 프라임(PRIME) 시리즈다. 고사양이 필요한 크리에이터와 엔지니어를 위한 프로아트(ProArt) 제품군도 함께 출시한다.

에이수스는 인텔의 새로운 10세대 코멧레이크 프로세서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과 함께 다년간의 메인보드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다양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토대로 스마트한 튜닝 옵션들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AI기술은 ‘AI 오버클락킹(Overclocking)’, ‘AI 쿨링(Cooling)’, ‘AI 네트워킹(Networking)’으로 최적화된 시스템 안정성과 극대화된 성능을 자랑한다. 또 DRAM 성능 향상을 위한 기술로 업그레이드된 ‘옵티멤(OptiMem) III’ 기술과 RGB 튜닝 메모리를 풀 뱅크 상태에서 최대 4700MHz까지 지원한다.

코잇이 유통하는 에이수스 Z490 칩셋 메인보드 시리즈는 PC전문 쇼핑몰 및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H470, B460, H410 시리즈 메인보드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