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소상공인 매장 ‘인터넷 서비스’ 사전예약 프로모션
영화부터 스포츠·음악까지..즐거움을 다 본다…Seezn, 2030 밀레니얼 세대 사로잡다
한국 창작자와 넷플릭스가 손잡고 만든 K 콘텐츠, 미·일 시청자 마음 사로잡았다
유니온커뮤니티, 50cm 거리서 인식 가능 홍채인식 단말기 출시
KG이니시스, 원격진료앱 ‘메디히어’에 전용 결제시스템 구축 지원…코로나19 확산 방지
‘우리 회사만을 위한’ 잼라이브 퀴즈쇼, 언택트 사내문화 따라 관심 집중

 

LG유플러스, 소상공인 매장 인터넷 서비스사전예약 프로모션

LG유플러스가 오는 31일까지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 소상공인 사업자들을 위해 인터넷 서비스 가입시 매장에서 필요한 결제단말기, 와이파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카페·식당·옷 가게·미용실과 같이 소규모 신규 매장을 여는 사업자가 개업 7일전 인터넷 서비스를 사전예약 하면 추가 통신 서비스, 요금 할인, 경품 혜택 등을 지급하는 것이 골자다. 사업자들은 이를 통해 매장에서 사용되는 필수 통신 서비스를 한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가장 눈에 띄는 혜택은 무상 제공되는 결제 단말기와 와이파이 서비스다. 특히 유선 카드결제기 ‘Cat 단말기 2인치를 별도로 이용할 시 추가로 납부해야 하는 기기 값 20만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다.

매월 제공되는 이용료 추가 할인 혜택도 주목할 만하다. LG유플러스 온라인 직영몰(biz.uplus.co.kr)에서 사전예약을 하는 고객들은 기존에 제공받는 할인뿐만 아니라 매월 인터넷 요금의 7% 할인을 중복해서 적용 받을 수 있다. 또 프로모션 기간 내에는 백화점 상품권, 스마일 캐시와 같은 추가 경품도 지급돼 비용 절감에도 유용하다.

정영준 LG유플러스 채널영업담당은 코로나19로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굳은 마음으로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는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드리고자 했다이번 프로모션으로 사업자들이 매장에 필요한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한번에 갖추고 운영 비용도 줄이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예약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들은 신규 매장 오픈 7일전 LG유플러스 온라인 직영몰(1800-8000 또는 biz.uplus.c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결제단말기 무상 혜택은 3년 약정 기준이며 A/S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결제단말기 미사용 시 무상 혜택이 제외되고 별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영화부터 스포츠·음악까지..즐거움을 다 본다Seezn, 2030 밀레니얼 세대 사로잡다

KT가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Seezn(시즌)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앱 개편을 진행했다.

Seezn(시즌)20, 30대 이용자 비중이 전체 이용자 중 65%에 달할 정도로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대 여성(20%) 이용자 비중이 가장 높고 30대 여성(16%), 30대 남성(15%) 이용자가 뒤를 잇는다.

Seezn(시즌)의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통해 여성 이용자들은 드라마나 예능 콘텐츠를 주로 이용하며 남성 이용자들은 영화를 즐겨 시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V 다시보기 서비스 중에서는 연령이나 성별을 불문하고 CJ E&MJTBC의 콘텐츠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Seezn의 새로운 광고 모델 김다미가 Seezn 앱과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Seezn의 새로운 광고 모델 김다미가 Seezn 앱과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이용 시간대별로 살펴보면 하루 중 Seezn(시즌)의 이용량이 가장 많은 프라임 시간대는 22시부터 자정 사이였다. 뒤이어 평일은 18~19(저녁), 7~9(오전)에도 이용량이 급증해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Seezn(시즌)을 즐기는 이용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주말에는 평일과 달리 일과 시간(13~18)에도 큰 이용량 변동 없이 꾸준하게 Seezn(시즌) 이용이 이어지는 것으로 집계됐다.

KT는 이와 같은 고객들의 이용 행태를 기반으로 Seezn(시즌)의 사용성을 더욱 높이고 시청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앱 개편을 진행했다.

