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현대커머셜, ‘고트럭’ 앱에 기가지니 인사이드 적용…AI 음성인식 제공
골프도 ‘랜선 스포츠’로 즐긴다!…U+골프, KLPGA 챔피언십 인기 선수 경기 독점중계
‘SK세븐모바일’ 무약정 유심 전국 385개 홈플러스 매장 동시 입점
카페24, 토스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KST모빌리티 ‘마카롱택시’, ‘탈 때마다 천원 할인’ 이벤트 실시
주유도 이젠 모바일 게임처럼 즐기세요

 

KT-현대커머셜, ‘고트럭’ 앱에 기가지니 인사이드 적용…AI 음성인식 제공

KT가 현대커머셜과 손잡고 상용차주를 위한 모바일 앱 ‘고트럭’에 기가지니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트럭의 AI 음성인식 서비스는 KT 고유의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기반으로 제공한다. 기가지니 인사이드는 냉장고, 에어컨, 자동차 등 각종 기기에 소프트웨어를 탑재하면 음성인식 등 기가지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AI 플랫폼이다.

고트럭은 현대커머셜이 올해 3월 상용차 고객을 위해 출시한 모바일 앱이다. 경력 등을 입력하면 맞춤 일자리를 추천해주는 ‘일구하기’, 차량 관련 매장을 안내해주는 ‘관리하기’, 교통상황 CCTV, 주변 주유소 등을 보여주는 ‘운행하기’ 등 편리한 기능을 두루 갖춰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2만, 가입회원 6만을 넘어서며 상용차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고트럭 앱에 기가지니 인사이드가 적용되면서 고트럭 이용자는 운전 중 음성명령 만으로 현재위치 확인, 화물차 우대주유소 찾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소속 물류회사와 협회에서 제공하는 공지사항과 상용차신문에서 제공하는 뉴스를 청취하는 것도 가능하다. 향후 고트럭의 주요 서비스 메뉴를 실행하는 기능도 단계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KT와 현대커머셜은 상용차주를 위해 다양한 AI 음성인식 기능을 개발, 고트럭에 추가 적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상용차 운전방식과 상용차 수명주기 등을 공동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골프도 ‘랜선 스포츠’로 즐긴다!…U+골프, KLPGA 챔피언십 인기 선수 경기 독점중계

LG유플러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첫 대회인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KLPGA 챔피언십’의 인기 2개조 선수 전체 경기를 골프중계 서비스 ‘U+골프’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KLPGA 챔피언십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전세계 주요 프로골프 투어 중 가장 먼저 개막해 레이크우드에서 14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대회다.

U+골프는 개막을 기다려온 국내 골프팬들이 ‘방구석’에서도 선수들의 스윙을 더 오래 감상할 수 있도록 기존 오후 12시부터 진행되던 독점중계 시간을 14일~16일에는 오전 11시부터, 결승이 있는 1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앞당겨 인기 2개조 선수 전체 경기를 생중계한다.

KLPGA 챔피언십에는 박성현, 이보미 등 국내 및 해외에서 활동하는 인기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며 U+골프 독점중계로 선수 별 경기 감상이 가능하다.

또 ‘실시간 채팅’ 기능으로 ‘방구석’이나 지하철 등 U+골프를 시청하는 어디에서나 팬과 함께 ‘랜선’ 응원하고 해설진과 소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U+5G 고객의 경우 ▲선수들 스윙 장면을 원하는 대로 돌려보는 ‘5G 스윙 밀착영상’ ▲인기 선수의 코스별 경기 상황을 입체 그래픽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5G코스입체중계’ 등 5G 특화 기능을 통해 현장에서 보는 것보다 생생한 골프 중계 감상이 가능하다.

U+골프는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할 수 있다.

