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가 게이밍 기어 전문 생산 기업인 매드캣츠(MadCatz)의 F.R.E.Q 2를 새롭게 출시했다.

매드캣츠 F.R.E.Q2는 앞서 출시된 E.S PRO PLUS, 게이밍 이어셋과 같은 음향기기 제품으로 게임 환경에 특화된 기능들을 담고 있는 게이밍 헤드셋이다.

매드캣츠 F.R.E.Q2는 귀를 덮는 어라운드 형태의 이어컵에 40mm 규격 대형 드라이버 유닛을 채용하고 있으며 2중으로 디자인된 상단부는 듀얼 메탈 스트랩으로 제작돼 헤드셋의 무게를 효과적으로 분할, 안정적인 고정감을 제공한다.

착용자의 머리 위쪽으로 고정되는 상단부에는 서스펜션의 역할을 수행하는 헤드밴드가 마련돼 있으며 우레탄 재질의 이어 폼 패드는 가벼운 무게와 차음을 통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F.R.E.Q2는 전 방향 고해상도 마이크를 지원한다. 9cm 길이의 이 마이크는 주변 소음을 배제하고 사용자의 목소리를 똑바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어느 방향이든 손쉽게 구부러져 착용 후 얼굴형에 맞춰 자유로운 조절이 가능하다.

또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이어컵 안쪽으로 밀어 넣어 수납할 수도 있어 분리형이 갖는 분실 위험이나 고정형이 갖는 파손 위험으로부터 마이크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F.R.E.Q2는 가장 널리 사용되는 아날로그 타입의 3.5 파이 규격의 연결 방식을 지원한다. 이는 높은 범용성을 갖추고 있어 PC뿐 아니라 랩탑, 콜솔 게임기와 다양한 모바일 액세서리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해준다.

아울러 케이블 라인 한 가운데 자리 잡은 인라인 컨트롤러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댐퍼 스위치 형태의 마이크 음소거 버튼과 로터리 방식의 음량 조절 스위치가 마련되어 있어 간편한 조작만으로도 헤드셋의 음량 및 마이크 작동 상황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맨즈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