OTT 서비스와는 달리 별도 요금제 가입 없이 로그인만 해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풍성한 서비스 인만큼 누구나 무료메뉴를 홈 화면 상단에 배치해 접근성을 강화했다.

이 메뉴에서는 Seezn(시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한 밀레니얼 세대들의 입맛에 맞는 다채로운 무료 콘텐츠들을 자유롭게 골라 이용할 수 있다.

Seezn 앱 화면 갈무리
Seezn 앱 화면 갈무리

현재 방영 중인 실시간 채널 중 가장 인기 있는 채널을 바로 재생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고, 미디어 트렌드에 맞춘 화제의 볼거리를 다양하게 추천하는 에디터 특별관도 새롭게 마련해 어떤 콘텐츠를 볼 지 고민하는 집콕족들의 만족도도 높인다. 전세계가 주목하는 ‘2020 K리그도 전 경기 무료로 생중계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8일 개막한 무관중 경기를 시작으로 104일까지 매주 주말 총 160여 경기를 생중계 서비스로 제공한다.

한편 KT는 이번 Seezn 앱 개편과 함께 배우 김다미를 모델로 발탁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공개했다.

김다미는 영화 <마녀>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통해 뛰어난 연기력과 신선한 매력을 선보이며 대세 배우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Seezn(시즌)의 광고에서는 즐거움을 다본다라는 Seezn(시즌)의 새로운 슬로건과 절묘하게 어울리는 김다미 특유의 팔색조 매력을 만나볼 수 있다.

Seezn(시즌)에서는 ‘5월엔 5만명 선물 증정이벤트도 진행한다. 31()까지 Seezn 앱에 로그인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총 5만명에게 갤럭시 Z플립과 에어팟 프로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14일부터는 매월 둘째, 넷째 목요일마다 ‘Seezn Day’ 캠페인도 진행한다. ‘Seezn Day’에는 여러 회차의 드라마를 한꺼번에 몰아보는 정주행이용자들을 위해 인기 드라마 전편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며 최신 영화 구매 시 100% 페이백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KT 모바일미디어사업담당 유현중 상무는 “Seezn은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차별화된 시청 환경을 제공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즐겁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국 창작자와 넷플릭스가 손잡고 만든 K 콘텐츠, ·일 시청자 마음 사로잡았다

주요 외신들이 넷플릭스를 타고 전 세계 시청자의 스크린을 찾아가고 있는 K 콘텐츠의 인기를 다루는 기사를 연일 게재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투자하고 한국 창작자들이 빚어낸 K 콘텐츠가 190여 개국에 수출되면서 한류 팬층이 두터웠던 동남아시아를 넘어 미국과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팬들 역시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 콘텐츠에 푹 빠져들었기 때문이다.

넷플릭스는 전세계 18300만 유료 구독 회원들을 위해 지속해서 양질의 K 콘텐츠에 투자하고 있다.

JTBC, CJ ENM, 스튜디오드래곤 등 국내 콘텐츠 기업과 맺은 다년간에 걸친 파트너십과 더불어 직접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도 나서며 한국의 스토리텔러들이 들려주는 새롭고 신선한 이야기를 제작하는 중이다.

이는 한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을 콘텐츠 수출 시장으로 여겨온 대다수의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 달리 좋은 이야기는 세계 어디서나 나오고 어디서나 사랑받는다고 믿는 넷플릭스의 신념이 있기에 가능하다.

넷플릭스는 국적이나 장르가 아닌,‘훌륭한 스토리텔링자체에 방점을 두고 해당 국가의 창작자, 배우, 제작진이 직접 만드는 작품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킹덤 스틸 컷
킹덤 스틸 컷

미국 온라인 매체 옵저버(Observer)는 스트리밍 서비스 정보 사이트 릴굿(Reelgood)의 자료를 인용해 미국 자가 격리 기간(321~27) 사람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넷플릭스 콘텐츠 Top 10을 공개했다.

기사에 따르면 TV 시리즈 부문에 <사랑의 불시착><킹덤>이 각각 6위와 9위를 차지했다. 이 작품들은 모두 미국에서 넷플릭스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일본 대표 일간지 아사히 신문 역시 최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드라마를 집중적으로 소개하며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집에서 K 콘텐츠를 즐기는 일본인들이 많아졌다고 분석했다.