프로골프 투어 개막을 기념해 다채로운 고객 참여 및 경품 증정 이벤트가 준비됐다. 이용 중인 통신사 관계 없이 고객이 본인의 스윙 영상을 촬영해 이메일(lguplusgolf@gmail.com) 혹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유플골프’에 접수하면 영상을 선정, 생중계 중 U+골프 독점중계 해설자인 김홍기, 최혜정, 김가연, 정현우 등이 개인 레슨을 제공한다. ‘스윙 영상 레슨’ 이벤트는 시즌 종료인 11월15일까지 진행된다.

또 U+골프에서 독점중계 중인 선수가 우승하거나, 홀인원/알바트로스/이글이 나올 경우 해당 선수 경기 ‘실시간 채팅’ 참여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100만원(1명) ▲백화점상품권 20만원(1명) ▲치킨교환권(3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외에도 KLPGA 챔피언십 기간인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U+골프 혹은 U+모바일tv 골프전문관에 접속만 하면 자동으로 응모돼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접속 이벤트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기 이용 고객만 참여 가능하다.

 

‘SK세븐모바일’ 무약정 유심 전국 385개 홈플러스 매장 동시 입점

SK텔링크가 전국 홈플러스 매장(124개점) 및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261개점)에서 자사의 알뜰폰 서비스인 ‘SK 세븐모바일’용 무약정 유심을 판매한다.

SK텔링크는 보다 합리적인 통신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홈플러스와 손잡고 구글 플레이카드 및 각종 상품권 등을 판매하는 기프트 바우처가 설치된 전국 385개 홈플러스 매장에 동시 입점한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홈플러스에서 구매한 유심으로 ‘SK 세븐모바일’이 제공하는 다양하고 합리적인 요금제를 자유롭게 선택해 가입할 수 있게 됐다.

가입 방법도 간단하다. 홈플러스 매장에 방문해 무약정 유심카드를 구입한 뒤 ‘SK세븐모바일’ 온라인 통합몰(www.sk7mobile.com)이나 개통센터(1599-3508)를 통해 가입을 완료하면 쓰던 폰, 쓰던 번호 그대로 약정 부담 없이 통신비를 절감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등의 제휴 카드로 통신비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추가로 매월 최대 2만2000원의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SK텔링크는 홈플러스 입점을 기념해 6월 30일까지 홈플러스에서 구입한 유심으로 ‘SK 세븐모바일’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사은품으로 신라면 1박스를 제공하는 ‘신라면 신나는 통신비 절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페24, 토스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자사 플랫폼 내 ‘토스(Toss)’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토스 간편결제 서비스는 토스에 결제수단으로 연결한 카드 혹은 토스머니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상품 구매 단계에서 비밀번호나 지문만으로 간단히 결제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는 쉽고 빠른 결제 환경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리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현재 카페24는 토스를 비롯해 카카오페이, 케이페이, 페이코, 스마일페이, 네이버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소비자 결제 편의성은 쇼핑몰 운영에 있어 매출 상승과 재구매를 높일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누구나 빠르고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플랫폼을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페24는 카드·계좌이체·휴대폰 결제는 물론 간편결제, 편의점결제, 정기결제 등 다양한 결제시스템 지원을 확대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원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위해 페이팔, 알리페이, 엑시즈, 이씨페이, 유니온페이, 엑심베이 등 각 국가별 특화된 해외 결제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KST모빌리티 ‘마카롱택시’, ‘탈 때마다 천원 할인’ 이벤트 실시

KST모빌리티의 혁신형 모빌리티 플랫폼 ‘마카롱택시’가 5월15일부터 6월14일까지 한 달간 즉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마카롱택시 앱을 이용해 택시를 호출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택시 이용시 결제금액 중 1000원을 즉시 할인해 준다.

특히 횟수 제한 없이 마카롱택시로 이용시 무조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앱 호출시 배차되는 마카롱택시, 일반택시, 모범택시, 대형택시 등 모든 택시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할인은 자동 앱 결제시 적용되며 다른 마카롱택시 앱 내 할인 쿠폰도 중복으로 사용 가능하다.

더불어 SPC그룹의 마케팅플랫폼 계열사 SPC클라우드가 운영하는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 회원에게는 특별한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 3월부터 마카롱택시 앱에 해피포인트를 등록하면 마카롱택시 앱으로 호출한 택시 이용 시 이용 금액의 3%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3% 적립에 더하여 매일 2,0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콘을 선착순 증정한다. 앱 결제 완료 후 팝업창에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친구 추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마카롱택시 미 가입 고객이 마카롱택시 고객 추천으로 회원가입시 2000원 할인 쿠폰을, 추천 고객에게는 1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 추천왕 고객을 뽑아 에어팟 프로(10명), 마카롱택시 1만원 할인쿠폰(3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50명)을 선물한다. 추천왕은 6월22일 마카롱택시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불어 마카롱택시는 이러한 고객 혜택 이외에 상생을 위해 택시 드라이버에게는 별도로 운행 완료 실적에 따른 보상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카롱 콜 결제 완료 횟수에 따라 약 440명의 드라이버에게 총 1억원 상당의 보상금이 지급된다.

KST모빌리티 이행열 대표는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경제사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즉시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마카롱택시 앱을 경험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ST 모빌리티는 서울, 세종, 경기, 대구 등 각 지역 택시조합을 비롯해 택시 관련 단체들과 잇따라 손잡으며 전국 기반의 상생형 플랫폼 택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가맹사업구역은 서울을 비롯한 전국 10개지역으로 확장됐다. 또한 실시간 호출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 가맹계약 여부와 상관없이 일반택시 기사 누구나 가입 가능한 상태다.

 

주유도 이젠 모바일 게임처럼 즐기세요

모바일 주유앱 오윈이 주유를 게임처럼 즐기고 성과에 따라 리워드도 제공하는 신개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주유 플랫폼 ‘오윈(OWiN)은 주유를 모바일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주유 약정 이벤트, 일명 <도전! 월간 주유>를 5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윈 앱에서 운전자 스스로 이 달의 목표 주유량을 설정하고, 실제로 도달할 경우 그에 맞는 리워드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오윈 앱 사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목표 주유량은 100L, 120L, 150L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다. 스스로 설정한 퀘스트를 달성하면 전국 330여 개 GS칼텍스 오윈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주유 할인권 1000원, 3000원, 5000원권이 각각 제공된다.

주유 할인권은 6월12일 일괄 지급되며 발급일 기준 1개월간 사용할 수 있다. 오윈 앱에서 상시 제공하는 리터당 20원 주유할인과 중복 사용이 가능해 더욱 눈길을 끈다.

오윈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운전자들의 일상에서 평범한 주유도 마치 게임 퀘스트에 도전하듯 새로운 경험과 풍성한 혜택,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방침이다.

이미 카페, 식당, 부동산, 마트, 은행 등 우리 삶에 필요한 대부분의 서비스를 모바일에서 쉽고 편리하게 누리고 있는 것처럼 운전자들에게 필수인 주유 라이프 스타일도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하게 향상시키는 동시에 재미까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성철 오윈 대표는 “운전자들에게 주유는 굉장히 평범하고 일상적인 일 중에 하나지만 게임처럼 목표를 설정하고 퀘스트를 깬다고 생각하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이번 주유 퀘스트 이벤트에 대한 이용자분들의 호응이 뜨겁다. 이벤트 종료 시점에 퀘스트에 성공하는 분들이 많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운전자들의 모바일 주유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다각도로 사용자 친화적인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오윈은 앱 하나로 운전자의 이동경로에 있는 주유 가격 비교부터 주유 예약 결제까지 원스탑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모바일 주유 서비스다. 오윈의 독자적인 카커머스 기술로 주유 과정의 상당 부분을 간소화시키면서 주유도 드라이브 스루 하듯 주유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리터당 20원 상시 주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자동차 생활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오윈은 계속해서 주유소 거점을 늘려 나가는 동시에 식음료, 발렛파킹, 세차 등 더 다양한 생활 영역에서 이용자들이 카커머스 기술 혁신을 누릴 수 있도록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