넷플릭스가 매일 공개하는 일간 Top 10에 따르면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클라쓰>, <더 킹: 영원의 군주> 등이 일본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를 두고 다소 주춤했던 일본에서의 한류 열풍이 넷플릭스와 함께 다시 불타오르고 있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해당 작품들은 한국에서는 TV와 넷플릭스를 통해 방영되지만 일본 등 해외에서는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로 소개되고 있다.

싱가포르 일간지 스트레이츠 타임스(The Straits Times)멈출 수 없는 K드라마의 인기(The unstoppable rise of K-drama)’라는 기사를 게재하며 K 콘텐츠의 광범위한 인기와 남다른 경쟁력을 조명했다.

해당 기사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의 김은희 작가 인터뷰를 통해 K 콘텐츠 보급에 있어 넷플릭스를 비롯한 스트리밍 서비스의 역할이 가장 컸다고 강조했다.

킹덤 스틸 컷
킹덤 스틸 컷

넷플릭스가 K 콘텐츠의 다양화에도 기여했다는 평이다.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김민영 넷플릭스 한국 콘텐츠 총괄 VP의 말을 인용해 넷플릭스와 협업하는 한국 감독과 작가들이 창작의 자유를 통해 지금까지 만들기 어려웠던 이야기를 선보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의 장점을 살려 중간 광고나 방송 편성 등의 제약 없이 개인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한국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유니온커뮤니티, 50cm 거리서 인식 가능 홍채인식 단말기 출시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에 의한 감염병 확산으로 기존 접촉 방식에서 안면·홍채인식 등 비접촉 방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생체인식 전문기업 유니온커뮤니티 홍채인식 시스템을 출시했다.

유니온커뮤니티가 이번에 선보이는 홍채인식 시스템 유바이오 엑스 아이리스(UBio-X Iris)’는 오토틸딩 기능이 탑재돼 최대 50cm 거리에서도 홍채를 자동으로 찾아 빠르게 인증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홍채인식기에 눈을 가까이 대야 하는 거부감을 없애 대규모 유동 인구가 몰려 감염 우려가 많은 의료 시설이나 공항, 상업 시설 등에서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기존 업체들의 제품과 차별화되게 홍채 인증은 물론 홍채와 지문의 복합인증까지 가능한 멀티모달형제품으로 보안성과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또 고성능 홍채인식 알고리즘이 탑재돼 1초 이내 2만 명의 홍채 인증이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 이슈 속에 비접촉식 생체인식 수요가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확대되면서 유니온커뮤니티는 올해 홍채 인식 시스템 출시로 매출 상승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주요 수출 국가인 중동 지역 내에서는 파트너사들의 홍채 제품에 대한 요청이 꾸준히 늘고 있다.

히잡을 쓰는 문화권에서 얼굴인식과 달리 히잡 등을 쓰고도 인식이 정확하고 빠르게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홍채인식 시스템 도입이 빨라지고 있다.

그 밖에도 홍채 인식의 경우 쌍둥이도 홍채 특징이 달라 구별이 가능하고, 성형 수술 등의 의료 행위 이후에도 홍채는 변화가 없어 인증에 문제가 없는 등 예외 사항이 가장 적은 기술로 알려져 있다.

이에 유니온커뮤니티는 하반기 출시 예정이었던 홍채인식 제품 출시를 앞당기고 프로모션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유니온커뮤니티 신요식 대표이사는 자사는 지난 20년 간 생체인식 시스템을 개발, 판매해 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올해 새로운 얼굴인식 제품에 이어 홍채인식 제품까지 출시하면서 홍채, 얼굴,지문을 아우르는 생체인식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올해를 기점으로 비접촉식 제품에 대한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확대될 것이며 이에 따라 비대면 생체인식 제품 및 보안 솔루션 등을 강화해 매출 증대 효과를 노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KG이니시스, 원격진료앱 메디히어에 전용 결제시스템 구축 지원코로나19 확산 방지

국내 전자결제 업체 KG이니시스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원격진료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메디히어에 원격진료 전용 결제시스템 구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KG이니시스와 메디히어는 국내 의료보험체계와 원격진료에 최적화된 전용 결제시스템을 구축했다.

메디히어는 원격 화상진료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기업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가 한시적으로 원격진료를 허용하자 미국에서 시작한 원격진료 플랫폼을 지난 3월 국내에 무료로 출시했다.

환자들은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메디히어 앱을 통해 의료진과 원격진료를 통해 상담과 처방을 받을 수 있으며 원격진료후 진료비용은 대면진료와 동일하며 KG이니시스 결제시스템을 통해 등록한 카드로 결제된다.

메디히어 김기환 대표는 메디히어가 원격진료가 가능한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에 국내 의료시스템에 맞지 않는 해외결제만 준비돼 있었다. 이러한 이유로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한국 내 원격진료 서비스 도입이 빠르게 이루어지더라도 국내 환자들에게 국내 의료시스템에 맞는 결제수단 제공이 어려워 고민이 많았다메디히어 플랫폼 내 KG이니시스와 협업하여 국내 의료시스템과 원격진료 시스템에 최적화된 원격진료 전용 결제시스템을 만들고 코로나19에 대한 감염 위험 없이 필요한 진료를 제때 받고 결제 시에도 차질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코로나19 발생 이후 감염 우려로 병원을 찾는 환자 수가 최대 90% 급감한 상황에서 메디히어는 서비스 시작 초기임에도 누적 7000건 이상의 원격진료가 이루어졌으며 의료진과 환자들의 관심과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대응 하기 위해 원격진료 및 교육, 핀테크, 모바일 오더 등 새롭고 다양한 언택트 기술 방식이 도입되고 확산되며 결제시스템 연동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KG이니시스는 언택트 비즈니스 플랫폼에 최적화된 결제서비스를 제공해 새로운 환경에서도 편리하고 혁신적인 결제가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언택트 기업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비즈니스가 확산되는데 최대한의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우리 회사만을 위한잼라이브 퀴즈쇼, 언택트 사내문화 따라 관심 집중

우리 회사만을 위한 라이브 퀴즈쇼가 찾아온다!

스노우가 운영하는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잼라이브가 언택트 문화 부상과 함께 신선한사내방송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잼라이브가 새롭게 선보인 사내방송은 각 회사의 신규 서비스 론칭, 내부 교육, 워크샵 등에 대한 콘텐츠를 잼라이브만의 유쾌한 퀴즈쇼를 통해 진행하는 코너다. 기존 잼라이브 퀴즈쇼처럼 경품과 상금이 주어지는 것도 동일하다.

참가 방법 역시 쉽다. 잼라이브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후, 참여대상 회사의 임직원들에게 사전에 주어진 참여코드로 정해진 방송 시간에 입장하기만 하면 된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비대면 문화 확산과 함께 기업 등에서 사내행사가 취소되는 가운데 퀴즈쇼를 결합해 소통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회사들에서 이미 잼라이브를 활용한 사내방송이 진행된 바 있다.

신한생명 잼라이브 사내방송 캡쳐
신한생명 잼라이브 사내방송 캡쳐

실제로 최근에 신한생명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와 디지털 시대 트렌드에 맞게 창립 30주년 임직원 행사와 영업대상 시상식 퀴즈쇼를 잼라이브를 통해 진행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행사 이후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방식의 새로운 사내행사에 대한 직원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고 조직이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했다.

이외에도 잼라이브 사내방송은 삼성전자 갤럭시 판매사원 대상 교육방송, 메트라이프 임직원 대상 연말 행사, LG생활건강 면세점 카운셀러 방송, 현대자동차그룹 임직원 대상 사내방송, SK그룹 마이써니이름 짓기 공모 행사 등과 협업해 다양한 비대면 사내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퀴즈쇼라는 포맷을 다소 딱딱해보일 수 있는 사내방송, 교육 등에 접목함에 따라 신선한다는 평이 주를 이룬다.

스노우측은 다소 딱딱해보일 수 있는 사내방송, 교육 등에 퀴즈쇼라는 독특한 포맷을 결합한 것이 기업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사내에서도 언택트가 격려되는 시기적인 상황과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